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2/0828

이마트 24시간 스마트 무인점포의 문제점 입장하기 어렵다 요즘 새벽에 동네 근처 편의점을 가면 무인 편의점이 꽤 많아졌습니다. 새벽에 손님도 없고 알바비도 1.5배를 줘야 해서 무인점포로 바꾸는 편의점들이 늘고 있네요. 그럼에도 전 가까운 거리에 있는 무인점포보다는 50미터 더 걸어가면 나오는 유인점포를 더 선호합니다. 왜냐하면 더 편리하고 빠르게 문제 해결을 할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딱 1번 이용해 봤습니다. 입구에서 신용카드 대면 열리고 물건 사서 카운터에 나와 있는 바코드로 찍고 결제하면 끝.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보다는 못하지만 그런대로 할만합니다. 무인 아이스크림 가게는 제품들이 균일해서인지 엄청 좋은 바코드 앞에 하드 갖다 대면 띡띡 바로바로 인식해서 좋아요. 편의점은 그 정도는 아닙니다. 딱 1번 이용해 봤는데 같은 가격이.. 2022. 8. 31.
니콘 크롭 DSLR 사용자가 니콘 미러리스로 넘어가는데 걸림돌 3가지 니콘 관계자와 이러저러한 이야기를 나누면서 느낀 점은 니콘은 대단한 자존심을 가진 회사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러 가지 불만과 문제가 산적해 있는데 그걸 해결하기보다는 나는 나의 길을 가겠다. 그러다 보면 언젠가 인정받을 것이다 식으로 생각하더라고요. 그 말이 자신감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지만 니콘 유저이자 캐논 유저인 저에게는 아직도 니콘은 멀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2021년 카메라 제조업체 중 시장점유율이 4.9% 하락한 니콘 캐논 – 47.9% (+2.5%) 소니 – 22.1% (+1.9%) 니콘 – 13.7% (-4.9%) 후지필름 – 5.6% (+0.9%) 파나소닉 – 4.4% (-0.3%) 니콘은 올해 EISA에서 니콘 Z9 풀프레임 미러리스가 대상을 차지하고 여러 렌즈들이 상을 .. 2022. 8. 30.
인천 차이나타운에서 가볼만한 곳 짜장면 박물관 서울 사는 분들이 코에 바람 넣는 기분 느끼려면 경기도 쪽으로 반나절 여행하기 딱 좋습니다. 그래서 서울의 복닥거림을 피해서 대형 카페와 유원지와 관광지로 이동을 합니다. 그러나 경기도 쪽 여행을 제대로 하려면 차가 있어야 합니다. 전철이 원주까지 가는 시대지만 모든 경기도 관광지가 대중교통이 좋은 것도 전철이 다니는 것도 아닙니다. 그래서 차가 없는 제가 주로 찾은 곳은 수원화성과 인천입니다. 둘 다 대중교통편이 좋은 편이죠. 수원은 조선시대로 시간 여행하는 느낌이고 인천은 개화기로 시간 여행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지난 2년 동안 찾지 못했는데 오랜만에 다시 찾아가 봤습니다. 인천행 급행열차를 타고 동인천역까지 가려고 했는데 제물포에서 내렸습니다. 이 인천 급행이 종착역이 동인천.. 2022. 8. 29.
서울대작전은 깔끔한 추석용 가족영화 기대보다 잘 나왔다 예고편 보면서 뮤직비디오도 아니고 세트장에서 CG로 떡칠한 영화가 나오겠네라는 불쾌감이 먼저 들었습니다. 1988년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와 영화들은 꽤 있죠. 그러나 이 은 단순 드라마가 아닙니다. 자동차 액션 영화입니다. 카 레이싱은 하지 않지만 자동차 배송 영화들이 차량을 이용한 액션이 많기에 걱정이 컸습니다. 지금 굴러다니는 자동차도 아닌 1988년 포니, 포니2 굴러 다니던 시절을 어떻게 재현할까 걱정이 컸죠. 그 걱정은 예고편에 그대로 담겨 있었습니다. 예고편 보고 CG가 과도하게 사용된 것 같았습니다. 그러나 뚜껑을 열고 보니 생각보다 잘 나왔네요. 유사 케이퍼 무비 서울대작전 1988년 88올림픽이 얼마 남지 않은 시기에 동욱(유아인 분)과 동네 동생 준기(옹성우 분)은 자동차를 이용한 탁송.. 2022. 8. 28.
알고 보면 더 재미있는 서울대작전 깨알 정보들 생각보다 잘 나왔습니다. CG가 너무 티가 많이 나고 카체이싱도 CG로 할 것 같았습니다. 뚜껑을 열어보니 실제와 CG를 섞은 카체이싱 장면이 나오는데 이게 어디까지가 실사이고 어디가 CG인지 구분이 안 될 정도로 잘 나왔더라고요. 물론 굳이 CG를 사용하지 않아도 될 장면까지 CG를 사용한 점은 좀 아쉽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1988년 분위기를 잘 느낄 수 있는 유사 케이퍼 무비였습니다. 꽤 재미있게 봤습니다. 유아인은 영화나 드라마 정말 잘 골라요. 넷플릭스 영화 은 1988년 일명 쌍팔년도를 배경으로 하는 영화입니다. 따라서 1988년 분위기를 알고 보면 더 재미있습니다. 저는 당시 고등학교 1학년이었고 이 1988년에 대한 좋은 추억들이 참 많습니다. 지금의 40~50대 분들은 영화 을 보면서 잠시.. 2022. 8. 27.
급경사로 폰딧불 없이 관람 가능한 메가박스 광명소하점 집 근처에 다양한 영화관이 있으면 참 좋죠. 한국은 롯데시네마, CGV, 메가박스 3대 영화 체인점이 있습니다. 최근 기사를 보면 오랜 역사의 서울극장은 2021년 폐관을 했고 대한극장마저도 부산의 한 중소기업에 팔렸다고 합니다. 그래서 지금 대한극장은 보수를 중단한 상태입니다. 또한 적자를 줄이기 위해서 영화 상영을 오후에만 집중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조조가 오후 1시이니 변칙적인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어쩔 수 없죠. 살려면 여러 자구책을 마련해야 합니다. 그래도 대한극장은 살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대한극장에서만 볼 수 있는 작은 영화들이 많고 무엇보다 영화관람료가 저렴합니다. 아직도 조조가 7천 원이니까요. 요즘 영화관람료 미쳤어요. 평일 오후 영화관람료가 1만 4천 원입니다. 주말은 1만 5천 원.. 2022. 8. 25.
소박한 웃음을 주는 소박한 코미디 영화 육사오 성공한 영화 중에는 한 줄로 설명이 되는 영화들이 많습니다. 딱 하나의 재미있는 컨셉을 끝까지 가면 그게 대박이 날 때가 많죠. 예를 들어서 은 형사가 잠복근무하기 위해서 치킨집을 운영하다가 대박 난 사건이라는 단 한 줄로 정리되며 이 한 문장이 꽤 흥미와 웃음을 자아냅니다. 도 마찬가지입니다. 전방 철책 근무를 하던 병사가 57억 로또를 맞았는데 그 로또가 북으로 넘어가면서 일어나는 일이라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어 기발하죠. 북으로 넘어간 로또 종이를 북한 병사가 줍습니다. 그러나 남한 복권이라서 북한군은 쓸모가 없습니다. 이에 남북한 병사가 만나서 당첨금을 나눠갖자는 내용이 담깁니다. 집 근처에 새로 생긴 메가박스 소하점에서 조조로 봤습니다. 관람객은 대략 10명 정도 되었습니다. 지난여름 흥.. 2022. 8. 24.
액션이 볼만한 넷플 영화 데이 시프트 넷플 오리지널 영화들은 영화관에서 상영할만한 대작 영화들도 많지만 대부분은 TV 용 영화들이 많습니다. 지난주에 오픈한 넷플릭스 뱀파이어 영화 는 딱 TV 용 영화 느낌입니다. 이제는 뱀파이어 시대? 뱀파이어 영화 인간이 아닌 크리처 중에 꾸준히 사랑 받는 크리처들이 있습니다. 외계인, 좀비, 뱀파이어입니다. 이 3개의 크리처들은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지만 공포감을 유발하는 대표적인 캐릭터들입니다. 최근에는 좀비들이 초강세를 보이고 있고 한국 좀비물이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런데 좀비도 좀 물릴 때가 되었습니다. 코로나 전염병 사태와 맞물려서 좀비 영화들이 인기가 높았지만 이제는 서서히 좀비물이 물리기 시작하네요. 이런 빈틈을 뱀파이어가 치고 올라옵니다. 어제 본 독일 영화 도 그렇고 이 .. 2022. 8. 23.
아이폰14 프로 맥스(소문)와 아이폰13 프로 맥스 비교 아이폰과 갤럭시S가 비교되던 시기가 있었지만 최근에는 아이폰이 자체 AP를 탑재하면서 비교가 안 될 정도로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삼성전자도 자체 AP를 사용해야 한다는 소리가 있고 삼성전자도 갤럭시S 폰 전용 AP를 만든다는 소리도 나오기도 했습니다. 삼성전자는 엑시노스라는 AP를 만들기도 했지만 엑시노스 2200이 큰 실패를 하면서 난감해지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갤럭시S23은 퀄컴 AP만 사용한다는 소리가 나오고 있네요. 퀄컴 AP라도 삼성 파운드리가 만들면 그나마 낫지만 퀄컴이 AP 제조를 삼성전자에 맡겼다가 발열 이슈 등이 터지자 TSMC에 물량 전체를 넘긴다고 하네요. 이러다 보니 삼성전자는 스마트폰 제조의 미래가 어두워지고 있습니다. 아이폰은 매년 가을에 신제품을 발표하는데 .. 2022. 8. 23.
UFO 현상을 비판적인 시선으로 담은 영화 놉 영화 놉은 여러 가지 의미를 담은 있는 영화입니다. 백인들이 가득한 할리우드에 말 납품을 갔다가 흑인이라고 무시하는 듯한 백인 여자 배우의 모습을 보면 여전히 미국에서 흑인은 백인보다 하위 인종이라는 시선을 잘 보여주고 있습니다. 숫기 없는 오빠 OJ와 달리 끼가 할리우드급인 동생 에메랄드는 그냥 말 많은 흑인 여자라고 생각하죠. 흑인 감독 '조던 필'이 바라보는 미국 사회는 여전히 흑백 인종 갈등이 명확한 사회입니다. '조던 필' 감독은 미국의 주류에서 벗어나 있는 흑인인 OJ와 에메랄드와 히스패닉인 전자양판점 직원 엔젤과 아역배우로 성공했던 동양인 주프를 통해서 미국 사회를 간접적으로 비판합니다. 외지고 외져서 마트 가려면 차를 몰고 오래 나가야 하는 촌 동네인 로스엔젤레스 북부 카운티 '아구아 둘체.. 2022. 8. 22.
2022~2023년 EISA의 선정 올해의 카메라들 유럽 이미징 & 사운드 협회(EISA)는 매년 올해의 카메라와 모바일폰 오디오, 카 오디오 등등 이미징과 오디오 제품을 선정 발표합니다. 올해로 40년 된 EISA는 권위 있는 상으로 카메라 업체들이 이 상을 받으면 마케팅에 활용하기도 합니다. 다만 요즘은 카메라 인기가 떨어지고 있고 카메라 제조사도 많이 줄어들어서 인기는 뚝 떨어졌지만 카메라 구입할 때 참고할만한 상입니다. 다만 가성비보다는 성능 위주 평가이니 가격이 비싸고 좋은 성능의 카메라가 주로 선정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한 최신 제품에게만 선정을 합니다. 2022년 EISA의 선정 올해의 카메라들 캐논, 소니 양대 산맥에 기타 등등의 카메라 브랜드가 있는 요즘입니다. 하지만 최근 니콘이 좋은 미러리스 카메라 많이 내놓고 있죠. 내놓고는 있는데.. 2022. 8. 21.
내 인생 최고의 사춘기 영화 귀여운 반항아 사춘기는 인간이 꼭 거치는 과정은 아니지만 대부분은 경중의 차이가 있지만 사춘기를 겪습니다. 사춘기는 사춘기를 겪는 당사자도 그걸 지켜보는 갱년기 부모다 짜증 납니다. 그럼 이 사춘기는 왜 생기는 것일까요? 제 생각에 사춘기는 환상과 현실의 경계선을 건너는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어렸을 때 엄마 아빠가 공주님 왕자님 하며 산타 할아버지가 있다고 생각하던 판타지에 살던 아이가 현실 지각 시간이 늘면서 현실에 연착륙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여기에 몸은 어른이 되어가는데 그에 맞는 정신적 성장 속도가 따라가지 못하다 보니 몸만 어른이고 정신은 어린아이에서 오는 괴리감도 있을 겁니다. 사춘기 시절을 기가 막히게 잘 그려낸 영화가 있습니다. 이 영화는 제가 사랑하는 영화 중 하나이자 제 사춘기 시절을 떠올리게 하.. 2022. 8.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