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3/0536

80년대 드라마 TV문학관이 16mm 필름 카메라로 촬영했다고? 유년 시절인 80년대에 TV에서 드라마를 하면 안 봤습니다. 재미가 하나도 없었어요. 어른들이나 좋아할 내용이기도 하고요. 어린 나이에 삶을 어떻게 알겠어요. 로봇 나오면 땡큐고 내 또라 아역 배우가 나오면 보지 어른들이 보는 KBS 드라마, TV문학관 안 봤습니다. 그래서 TV에서 드라마하면 나가 놀았습니다. 그러나 요즘 유튜브에 올라온 KBS TV문학관 작품을 보면서 무릎을 탁하고 칩니다. 깊다 깊어 세상 모든 것들이 변해가죠. 물건, 가전제품, 건물, 자동차 모든 것들이 변해가지만 인간이 낳고 자라고 죽는 과정에서 겪는 수 많은 감정의 경험들은 참 비슷비슷합니다. 인간이라는 동물은 진화의 결과물이라서 수십 년 만에 팔이 3개 되고 다리가 10개가 되지 않습니다. 또한 삶의 형태는 자세히 보면 가치관.. 2023. 5. 31.
직진만 있는 영화 더 킬러 죽어도 되는 아이 좋은 액션 영화들은 좋은 액션만 있으면 재미가 없습니다. 그 액션의 설득력을 심어주는 당위서 높은 스토리가 있어야 합니다. 그렇다고 복잡한 스토리는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왜 주인공과 저 사람이 싸우는 거야?라는 의문을 가지면 액션에 몰입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좋은 액션 영화는 주인공의 액션의 당위를 최대한 끌어올려주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부모님의 원수, 친구의 원수, 가족의 원수 등등의 내가 사랑하는 사람이 죽거나 위험에 빠져 있을 때 강력한 액션 활력이 뿜어져 나옵니다. 그런데 길가다가 깡패가 여자를 괴롭히고 있는 걸 보고 다가가서 깡패를 가볍게 물리치는 것은 멋진 그림이 나오죠. 그런데 깡패를 죽인다? 그럼 그건 로맨스도 액션도 아닌 공포 스릴러 영화가 됩니다. 주인공이 싸패야? 주인공.. 2023. 5. 30.
한국에서 아이피변경하고 국가 차단을 넘을 수 있는유료 PC 아이폰 VPN 다운로드 및 사용법 VPN, VPN이라는 소리를 참 많이 합니다. 그러나 이걸 사용하는 분들은 많지는 않습니다. 평상적으로는 사용할 일도 이유도 없습니다. 그러나 정부에서 특정 해외 서비스를 차단하거나 웹 서비스 업체가 외국접속을 막거나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럴 때 내 IP를 다른 나라에 있는 서버 IP로 변경하거나 숨기고 사용할 수 있는 것이 VPN 서비스입니다. VPN 서비스란? VPN은 간단하게 말해서 내 IP를 다른 나라에 또는 한국에 있는 서버 IP로 변조하는 IP주소변경 서비스입니다. 따라서 내 IP를 다른 IP로 변경해서 국가 차단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내 IP를 숨겨서 여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비슷한 서비스로 프락시 서비스가 있고 VPN과 비슷합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VPN은 서버와 내 PC .. 2023. 5. 30.
부천 백만송이 장미원이 좋은 이유 3가지 장미 딱히 안 좋아합니다. 향은 아주 좋아요. 그런데 꽃 자체는 그렇게 예쁘게 느껴지지 않습니다. 아마도 활짝 핀 장미 보다 몽우리가 져서 피기 직전의 장미를 주로 봐서 그런가 봅니다. 우리가 장미꽃 선물을 할 때는 활짝 핀 장미가 아닌 몽우리 상태의 꽃을 주잖아요. 그런데 길거리에 핀 장미들은 활짝 핀 장미들이 많아요. 그런데 활짝 핀 장미는 꽃 색깔이 붉은색 단 1가지 색이고 꽃도 커서 딱히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않습니다. 물론 향은 좋아요. 그래서 장미가 필 때는 카메라를 꽃이 아닌 일상 풍경으로 돌립니다. 장미를 따로 오래 길게 집중적으로 찍은 기억이 많지 않네요. 장미는 봄의 끝을 알리는 꽃입니다. 보통 5월 말에 펴서 6월 초에 집니다. 올해는 이상 고온 현상으로 좀 더 일찍 피는 것 같으면서도.. 2023. 5. 29.
3000년의 기다림은 천일야화의 훌륭한 이야기 변주곡 같은 꽤 좋은 영화 우리 인간은 이야기를 참 좋아합니다. 어떤 딱딱한 정보도 이야기에 넣어서 전달하면 귀에 쏙쏙 들어옵니다. 예를 들어서 미분 적분이 나오기까지의 과정과 현재 미분과 적분이 어떤 식으로 활용되는지 충분하고 자세하게 다루고난 후 배웠다면 미적분을 포기하지는 않았을 것이라는 생각도 듭니다. 제가 이 이야기를 왜 하냐면 최근 유튜브에서 미적분 이야기를 듣고서 미적분에 대한 흥미가 생겼기 때문입니다. 이런 걸 보면 우리는 어떤 정보를 전달받을 때 좋은 이야기에 실어서 전달하면 좀 더 오랫동안 기억합니다. 그리고 이야기는 인간을 즐겁게 하죠. 우리가 듣는 노래, 영화, 웹툰, 애니, 소설 등등 대부분의 콘텐츠는 서사라는 뼈대 위에 살을 붙이는 결과물입니다. 그 서사를 영상으로 구현하면 영화이고 그림으로 재현하면 그림.. 2023. 5. 28.
라이카 하우스 성수 팝업 스토어에서 만나본 라이카 Q3와 이벤트 성수동은 어제 다르고 오늘 다릅니다. 5년 전만 해도 이색 대형 카페들과 이색 공간과 음식점이 많아서 핫플레이스가 되더니 지금은 팝업스토어의 성지가 되고 있습니다. 어제도 다양한 브랜드의 행사 공간이자 신제품 체험과 함께 각종 이벤트를 하는 팝업 스토어 관광객들을 꽤 많이 봤습니다. 팝업스토어들이 인스타그램 사진 찍기 좋고 신제품도 체험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 경품을 받을 수 있어서 꽤 인기가 높습니다. 라이카하우스 성수 팝업스토어 라이카가 라이카 Q3를 6월 초에 공식 출시합니다. 사전예약을 받고 있는데 완판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제가 봐도 인기 있을 수밖에 없는 것이 모든 최신 라이카 기술을 다 넣었더라고요. 이 라이카 Q3를 만나보고 다양한 라이카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는 곳이 라.. 2023. 5. 27.
사진과 동영상 모두 꽉 잡는 후지필름 X-S20 공개 후지필름 카메라는 모회사인 후지필름이 전폭적인 지원을 해줘서인지 니콘, 올림푸스 전통적인 카메라 강자들이 휘청일 때도 자기 길을 뚜벅뚜벅 걸어갑니다. 마치 라이카처럼요. 후지필름은 가성비 라이카 카메라를 지향하는지 전체적인 스타일 추구나 여러 가지 면이 라이카를 따라 하는 느낌도 듭니다. 여하튼 후지필름하면 자신만의 스타일을 만들어가고 있네요. 후지필름 카메라의 특징은 1. 레트로한 필름 카메라 외형의 카메라가 많다. 레인지파인더 카메라 형태의 후지 X-PRO 시리즈와 X100 시리즈가 있고 X-T 시리즈는 SLR 형태로 주로 필름 카메라 외형을 하고 있습니다. 노출 다이얼은 요긴하지만 셔터스피드나 ISO 다이얼은 딱히 필요 없습니다. 셔터 버튼 보세요. 릴리즈 구멍 있는 딱 필름 카메라네요. 2. 크롭.. 2023. 5. 26.
텍스트로 사물을 지우고 채우는 포토샵의 생성 채우기 AI 기능에 기겁하다 어도비 포토샵과 라이트룸을 묶은 포토그래피 플랜을 해지하려고 준비 중입니다. 사진 보정 편집 프로그램인 라이트룸만 사용하는데 매달 11,000을 내는 것이 아깝더라고요. 제가 포토샵을 자주 잘 사용하면 아깝다는 생각이 덜 들 텐데 포토샵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포토샵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포토샵을 잘 사용할 줄 모릅니다. 기본적인 사용법은 알지만 피사체의 테두리를 따는 누끼 따기나 사진을 합성하고 보정하고 수정하는 과정이 너무 손이 많이 갑니다. 블로그 포스팅 용도로 사용할 합성 사진도 과정이 너무 번거롭고 오래 걸려서 그냥 저작권 없는 사진 중에서 사용할만한 걸 골라서 쓰고 맙니다. 그렇게 6월 초에 포토그래피 플랜을 해지하려고 준비 중인데 이틀 전인가 포토샵이 대 변신을 했다는 해외 뉴스에 그런가 보.. 2023. 5. 25.
풍경, 일상, 거리 사진용 단렌즈 캐논 RF 28mm f2.8 stm 캐논은 어제 캐논 R100이라는 괴상한 카메라를 공개했습니다. 정말 보면서 이걸 누가 사나 할 정도로 이상한 모습이었습니다. 아니 2023년에 붙박이 LCD 크롭 미러리스를요? 좀처럼 이해하려고 해도 이해하기가 정말 어렵네요. 다만 캐논 코리아에서 이 카메라를 출시하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들었지만 캐논 코리아 홈페이지에 딱 하고 올라왔네요. 이 카메라는 출시해도 욕먹을 카메라예요. 그럼에도 가격에 민감하고 붙박이 LCD라도 좋아 가격만 저렴하면 최고야라고 하는 분들에게는 어필할 수 있지만 출시가가 R10, R50보다 20만원 이상 저렴하지 않으면 많이 팔리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출시한다는 RF-S 22mm f2.0 크롭 바디용 단렌즈는 언제 내놓는데요. 이 렌즈 기다리는 사람 많은데요. .. 2023. 5. 25.
엔트리 크롭 미러리스 캐논 R100 스펙을 보고 이해 안 가는 2가지 뜬금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갑자기 캐논이 캐논 R100을 선보였습니다. 이야기는 있었습니다. 그러나 R50이 나오면서 R100이 R50으로 나왔나 했네요. 그런데 R100이 따로 나왔네요. 이 캐논 R100은 숫자가 3자리인 것에서도 알 수 있듯이 엔트리 미러리스입니다. 그런데 여러모로 참 이상한 모습이 보입니다. 캐논 EOS M 시리즈와 200D 라인을 대체하는 캐논 R1006월 하순에 발매하는 캐논 R100은 캐논 R50, R10의 하위 기종입니다. DSLR로 치면 캐논 R7이 90D이고 R10이 850D입니다. R50은 브이로그용 카메라로 R10과 기능이나 성능이 거의 비슷해서 넘어가고 R100은 200D와 비슷합니다. 그러나 이해가 안 가는 모습이 꽤 많이 보입니다. 캐논 R100의 이해가 안 가.. 2023. 5. 24.
새로운 브이로그 카메라 소니 ZV-1 M2 의 스펙과 특징 소니는 ZV 카메라 시리즈가 꽤 많습니다. 이미지센서 크기별로 보면 2020년 출시한 1인치 이미지센서의 소니 ZV-1, APS-C 크롭센서를 사욯하는 소니 ZV-E10, 풀프레임 이미지세서를 사용하는 소니 ZV-E1이 있습니다. 이 ZV 시리즈는 촬영 다이얼이 없어서 사진 촬영은 좀 불편합니다. 아예 대놓고 동영상 기능만 집중한 카메라라고 할 수 있죠. 물론 사진 촬영도 가능하지만 주목적은 동영상 촬영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또 하나의 ZV 시리즈 브이로그 카메라가 나온다고 해서 뭘 또 내나 했는데 소니 ZV-1 II가 출시되었네요. 2020년에 출시했으니 출시할 때가 되긴 했네요. 소니 ZV-1 mark2 주요 특징 소니는 어제 새로운 브이로그 카메라인 소니 ZV-1M2를 공개했습니다. 6월 말에 판매.. 2023. 5. 24.
내 이름은 마더는 한끼 때우기 좋은 딱 넷플릭스 액션 영화 넷플릭스는 영화관과 TV 중간에 놓인 OTT 플랫폼으로 드라마는 TV 시리즈보다 규모가 좀 더 크고 영화는 할리우드 영화 보다는 규모가 작고 TV 단막극보다는 규모가 큽니다. 그래서 넷플릭스 영화 특히 액션 영화를 보면 규모를 대충 가늠할 수 있습니다. 다만 1년에 2편 정도 할리우드 블럭버스트급 제작비를 투입한 영화가 나오긴 하지만 엄청난 인기를 끌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그럼 어떤 영화나 드라마가 규모가 크냐 작냐를 판단할 수 있냐인데 그건 아주 간단합니다. 주연 배우가 현역 인기 스타이냐 아니면 유명하지만 전성기를 지나서 인기가 떨어진 배우냐에서 알 수 있습니다. 전성기를 지난 배우가 나오면 평범한 넷플릭스 급 영화라고 보시면 됩니다. 제니퍼 로페즈 주연의 넷플 영화 제니퍼 로페즈? 이름은 참 많이 .. 2023. 5. 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