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1244

다급해 보이는 카카오뷰의 돈 주고 에디터Z 모집 차차 나아질 것이라고 합니다. 초반에 어색함과 익숙하지 못해서 사람들의 쓴소리에 많은 서비스들이 낯설어서 그렇습니다. 익숙해지면 적응할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카카오뷰는 지난 8월 선보인 이후 이용자가 계속 줄어드는 추세입니다. 출시 후 9월 10월 카카오톡 월간 사용시간이 하락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딱히 인기가 올라간 것 같지도 않습니다. 카카오 뷰는 카톡 앱 가운데 눈동자 모양을 눌러서 볼 수 있는 콘텐츠 큐레이션 서비스로 다양한 콘텐츠를 유튜브 채널처럼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콘텐츠 생산자가 자신의 콘텐츠를 소개할 수도 있고 콘텐츠 생산자가 아닌 콘텐츠 소비자가 좋은 콘텐츠를 발견하고 같은 주제를 묶어서 소개하는 큐레이션도 가능합니다. 이 새로운 시도에 저 같은 블로거나 유튜버들은 자신의 콘텐츠.. 2021. 12. 31.
해피 하지 않은 영화 해피 뉴이어 큰 재미가 없을 것이라고 예상은 했습니다. 옴니버스 영화 중에 대박을 낸 영화가 없고 그나마 크리스마스 연말 시즌을 배경으로 한 이 20년이 다 되어가는 지금도 사랑받고 있을 뿐 대부분의 옴니버스 영화들은 큰 인기를 끌지 못했습니다. 특히나 와 비슷한 콘셉의 영화들은 아류에도 못 미치는 성적을 보였습니다. 그래서 빅재미는 예상하지 않았지만 그래도 워낙 출연하는 배우들이 많으니 시나리오가 살짝만 잘 받쳐줘도 재미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만 안타깝게도 2시간을 다 견디기 어려울 정도로 3류 서사에 너무 평범한 연출에 기대를 충족하지 못했네요. 2시간짜리 배우 화보집 같았던 영화 포스터 보세요. 영화의 주연 배우로도 손색이 없는 배우들이 별처럼 박혀 있습니다. 이 정도면 배우 출연료만 해도 꽤 클 듯하네요.. 2021. 12. 31.
OLED 디스플레이가 들어간 Viltrox EF-E 렌즈 어댑터 캐논 카메라는 풀프레임용 렌즈를 크롭 바디에 장착할 수 있습니다. 다만 화각이 1.6배 정도로 적어지죠. 그럼에도 니콘처럼 아예 작동을 안 하지는 않습니다. 니콘의 크롭 바디들은 AF-S라는 렌즈에 모터가 들어간 렌즈들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캐논 EF 풀프레임 렌즈를 캐논 EOS-M 크롭 바디 미러리스에서 사용할 수 있을까요? 있습니다. 바로 캐논 EF-EOS M 렌즈변환어댑터를 끼면 됩니다. 이 캐논 EF-EOS M 렌즈변환어댑터 정품 가격은 10만 원 초반대입니다. 그래서 작년 블랙프라이데이 때 EF-EOS M 렌즈변환 호환 어댑터를 약 5만 원 주고 구매했습니다. Viltrox 사의 EF-EOS M 렌즈변환어댑터인데 꽤 좋습니다. 정품 살 필요 없습니다. 호환용 어댑터로도 충분하고 Viltr.. 2021. 12. 30.
장기용 카메라는 라이카 SL2 상업사진가들이 좋아하는 카메라 드라마를 보다가 주인공이나 조연이 카메라를 들고 있으면 저 카메라가 뭔지 참 궁금해합니다. 직업병이라면 직업병이죠. 송혜교 장기용 주연의 SBS 드라마 를 보다가 어!!라는 느낌표가 입에서 자동으로 튀어나왔습니다. 이 거대한 카메라는 그건데 그거? 바로 라이카 SL2나 라이카 SL2-S 둘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라이카 SL2는 마빡에 LEICA라고 하얀 텍스트로 음각되어 있늗네 안 보입니다. 그리고 왼쪽에 빨간딱지가 있네요. 그럼 라이카 SL2-S일 겁니다. 라이카 SL2-S는 검은색으로 되어 있거든요. 이 카메라가 바로 라이카SL2-S입니다. 라이카 SL2-S는 풀프레임 미러리스입니다. 들어보면 좀 놀랩니다. 생각보다 무겁습니다. 캐논, 니콘,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보다 1.5배 더 무겁습니다. 대신.. 2021. 12. 30.
수디오 최고의 TWS 이어폰 수디오 T2의 사용기 및 25% 할인쿠폰 수디오와 인연을 맺은 지 올해로 5년째가 되었습니다. 스웨덴의 오디오 브랜드인 수디오에서 나온 다양한 유선 이어폰, 헤드폰, 무선 이어폰을 체험해 봤습니다. 수디오(SUDIO)라는 브랜드를 5년 동안 경험해보니 이 브랜드가 추구하는 포지션을 확실히 알겠더군요. 수디오의 지향점은 대중적인 사운드와 뛰어난 디자인과 긴 A/S로 대중적이면서도 디자인에 방점을 찍어서 선물하기 좋고 남들에게 보여주기 좋은 제품들을 만듭니다. 가격은 중저가 및 가성비 좋은 중국 브랜드보다는 살짝 가격이 있지만 워낙 다양한 제품들이 있어서 중국 브랜드 제품에서 1~2만 원만 더 투자하면 수디오 제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인 환경친화적인 수디오 T2 패키징 이번에 체험한 수디오 무선 이어폰은 수디오 T2로 수디오.. 2021. 12. 29.
독산 3동의 커피맛 좋은 데일리로스팅 카페 방문기 집 근처 카페들을 수시로 다니면서 카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커피맛을 잘 아는 것은 아니지만 커피 문화를 좋아하고 무엇보다 볶은 커피 원두가 내뿜는 향이 너무 좋아서 커피를 매일 2잔씩 마십니다. 3년 전만해도 집 근처에 카페는 단 1개도 없었습니다. 안양천으로 마실겸 운동겸 나갈 때 커피 들고 가고 싶어도 테이크 아웃 카페가 1개도 없었습니다. 지금은 달라졌습니다. 너무 많다라고 느껴질 정도로 집 주변에 카페가 엄청나게 많아졌네요. 그런데 여기는 집 근처는 아닙니다. 아니지만 그렇게 먼 거리도 아닙니다. 집에서 걸어서 한 30분 걸어가야 합니다. 그런데 일부러 찾아가봤습니다. 왜냐하면 여기는 스토리가 있는 카페이자 많은 사람들이 찾아와줬으면 하는 마음이 쓰이는 곳입니다. 그 이야기는 차차 하도록 하겠습.. 2021. 12. 28.
돈의문 박물관마을에서 본 사진전 정영신의 장날 돈의문 박물관마을은 2년 전에 갔을 때는 전체적으로 엉성한 느낌이 많이 들었습니다만 시간이 지날수록 공간 활용도도 좋아지고 알찬 프로그램으로 점점 체험 공간으로 자리를 잘 잡고 있네요. 코로나 시국이라서 체험활동이 위축되고 있음에도 돈의문 박물관마을은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바꾸어서 주기적으로 들릴 수 있게 하네요. 마당에는 거대한 크리스마스가 있고 주변의 가정집을 매입해서 개조한 전시 체험 공간에는 다양한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오랜만에 정동길 끝에 있는 돈의문 박물관 마을을 돌아보고 나가려는데 흥미로운 전시회를 봤습니다. 창 안쪽을 보니 한국의 장터 사진집과 사진들이 보이네요. 온화한 벽색깔과 흑백 사진에 홀려서 들어가 봤습니다. 사진전 이름은 '정영신의 장날'로 2021년 11월 16일에서 12월 3.. 2021. 12. 28.
가슴이 웅장해지는 한국 SF 드라마 고요의 바다 SF 영화와 SF 드라마를 참 좋아합니다. 영화나 드라마는 수많은 장르가 있지만 SF 장르를 만들 수 있는 나라는 많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SF 영화나 드라마는 할리우드에서 만들고 가끔 B급 감성의 러시아 SF 영화가 나오긴 합니다. 러시아는 생각보다 SF 영화 자주 만들고 잘 만드는 편입니다. 그러나 한국은 SF 영화와 드라마의 불모지입니다. 그러나 2020년 넷플릭스에서 개봉한 를 보면서 한국도 SF 영화를 만들 정도의 기술력이 되는구나 했고 승리호 자체의 재미보다는 개척할 수 없을 것 같았던 SF 장르물을 만난 것이 무척 기분이 좋았습니다. 한국도 SF 영화가 가능하다는 자체가 감격스러웠습니다. 이러다 보니 후한 점수를 줄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주에 오픈한 넷플릭스의 라는 한국 SF 드라.. 2021. 12. 27.
인공지능 스마트 스피커와 3D TV의 공통점은 유행 3D TV 전쟁 기억나세요? 2010년대 초 LG전자와 삼성전자가 3D TV 방식으로 엄청나게 싸웠습니다. 지금은 기억도 안 나지만 두 회사가 3D TV 재현 방식으로 자기들이 더 낫다고 엄청나게 싸웠죠. 그런데 지금 보세요. 3D TV 사라졌습니다. 왜 이럴까요? 이유는 간단합니다. 3D TV가 주류가 되지 못하고 액세서리 기능으로 전락하고 그 마저도 3D 콘텐츠가 공급되지 않자 사라졌습니다. 제임스 카메룬 감독의 3D 영화 '아바타'가 새로운 세상을 개척하는 것처럼 호들갑 떨던 것이 2009년인데 딱 5년 만에 3D TV 시장은 멸망했습니다. 3D TV는 근 미래에 또 나올 겁니다. 단 안경을 쓰지 않고 보는 방식이 나오겠지만 그 마저도 잠시 선보이고 사라질 겁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렇게 변할 것을 .. 2021. 12. 26.
2021년 최고의 넷플릭스 영화 돈 룩 업. 뛰어난 풍자 드라마 기대를 했습니다. 재미있다는 입소문이 돌아서 기대를 했는데 기대 이상입니다. 와! 넷플릭스가 대체적으로 영화를 못 만드는 편이고 올해 만든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중에 기억에 남는 영화가 거의 없습니다. 많은 돈을 들인 '레드 노티스'도 저는 별로였습니다. 그런데 이 영화는 다릅니다. 너무 재미있게 봤습니다. 입소문이 헛소문이 아녔네요. 오늘 크리스마스이브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이 오픈했습니다. 이 영화 너무 재미있고 올해 본 최고의 넷플릭스 영화였습니다. 지구로 다가오는 거대한 혜성을 두고 펼쳐지는 지구 풍경을 담은 '돈 룩 업' 이야기는 간단합니다. 천문학자인 랜들 민디 박사(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분)와 천문학 대학원생인 디비아스키(제니퍼 로렌 분)가 하늘을 관측하다가 혜성을 발견합니다. 디비아스.. 2021. 12. 24.
출시 예정인 루미나르 네오를 미리 살펴보다 SKYLUM의 루미나르 시리즈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2017년에 출시한 루미나르 4는 하늘을 다른 하늘로 변경하고 AI의 도움을 받아서 슬라이드 바만 올리고 내리면 최적의 사진으로 자동 보정해주는 기능이 특징이었습니다. 이후에 나온 루미나르 AI는 AI 기능을 좀 더 보강하고 인물의 입술, 피부, 치아 미백, 얼굴 미백, 눈동자 미백 등등과 배경 흐림 등등 다양한 보정 기능을 보다 강화한 제품이었습니다. 그리고 내년에 루미나르 네오가 나올 예정입니다. 좀 피로감이 들긴 합니다. 무슨 제품이 또 나오냐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SKYLUM은 월정액 제품이 아니다 보니 비슷한 기능이지만 새로 추가되는 기능을 추가해서 새로운 제품을 내놓는 것 같네요. 다만 자신이 원하는 사진 스타일에 따라서 선택할 수 .. 2021. 12. 24.
모니터 2개를 세로로 붙인듯한 16 : 18 화면비의 LG 듀얼업 모니터 28MQ780 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을 접은 후에 사업의 큰 부분이 사라졌습니다. 만년 적자에 시달리다 보니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고 이는 잘한 선택으로 보입니다. 지금도 스마트폰 만들었다면 계속 적자가 이어졌을 겁니다. 지금 삼성전자 갤럭시 S 시리즈도 위기라고 하죠. 가성비의 중국폰에 밀리지 애플 아이폰은 천상계로 달아나버렸지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습니다. 한 때 안드로이드폰을 대표하는 갤럭시 S 시리즈인데 지금은 국내에서만 인기 높은 지역 폰으로 전락하는 느낌도 크네요. 이를 삼성전자도 잘 알고 있어서 폴더블 폰에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사업부도 가전 사업부에 통합한다는 뉴스도 들리더라고요. LG전자는 스마트폰 사업을 포기한 대신 뭔가 새로운 먹거리를 키워야 합니다. 전기차 부품 사업을 한다고 .. 2021. 12.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