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3/0735

밀수는 알고보면 페미니즘을 슬며시 담은 영화 한국에서는 페미니즘이 욕으로 들리는 좀 이상한 사회 분위기를 가진 나라입니다. 아니 페미니즘을 곡해해서 여성상위주의라고 생각하는지 모르겠어요. 페미니즘은 여성 상위가 아닌 남성과 동등하게 대우해 주는 걸 말합니다. 쉽게 말해서 60~80년대에 지방 여중, 여상을 다니던 누나들이 서울에서 내려온 중소기업들이 보내준 버스를 타고 구로공단에서 타이밍이라는 각성제를 먹으면서 밤샘 노동을 헀고 그렇게 모은 돈으로 남동생이나 오빠를 대학 보내던 것이 아닌 자가기 번 돈으로 여공들이 대학을 가는 사회가 바로 페미니즘 사회입니다. 정의와 평등을 그렇게 외치는 20, 30대 남자들이 왜 그리 페미니즘을 여성상위라고 곡해하는지 모르겠어요.전 한국의 20,30대 남자들과 함께 여자들도 정신적으로 건강한 모습이 아니라는 생각.. 2023. 7. 31.
허지나 곽진석 배우의 유튜브 채널 터프라이프 추천 채널 인기 많은 배우들은 접근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이는 물리적으로도 심리적으로 마찬가지입니다. 그래서 유명 배우의 유튜브 채널이 엄청나게 많지만 초반에는 좀 보다가 내가 이 배우들과 삶 자체가 다른데 왜 보고 있나 하는 생각에 안 보고 있습니다. 이런 마음가짐은 나이 들수록 더 심해져서 유명 연예인들이 많이 출연하는 예능 프로그램도 잘 보지 않다가 이제는 TV 자체를 잘 안 보게 되네요. 리얼을 가장해서 가짜 삶을 보여주는 것도 꼴 보기 싫고요. 가짜는 다 싫어요. 진짜가 좋죠. 가짜가 싫은 이유는 속이려고 하는 그 마음씨 때문입니다. 그런데 이 두 배우 부부의 유튜브 채널은 재미있어요. 진솔해요. 그냥 리얼이에요. 꾸미고 자시고 할 게 없어요. 그냥 사는 모습 그대로 보여줍니다. 2020년 개봉한 의 부부.. 2023. 7. 30.
D.P2 반성과 변화가 맑은 군대를 만든다 수많은 집단에 소속되어 있어 봤지만 그 집단의 악습을 따라가 보면 꼭 군대가 있습니다. 어린 시절 20대 초반의 젊은 여 담임선생님이 어디서 배웠는지 얼차려를 아무 지게 주는 모습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저 여 선생님은 군대도 안 갔을 텐데 어디서 저 군대 문화를 배웠을까? 군대 문화라는 걸 한 마디로 정리하면 "까라면 까" 입니다. 그냥 닥치고 따르라는 명령 지상주의입니다. 명령이 전투 시에는 필요로 하지만 모든 명령이 옳은 판단이지도 올바른 것도 아닙니다. 그래서 우리는 명령을 어기기도 하죠. 하지만 명령을 어기면 큰 처벌을 받습니다. 모든 명령이 옳지 않을 수 있지만 옳다는 전재로 따라야 합니다. 그래야 군대는 돌아갈 수 있으니까요. 그러나 그건 전시 상황이고 평시 상황에서는 좀 더 올바른 명령, 합.. 2023. 7. 29.
외계인이 궁금해? 넷플 국가 기밀 UFO 프로젝트 : 극비공개를 봐! 사람은 사춘기처럼 한 때 음모론에 푹 빠질 때가 많습니다. 저에게는 20대 중반 군 전역 후에 왔습니다. 당시 PC통신에 수많은 음모론들과 정제되지 않고 확인되지 않은 글들이 참 많았습니다. 다만 지금처럼 가짜뉴스가 많았던 것은 아니고 그냥 흥미로만 보던 글들이 많았죠. 그중 제가 탐독했던 글들은 UFO에 관련된 글들입니다. 지금도 생각나는 건 가오리같이 생긴 B2 폭격기나 F-117 스텔스기가 외계인을 납치해서 만들었다는 소문이었습니다. 기술적 발전이 너무 커서 외계인을 납치해서 만들었다는 소리가 이때 나왔습니다. 또한 당시 개봉한 같은 외계인 침공 영화도 꽤 있었고요. 무엇보다 제가 외계인에 대한 존재에 푹 빠진 건 폭스 TV가 만든 때문이기도 합니다. 멀더와 스컬리가 서로 파트너가 되거나 견제를 하.. 2023. 7. 28.
갤럭시 Z 폴드5는 큰 변화 없는 밍숭밍숭한 폴더블폰 삼성전자는 한국을 대표하는 기업이자 가장 많은 돈을 버는 기업입니다만 요즘 삼성전자는 겨우 적자만 면하는 기업으로 전락했습니다. 이유는 메모리 때문입니다. 메모리라는 것이 가격이 올랐다 내렸다가 사이클이 있는데 지금이 최악의 시기입니다. 올 2023년 2분기도 4.3조 적자를 낼 것으로 보입니다. 말이 4.3조이지 어마어마한 적자입니다. 그나마 재고가 소진되고 있다는 소식이 있고 벌 때는 10조 이상씩 벌어대는 기업이라서 큰 걱정은 안 하지만 그럼에도 삼성전자가 예전만 못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 이유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예전의 명성을 되찾지 못하고 있습니다. 10,20대들은 안 쓰는 아재폰으로 전락한 삼성전자 스마트폰 지금까지 14년 동안 안드로이드폰만 사용하고 있습니다만 다음 폰은 아이폰으로 바꿀 생.. 2023. 7. 27.
영화 밀수는 청량감이 좋은 깔끔한 여름 영화 영화 의 입소문이 꽤 좋습니다. 기자 시사회에서 박수가 나오기가 쉽지 않은데 나왔다고 해요. 기대감을 가지고 개봉 첫날 저녁에 봤습니다. '문화가 있는 날'이라서 그런지 관람객이 평소보다 많네요. 영화관람료가 워낙 비싸서 1달의 1번 7천 원에 볼 수 있는 '문화가 있는 날'에 많이 보네요. 청량감이 느껴지는 여름 영화 밀수 결론부터 말하자면 영화 는 박수 받을 만큼 뛰어난 영화는 아닙니다만 온 가족과 함께 볼만한 시원한 여름 영화로 전체적으로 볼만하고 무난합니다. 올해 나온 한국영화들 치고는 꽤 잘 만든 영화입니다. 영화 내용은 단순하지만 배우들의 연기가 좋아서 초반은 좀 지루한 내용일 수 있음에도 지루함을 느끼지 못했고 영화의 클라이막스의 수중 액션과 쪼이는 맛이 좋았던 여름용 가족 영화입니다. 두 .. 2023. 7. 27.
미친 애니 좀100 좀비가 되기 전에 하고 싶은 100가지의 미친점 3가지 무슨 제목이 이래 . 좀100이라고 하는 이 TV 드라마인지 영화인지 예고편이 떴네요. 넷플릭스에서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 동명의 애니 가 떠 있길래 봤습니다. 3화까지 올라왔고 매주 1편씩 올라오려나 봅니다. 1편 보고 미쳤네라는 생각이 절로드네요. 미친 스토리, 미친 작화, 미친 주인공이 있습니다. 미친 스토리의 줄여서 좀100인 은 일본 선데이 GX 코믹스에서 발간한 만화책을 기반으로 한 애니입니다. 스토리는 '아소 하로'가 작화는 '타카타 코타로'입니다. 스토리는 제목에 다 나와 있습니다. 블랙 기업에 다니던 20대 청년 아키라가 좀비가 된 세상에서 오히려 웃음을 되찾고 이왕 죽을 거 좀비가 되기 전에 100가지 못해본 일인 하자는 버킷리스트 실현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이 한 줄의 시놉.. 2023. 7. 26.
이미지 생성 AI인 카카오브레인의 칼로와 빙 검색의 달리를 비교해보다 너도나도 AI를 외치고 있습니다. 너도나도 AI를 외치면 객관적인 시선보다는 주관적 시선이 늘어나고 마치 그 기술이 세상을 획기적으로 바꿀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들이 늘어납니다. 그리고 그걸 사기에 활용하는 사람들도 늘어나게 되죠. 세상에 처음 선보이는 기술은 거품이 많이 낄 수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1년 정도는 숙려 기간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신 기술에 대해서 공부를 좀 하면 그 기술에 휘둘리는 일은 크게 줄어들 겁니다. 꾸준히 AI에 대해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공부랄 것도 없이 AI 관련 강의나 영상을 유튜브에서 보면 이 기술이 엄청나게 어렵지 않다는 걸 알게 될 겁니다. 모든 시작은 2016년 선보인 구글 문맥 번역에서 나온 트랜스포머 알고리즘에서 시작되었죠. 여기에 기계학습과 딥러닝 기.. 2023. 7. 25.
더 데이스는 후쿠시마 원전 사고의 한 면만 담은 아쉬운 작품 저도 수산물 안 먹으려고요. 완전히 안 먹을 수 없겠지만 일단은 수산물 소비량을 크게 줄이려고 합니다. 일본 정부도 아닌 한국 정부가 10억 원의 예산을 써가면서 일본 오염수가 과학적으로 안전하다는 말을 계속하고 있는데 그렇게 안전한 물이면 정수해서 일본의 산과 들에 뿌리면 되지 왜 바다에 버리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안전하다면서 안전한 물을 먹고 산 후쿠시마 어폐류는 왜 수입을 금지하는지 모르겠어요. 물은 안전한데 그 물 마시고 자란 물고기는 절대 수입 안 한다? 뭔 논리가 이렇게 비과학적인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일본 정부와 도쿄 전력도 웃기죠. 그렇게 오염수를 탱크에 넣을 것이 아니라 거대한 인공 호수를 만들어서 자연 증발을 이용해서 오염 물질 모으면 되잖아요. 지금 후쿠시마 원전이 어떤 .. 2023. 7. 24.
LG 랩스에서 만든 독특한 외형의 캡슐커피머신 듀오보(Duobo) 커피를 내리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커피숍에서 주로 사용하는 에스프레소 머신이 있고 집에서는 핸드드립이나 모카포트 또는 전자동 가정용 에스프레소 머신, 프렌치 프레스 등이 있습니다. 그러나 가장 간편한 건 캡슐 커피 머신입니다. 캡슐 커피 머신의 최대 당점은 간편하다는 겁니다. 커피 마실 때 가장 짜증 나는 것이 커피 마시고 커피 찌꺼기 처리 문제인데 이걸 간편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빠르게 제조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죠. 그러나 캡슐 커피 머신의 최대 단점은 캡슐 가격이 꽤 비싸다는 겁니다. 최근에는 400원대까지 내려와서 가격 저항이 좀 내려갔지만 그럼에도 1잔내리는데 400원 이상 투자해야 하는 아쉬움이 있죠. 핸드드립은 불편해도 1잔 내리는데 400원은 안 들거든요. 그래서 시간이.. 2023. 7. 23.
웅남이의 문제는 좋은 배우들을 초보 연출력이 다 망친 영화 영화 논란은 한 영화평론가가 '여기가 그렇게 만만해 보였을까'라는 평에 많은 사람들이 영화계를 싸잡아서 비판을 했습니다. 좀 과한 100자 평이었지만 영화 를 본 분들은 '여기가 그렇게 만만해 보였을까'라는 평이 그렇게 잘못된 평이 아님을 안다고들 하죠. 실제로 주변에서 를 본 분들이 한결같이 올해 최악의 영화라고 소개할 정도로 평가가 아주 안 좋습니다. 얼마나 안 좋기에라는 호기심에 넷플릭스에 올라온 를 봤습니다. 박성광 감독의 연출 역량을 그대로 드러낸 기본적으로 영화 는 연출이 상당히 안 좋다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전체적으로 영화 만듦새가 좋지 못합니다. 예를 들어서 웅남이의 형인 웅복이인 이정학이 지하 주차장에서 1대 다수의 액션 장면이 있습니다. 칼을 들고 여러 상대를 찌르지만 단 한 번도 .. 2023. 7. 22.
영화 바비는 올해 본 영화중 가장 창의적이고 놀랍고 재미있는 추천 무비 큰 그대는 안 했습니다만 보면서 어쩜 이렇게 깜찍 발랄하면서도 동시에 생각할 볼 이야기를 아주 깊으면서도 동시에 가볍게 다룰 수 있나 할 정도로 감탄사를 연발했습니다. 배우이기도 하고 감독이기도 한 요즘 핫한 '그레타 거윅' 감독의 신작 는 기대를 높게 하지 않은 것을 감안해도 너무 좋은 영화 재미있고 사랑스럽고 깜짝하면서도 전 세계적인 갈등인 젠더 갈등을 유쾌하게 풀어낸 영화입니다. 서두에 말하지만 혹자는 이게 무슨 페미니즘 영화니 어쩌고 하던데 직접 보면 여성상위 시대를 외치는 그런 영화가 아닌 말 그대로 페미니즘인 성차별이 아닌 평등 사회를 담고 있는 영화입니다. 창의적이고 블링블링하며 가벼우면서도 무거운 주제를 아주 잘 풀어낸 영화가 입니다. 바비랜드에 사는 바비가 현실 세계에 방문하다 영화 시작.. 2023. 7. 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