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1/1038

사진 찍기 좋은 추천 서울 단풍 명소들 단풍 시즌입니다. 올해는 예년보다 늦더위가 길어서 그런지 단풍이 예년보다 1주일 정도 밀린 듯합니다. 서울은 보통 10월 말에서 11월 초가 단풍의 절정기인데 올해는 11월 첫 주에서 둘 째 주까지가 절정이 아닐까 합니다. 다음 주부터 본격 단풍 시즌이 될 듯하네요. 단풍은 같은 서울이라도 기온이 낮은 산등성이부터 물들고 1주일 정도 지나면 우리 주변 가로수까지 물듭니다. 가을마다 단풍 사진을 참 많이 찍으러 다니면서 단풍 명소들을 눈 여겨 봤는데 이 중에서 사진 찍기 좋은 곳들을 소개하겠습니다. 단풍 터널을 지나는 느낌의 남산 둘레길 남산둘레길은 봄, 여름, 가을, 겨울 모두 걷기 좋은 둘레길입니다. 봄에는 벚꽃이 가득하고 가을에는 벚나무와 단풍나무의 예쁜 단풍이 가득합니다. 둘레길이라서 시시각각 빛의.. 2021. 10. 31.
서울에서 가장 노을이 예쁜 동네 이화벽화마을 한국은 70%가 산지이다 보니 서울도 평지가 많지 않습니다. 서울 둘레에 산들이 가득하고 그 가운데 분지가 있어야 하는데 버스 타보시면 아실 거예요. 수시로 언덕을 오르고 내립니다. 이러다 보니 미국처럼 가로 세로 자로 반듯한 도로가 나오지 않습니다. 그나마 있다면 강남구 같은 개척지와 뽕밭이 있던 동네만이 정방형 도로가 있습니다. 특히 조선시대의 4 대성 안과 바깥 지역은 반듯한 도로가 없습니다. 언덕이 많아서 안 좋은 점이 너무 많지만 대신 좋은 점도 있습니다. 조금만 이동하면 높은 곳에 올라서 멋진 노을을 볼 수 있으니까요. 다만 고층 빌딩이 많아서 노을 보기가 쉽지 않고 아니면 고층 아파트 높은 층에 살면 볼 수 있습니다. 사진 촬영하러 서울 여기저기를 다녀봤습니다. 노을이 참 아름다운 동네가 꽤.. 2021. 10. 31.
삼성전자가 눈 여겨봐야 할 소니 엑스페리아 PRO-I 1인치 이미지센서폰 하도 답답해서 한국 전자전이 아닌 반도체 대전에 나온 삼성전자 반도체 부스에서 하소연을 했습니다. 아니 세계적인 이미지센서 제조업체인 삼성전자의 이미지센서를 사용한 샤오미는 DXOMARK 순위에서 1~2위를 다투는데 반해 왜 삼성전자 갤럭시 S21은 10위 안에 들지도 못하냐고요. 5년 전만 해도 삼성전자 갤럭시 S 시리즌 세계 최고의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을 자랑하던 폰인데 요즘은 중국폰에도 밀리고 심지어 같은 회사인 삼성전자 이미지센서를 사용한 중국폰이 더 상위냐고요. 물론 난처하시기에 한 마디 더 했습니다. 죄송합니다. 너무 답답해서 물었습니다. 언제 9만전자, 10만 전자 가려면 스마트폰 사업이 살아야 하는데 요즘 하도 중국폰에 밀려서 해본 소리라고 마무리했습니다. 답답합니다. 삼성전자에게 있어서 .. 2021. 10. 29.
라이트룸의 신기능. 하늘과 피사체만 선택해주는 자동 마스크 어도비사의 라이트룸과 포토샵을 매달 11,000원 정도의 돈을 내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11,000원은 비싸다면 비싼 가격입니다. 특히나 거의 사용하지 않으면 돈 아깝죠. 이 돈으로 넷플릭스 보는 게 나을 테니까요. 그래서 내년에는 해지할까 생각입니다. 다만 새로운 카메라를 사고 다시 사진 찍는 일을 많이 하면 할수록 그 가치는 높아질 겁니다. 최근에 출사를 다시 가면서 이게 사진 찍는 재미이고 후보정하는 재미구나 느끼고 있네요. 특히 2012년에 산 카메라를 교체 하려고 하는데 촬영한 사진 자체는 예상대로 별로였는데 라이트룸 클래식에서 후보정을 하니 와~ 후보정 기술력이 좋아져서인지 너무 잘 보정이 되어서 새로운 카메라를 살 필요가 있나?라는 생각까지 하고 있습니다. 카메라 성능도 향상되지만 후보정 기.. 2021. 10. 28.
대학로에서 본 야외 한복 사진전 오랜만에 DSLR을 들고 야외 출사를 가봤습니다. 대학로에 도착을 하니 변한 것이 없는 것 같으면서도 변한 것이 있었는데 바로 활력입니다. 정말 사람들 많이 돌아다니더라고요. DSLR을 들고 다녀서 인지 사진 찍어 달라는 부탁도 오랜만에 받았습니다. 요즘은 사진 찍어 달라는 부탁을 너무들 안 해요. 오늘도 경복궁에서 한복 입은 예쁜 20대 커플이 스마트폰을 삼각대에 꽂고 사진 촬영을 하는 걸 보면서 지나가는 사람에게 부탁하면 될 텐데라는 생각을 잠시 했습니다. 그렇다고 찍어 줄까요?라는 오지랖을 떨기도 어렵습니다. 사진을 찍어주고 대학로 광장의 거대한 은행나무들을 봤습니다. 이제 막 노란 빛이 살짝 들기 시작했네요. 저 위에서 항상 기타를 들고 공연을 하던 거리 공연가가 생각나네요. 대학로 광장에 뭔가 .. 2021. 10. 28.
동영상의 음성을 자동으로 자막으로 만들어주는 어도비 프리미엄 프로의 신기능 동영상 시대이다 보니 동영상 작업을 하는 분들이 크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들의 인기도 높아지고 있죠. 가장 유명한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어도비사의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입니다. 그러나 가격이 비싸고 이용료가 비쌉니다. 그래서 초보용으로 인기 높은 것이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2021'이나 '원더쉐어 필모라'입니다. 그러나 프로들이나 좀 더 다양한 표현법을 넣고 싶은 분들은 프리미어 프로를 이용합니다. 최근에 개최된 어도비 신제품 발표회인 어도비 맥스 2021이 개최되었습니다. 키노트에는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나 비디오 편집 소프트웨어의 업데이트에 대한 발표를 했습니다. 이중에서 눈에 띄는 것이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에서 드디어 음성을 자동으로 인식해서 자동으로 자막을 달아주는 자동 .. 2021. 10. 27.
아파트 건립을 추진하는 이화벽화마을에 대한 단상들 좋아하는 것과 잘하는 것이 동일한 사람은 정말 부러운 사람입니다. 좋아하는 걸 잘하기까지 하니 그걸 직업으로 삼을 수 있으니까요. 돈도 벌고 좋아하는 걸 하다 보니 스트레스도 적습니다. 사는 곳도 마찬가지입니다. 보기 좋은 곳과 살고 싶은 곳은 좀 다릅니다. 보기 좋은 곳은 사진으로 담기 좋은 곳으로 유명 사진 출사지가 됩니다. 수시로 카메라를 대고 사진을 찍는 곳이죠. 보통 이런 곳을 관광지라고 합니다. 그런데 그 관광지에 사는 사람들은 살기 좋다고 할까요? 아닐 겁니다. 관광객들이 밤낮으로 몰려서 사진 찍고 떠들면 사진 찍기 좋은 곳일지는 몰라도 살기 좋은 환경은 점점 허물어집니다. 문제는 관광지가 주민들이 주거하는 주택지라면 관광의 시선과 주거의 시선이 충돌해서 큰 파열음을 냅니다. 대표적인 곳이 .. 2021. 10. 26.
전국 통신망 장애 원인 파악도 못하는 KT. 신뢰도 추락 2003년 1월 25일 학교에서 전화가 왔습니다. 인터넷이 안 된다고요. 이 날이 확실이 기억나는 건 토요일 오전 11시경으로 기억됩니다. 놀토라서 집에서 쉬면서 웹 서핑을 하고 있는데 갑자기 인터넷이 안 되고 있었습니다. KT에 전화를 하니 전화가 안 되고요. 스마트폰도 없던 시절이라서 손가락만 빨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30분 후 학교 선생님에게 전화가 왔습니다. 인터넷이 안 된다고요. 그래서 저도 안 된다고 말씀드리고 이거 전국 장애 같다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이후 오후가 넘어가면서 방송에서 처음으로 인터넷 전국 장애 소식을 알렸습니다. 이날이 그 유명한 2003년 1월 25일입니다. 바로 1.25 인터넷 대란이었습니다. 이 1.25 인터넷 먹통 사태로 나라는 발칵 뒤집혔습니다. 지금보다 인터넷 서비.. 2021. 10. 25.
입출금통장 개설 많이 바뀌었네요. 필요서류 및 절차 3시 32분 신한은행에 도착하니 셔터문이 내려져 있었습니다. 그리고 한 동한 씩씩거렸습니다. 왜냐하면 제가 직접 은행에 갈 일이 아니었는데 은행에 가게 만들었습니다. 입출금통장을 급하게 만들어야 해서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재직자는 재직증명서가 있어야 하고 학생이나 주부나 직장이 없는 분들은 신분증만 가지고 가면 된다고 합니다. 이게 좀 애매하죠. 그냥 주민등록증만 가져가서 입출금통장 만들면 무슨 입출금 제한이 있는 건지 궁금했습니다. 직장인도 그냥 일반 입출금통장 만들면 무슨 불이익이 있는지도 궁금했고요. 돌아보면 제가 입출금통장을 만든 것이 20년이 넘어가네요. 그때 만든 걸 지금도 쓰고 있고 입출금 통장은 보통 주거래은행 1개만 두잖아요. 그리고 당시는 너무 쉽게 만들었고요. 지금은 많이 달라졌다고 .. 2021. 10. 25.
그 많던 DSLR은 어디로 사라졌을까? 오랜만에 출사를 나갔습니다. 뭘 찍기 위해서라기보다는 반나절 여행이나 바람 좀 쐬러 나갔습니다. 나이 들수록 익숙한 것에서 안정을 느끼기에 10년 전부터 꾸준히 찾았던 대학로와 대학로 뒤 이화벽화마을 그리고 낙산 공원으로 향했습니다. 카메라는 미러리스를 주로 들고 다녔습니다. 보급형 미러리스에 22mm 단초점 렌즈를 장착하면 주머니에 넣고 다닐 수도 있습니다. DSLR은 단렌즈를 끼운다고 해도 크고 무겁죠. 같은 보급형 카메라를 비교하면 미러리스는 아우터 주머니에 넣을 수 있지만 DSLR은 옷 주머니에 들어가지 않습니다. 이러다보니이러다 보니 카메라 가방을 가지고 다니거나 큰 가방에 넣고 다녀야 합니다. 이게 아주 큰 차이입니다. 카메라 가방을 가지고 출근을 할 수 없잖아요. 이러다 보니 DSLR은 일상.. 2021. 10. 24.
야만의 시대를 고발한 다큐 레인코트 킬러: 유영철을 추격하다 대한민국에서 수많은 살인 사건이 있었지만 지금 살아 있는 분들은 대부분 이 사건을 가장 기억에 남는 연쇄 살인 사건으로 꼽을 겁니다. 이 유영철이라는 이름을 들으면 2004년 당시가 떠오릅니다. 친구가 불러서 친구 동네 근처 치킨집에서 치킨을 먹다가 뉴스에서 유영철이 잡혔다는 뉴스에 마시던 맥주잔을 내려놓고 한참을 봤던 기억이 나네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이야기이자 수 많은 방송에서 유영철 사건을 자세히 다루었습니다. 영화 가 이 유영철 사건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영화라는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살인 피해자의 수도 엄청나게 많고 그 범행 행위도 너무나도 잔혹해서 아직도 유영철 사건을 기억하는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그러나 이 사건이 일어났을 당시 경찰이었던 사람들의 생생한 목소리는 못 .. 2021. 10. 23.
동영상에 진심인 풀프 미러리스 소니 A7 Mark4 캐논은 렌즈로 먹고사는 회사이고 소니는 바디로 먹고사는 회사라는 소리가 있습니다. 이 말은 캐논은 바디보다는 다양하고 가성비 좋은 렌즈들이 많고 소니는 이미지센서 세계 1위 업체답게 뛰어난 이미지센서를 바탕으로 뛰어난 기계적 전자적 성능이 뛰어난 바디를 잘 만듭니다. 다만 캐논에 비해서 카메라 제조업을 한지 오래되지 않아서 다양한 렌즈들이 없습니다. 게다가 렌즈 가격이 어마어마합니다. 이렇게 두 회사가 카메라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듯 하지만 두 회사 모두 요즘 카메라가 안 팔려서 울상입니다. 게다가 코로나까지 터져서 사람들이 여행도 안 가지 사진 찍을 일도 많지 않죠. 여기에 반도체 공급, 생산 공장 이슈 등으로 2021년에는 신제품 출시도 거의 되지 않았습니다. 이 코시국에 소니가 새로운 풀프레임 미러.. 2021. 10. 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