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0842

NC소프트 주가가 나락으로 간 이유 5가지 살다 살다 주식 창 띄어놓고 NC소프트(엔씨소프트) 주가 떨어지길 기원하는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하는 유튜버를 봤습니다. 아니 얼마나 엔씨가 미웠으면 정한수 떠 놓고 주가 폭락하길 기원합니까? 그렇다고 이분이 다른 게임사 직원도 아닙니다. 엔씨 게임을 열정적으로 했고 사랑했던 유튜버입니다. 그러나 애정이 깊이만큼 증오도 깊습니다. 그래서 기업의 팬보이들이 마음을 바꾸면 사랑한 만큼 증오심을 보입니다. NC소프트 망하길 한 마음으로 기도하는 유튜버들과 게이머들 유튜브에서 NC소프트나 블소2 검색해 보세요. 온통 혐오 영상들입니다. 나름 이성적으로 비판한다고 하는 영상들 기본 마인드가 NC소프트에 대한 극심한 혐오입니다. 진짜 NC소프트에 대한 증오가 만랩을 찍다 못해 공격대를 만들어서 NC소프트 망하길 .. 2021. 8. 31.
금천구민이 이용 하기 어려운 서부간선도로 지하도로 살아보니 지역 개발이나 발전은 정치인들과 고위 공무원들이 결정하더라고요. 그래서 대통령이 경제성이 전혀 없고 유령 공항이 될 줄 알면서도 여기에 공항 지으세요!라고 합니다. 대통령도 알고 있었겠죠. 지어봐야 이용객이 적다는 것을요. 그러나 그렇게 혈세 낭비해서 지으면 그 지역 표는 선거에서 받아낼 수 있잖아요. 이런 폐단을 막기 위해서 어떤 대형 토목공사를 할 때는 경제타당성 조사를 합니다. 이걸 지어서 경제적 효과가 있냐는 겁니다. 그런데 이 방식의 문제점은 다리를 놓고 도로를 닦아야 거기에 사람들이 살지, 사람이 아무도 안 산다고 도로를 안 놓습니다. 모든 것을 경제적 논리로 따지면 지방 발전은 할 수 없습니다. 경제성 논리 놀음으로 지난 20년간 한국은 경제적 효과가 좋은 곳만 발전했습니다. 대표적.. 2021. 8. 30.
넷플릭스의 게임 서비스 제공은 구글플레이 앱 게임 한 때 갓플릭스라고 불리던 넷플릭스는 1년 6개월 만에 해지하고 난 후 금단 현상이 일어날 것 같았지만 전혀 없네요. 넷플릭스 덕분인지 때문인지 책을 덜 읽게 되고 그 시간에 넷플릭스 드라마, 영화를 참 많이 봤습니다. 그러나 점점 넷플릭스 오리지널 제작 드라마와 영화들이 재미가 없더라고요. 특히 해외에서 제작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중에 망작이 꽤 많았습니다. 그나마 좋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나 드라마가 해지를 막았지만 앞으로도 기대치가 높은 드라마가 없어서 일단 해지하고 연말에 다시 가입할까 합니다. 저같이 넷플릭스를 떠나는 사람은 늘고 있습니다. 최소한 넷플릭스는 성장세가 좀 주춤해진 느낌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같은 강력한 경쟁자가 나온 후 위기감은 더 커지고 있습니다. 급한 마음의 넷플릭스 게.. 2021. 8. 29.
독과점에 가까운 TSMC 반도체 생산 가격 20% 인상 세상 모든 것들은 독과점이 되면 무척 해롭습니다. 최근에 카카오 T가 시장 독과점 사업자가 되자 K수금이라는 조롱을 받으면서 호출비를 최대 5천 원을 받으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격앙된 여론에 못 이기고 없던 일로 했습니다. 이런 일은 누구나 쉽게 예상하는 일입니다. 어떤 서비스나 제화가 독과점 상태이거나 경쟁자가 없으면 공급자 마음대로 가격을 올릴 수 있습니다. 다만 그 제품이 국민들의 생필품이라면 국가가 나서지만 그 제품이 생필품이 아니고 안 사면 그만인 서비스면 국가가 나서지 않습니다. 그런데 이 회사는 경쟁자가 꽤 있지만 과반에 가까운 시장 점유율 특히 고부가가치 제품에 대한 독점에 가까운 점유율을 보이고 있는 회사입니다. 바로 대만 산업을 이끄는 TSMC입니다. TSMC는 세계적인 반도체 제조업체.. 2021. 8. 28.
블소2의 가장 큰 문제점은 자기 복제 보통 어떤 회사의 신제품이 나오면 주가가 상승합니다. 출시 후 반응이 좋으면 더 크게 상승하죠. 그러나 게임은 좀 다릅니다. 새로운 온라인 또는 모바일 게임이 나오면 주가가 상승하는 일은 많지 않고 대부분은 하락합니다. 왜냐하면 게임 나오기 전 즉 해뜨기의 기대감에 주가가 가장 높이 상승하고 게임이 오픈하면 차익 실현이 쏟아져 나오기에 주가가 크게 떨어집니다. 블소2 오픈 후 주가 23% 폭락한 NC 소프트 뭐가 문제일까? 그러나 이건 너무 심했습니다. 무려 주가가 23%나 떨어지는 건 회사가 망할 정도의 강력한 악재가 터지지 않고서는 이렇게 안 떨어집니다. 게다가 게임 회사이자 NC소프트 아닙니까? 국내 최고의 그러나 현재는 카카오 게임즈, 펄어비스, 크래프튼 등에 밀리는 조짐이 보이는 게임회사이지만 .. 2021. 8. 27.
운동하는 분에게 좋은 피트니스 밴드 구글 핏빗 5 발표 스마트워치를 하나 샀습니다. 샤오미 헬로 LS05로 3만 원짜리입니다. 아주 저렴하죠. 기능은 별거 없습니다. 심박수 체크와 걸음수와 수면 패턴 체크 등의 간단한 기능만 있습니다. 문자 메시지나 카톡오면 진동으로 알려주고요. 그런데 손목에 뭘 차는 걸 귀찮고 해서 거의 안 씁니다. 여름에는 거추장스럽더라고요. 그래도 야간 산책 나갈 때 차고 나가면 좋습니다. 운동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스마트워치보다는 손목에 차는 것은 동일하지만 좀 더 가볍고 작은 피트니스 밴드가 더 좋습니다. 피트니스 밴드 구글 핏빗 5 발표 구글이 인수한 피트니스 웨어러블 단말기인 핏빗은 피트니스 밴드 중에서도 기능이 많고 가격도 꽤 있는 제품입니다. 이 핏빗이 charge5가 발표되었습니다. 가격은 249,000원이네요. 저렴한 가.. 2021. 8. 27.
스포티파이 앵커 유료 팟캐스트 서비스 시작한다 요즘 팟캐스트 시대라고 하죠. 저도 라디오와 함께 팟캐스트를 참 많이 애용합니다. 특히 경제 라디오 프로그램인 '손에 잡히는 경제', '홍사훈의 경제쇼', '김방희의 성공예감'을 매일 듣습니다. 이 팟캐스트가 좋은 점은 내가 언제 어디서나 드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여기에 라디오의 장점도 있죠. 라디오가 왜 사람들이 좋아할까요? 유튜브는 시각을 투자해야 해서 다른 작업을 못합니다. 그러나 팟캐스트는 음성 오디오 서비스라서 이동하면서 다른 작업 하면서 들을 수 있습니다. 다만 노래가 아니라서 이것도 꽤 집중해서 들어야 해요. 그래서 산책할 때나 이동할 때 눈감고 듣기 좋습니다. 또한 좋은 정보들도 많고요. 다만 팟캐스트는 오리지널 콘텐츠 보다는 라디오 같이 일정 수준 이상의 퀄리티를 제공하는 팟캐스트가 더.. 2021. 8. 26.
너무 먹음직스러운 맥도널드 치즈 버거 사진을 고소한 러시아 여성 사진은 현실의 재현 매체입니다. 그래서 저는 내가 본 그대로 재현하는 걸 추구합니다만 그런 현실 재현만 하는 사진은 인기가 없습니다. 그림 같은 사진을 우리는 좋아하죠. 그래서 노출을 조절하고 계조를 보정하고 색감도 보정을 합니다. 다만 너무 심하게 보정을 하면 보정이 아닌 수정이 되기에 수정이 안 되는 선까지만 보정하면 좋습니다. 그럼 보정과 수정의 차이가 뭐냐? 그건 주관적입니다. 나는 여기까지는 사진 속 사실이나 현실을 왜곡하지 않으면서도 꾸몄다고 생각하지만 남들은 보정이 너무 심하다며 수정이라고 할 수도 있으니까요. 상업 사진은 후보정의 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합성 사진도 사용합니다만 실제 제품과 사진 속 제품이 너무 다르면 고소당할 수 있습니다. 20년 전 이야기인데 한국의 라면 겉면에.. 2021. 8. 25.
계정이 잠기면 고객센터 전화, 메일 연락 방법이 없는 페이스북 수많은 서비스를 접하고 많은 온라인 서비스를 접했지만 규모가 큰 유명 IT 기업 중에 최악의 고객센터는 단언컨대 페이스북입니다. 페이스북은 운영이 참 여러모로 저질입니다. 예를 들어서 제가 친구 수락을 했는데 상대방이 친구 수락을 했다는 메시지가 뜹니다. 어이가 없죠. 이런 경우는 꽤 많습니다. 제가 운영하는 페이스북 그룹에 스팸을 방지하기 위해서 올라온 글과 사진은 제가 확인한 후 승인을 합니다. 꾸준히 좋은 콘텐츠를 올리는 분은 사전 승인을 하지 않고 마음껏 올릴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하루에 1번 사전 승인을 일일이 해줍니다. 한 분이 꾸준히 좋은 사진을 올리기에 사전 승인을 풀어 줬습니다. 그랬더니 "000님이 사전 승인을 시작되었습니다"라고 나옵니다. 이건 버그입니다. 그럼 고쳐야죠. 이놈의 회사.. 2021. 8. 24.
괴물 스펙의 풀프 미러리스 니콘 Z9 곧 출시 예정 카메라 업계 1위인 캐논이 주춤하는 사이 소니 니콘이 분발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하지만 캐논은 올해 출시한 새로운 카메라가 단 하나도 없습니다. 차일피일 출시가 미루어지는데 9월에 드디어 캐논 1D X 시리즈를 대체할 고연사력이 강점인 사진기자 및 조류 촬영에 좋은 캐논 R3가 나옵니다. 그리고 니콘도 새로운 풀프 미러리스인 니콘 Z9니 나옵니다. 니콘루머스닷컴에 따르면 9월이나 10월 사이에 나온다는데 9월에 나온다는 소리가 많네요. 괴물 스펙의 풀프 미러리스 니콘 Z9 외모만 보면 DSLR처럼 느껴지네요. 그러나 DSLR 이제 캐논, 니콘, 소니 3사 모두 안 만들 것으로 보입니다. 니콘의 Z9 풀프 미러리스는 니콘이 인정한 공식 사양은 니콘에서 개발한 풀프레임 스택 CMOS 이미지 센서 새롭게 설계.. 2021. 8. 24.
점점 어두워지는 티스토리 수익 구조 티스토리 블로거분들은 이제 화도 안냅니다. 원래 그런지 아니까요. 특히 티스토리 신입 블로거 분들은 자신의 글이 네이버에서 왜 검색이 안 되고 검색은 되는데 상위 노출이 안 되는지 궁금해하지도 않습니다. 원래부터 네이버에서는 티스토리 글이 검색이나 노출이 잘 안 되는 걸 잘 아니까요. 그러나 저같이 티스토리를 10년 이상 운영한 분들은 이런 변화가 당혹스럽기도 하고 황당하기도 합니다. 1. 점점 떨어지는 네이버 검색 유입량 4년 전만 해도 제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 검색 유입량은 70%가 넘었다가 네이버가 검색 로직 변경으로 인해 현재는 26% 내외로 확 떨어졌습니다. 이로 인해 일 방문자 수도 크게 줄었습니다. 보시면 1년 전에는 그나마도 40%였는데 이제는 26%네요. 이런식으로 간다면 네이버 검색 .. 2021. 8. 23.
난해하지만 훌륭한 마무리를 보여준 에반게리온 다카포 소년이여 신화가 되어라! 이 노래 가사만 들어도 흥분되었던 시절이 떠오르네요. 90년대 후반 한국은 재페니메이션의 강습에 전국이 떠들썩했습니다. 90년대 초 '드래곤 볼', '북두의 권', '슬램덩크'라는 일본 망가의 공습으로 한국 만화계는 쑥대밭이 됩니다. 차원이 다른 스토리와 작화에 저를 포함한 당시 10대들은 일본 망가에 열광을 합니다. 이 일본 망가의 정점을 찍은 애니메이션이 96년 경에 한국에 소개된 '신세기 에반게리온'입니다. 쇼킹 그 자체였습니다. 어떻게 유기체 로봇이 나올 수가 될 수 있지? 왜 이런 생각을 못했지? 로봇은 강철이어야 한다는 강박을 단박에 깨버리고 괴이한 외모와 성경을 바탕으로 한 다소 이해하기 어려운 그러나 알면 알수록 푹 빠지게 하는 애니가 바로 '신세기 에반게리온'입니.. 2021. 8.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