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TIPA에서 선정한 2013년 올해의 카메라들과 주변기기들 본문

사진정보/카메라

TIPA에서 선정한 2013년 올해의 카메라들과 주변기기들

썬도그 2013. 5. 7. 10:51


TIPA(Technical Image Press Association)는 사진,영상 분야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상입니다. 유럽의 영상 음향 상인 EISA와 함께 세계 최고 권위를 자랑합니다. 이 TIPA가 올해의 제품을 선정 했습니다. 카메라 구매하실 분들에게는 좋은 길라잡이가 될 것입니다.


베스트 디지털 액세서리 CamRanger


이 제품은 DSLR을 아이패드나 아이폰에서 제어하거나 찍은 사진을 볼 수 있는 동글제품입니다. 와이파이로 DSLR과 아이폰, 혹은 아이패드를 연결해서 인터벌 촬영이나 다양한 사진 표현을 지원합니다. 



메타 데이터나 조리개, 셔터스피드, 사진 보기 등 다양한 작업을 보다 큰 화면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2012/12/26 - [사진정보/카메라] - 아이패드,아이폰으로 DSLR을 무선 컨트롤 할 수 있는 CamRanger 에서 볼 수 있습니다. 




베스트 전문가용 DSLR 렌즈 Canon EF 24-70mm f/2.8L II USM






베스트 저가형 DSLR 캐논 EOS 100D

정말 잘 빠진 멋진 카메라입니다. 세계 최소형의 DSLR인  캐논 EOS 100D는 터치스크린의 액정에다가 두 손가락으로 사진을 확대 축소도 할 수 있고 최신 엔진을 탑재해서 가볍고 싸지만 성능은 작지 않습니다. 상당히 매력적인 제품인데요. 이제 막 DSLR을 입문 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다만, 이 DSLR은 렌즈 때문에 한 회사를 선택하면 그 회사에 종속되기 때문에 니콘과 캐논의 장단점을 잘 파악하고 진입해야 합니다. 



숙련자용 DSLR  캐논 EOS 6D


캐논 EOS 6D는 2020만 풀 프레임 CMOS센서를 갖춘 제품입니다. 1D 같은 프로들이 쓰는 카메라의 보급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D 보다 약간 성능이 떨어지지만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해서 준전문가들이 사용하기 좋습니다. 




베스트 숙련자용 포토 프린터 캐논 PIXMA PRO-10




베스트 비디오 촬영 용 DSLR  캐논 EOS-1D C

요즘 DSLR이 동영상 촬영 기술이 발달하면서 많은 영화와 드라마가 DSLR로 영화나 드라마를 촬영하고 있습니다. 작은 크기에 상대적으로 싼 가격 매력 때문에 많이들 사용하는데요. 이에 캐논은 캠코더 제작 기술력과 방송기자재 기술력을 DSLR에 심고 있습니다. 캐논 EOS-1D C는 캐논 EOS-1D에 동영상 촬영 성능을 더 개선한 제품입니다. 한 번에 약 20~30분 동안 연속 촬영이 가능한 제품이죠.  



베스트 컴팩트 시스템 카메라 후지필름 X-E1



후지필름은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에 뛰어 들었지만 올림푸스와 파나소닉의 방식과는 또 다른 방식의 독자적인 길을 걷고 있습니다. X-PRO1은 복고 스타일의 디자인과 뛰어난 광학+전자식 파인더로 인기를 끌고 있는데 문제는 가격이 비싸서 거부감이 들었습니다. 이에 X-PRO1의 보급기인 X-E1이 출시 됩니다.  패밀리룩을 이어가는 후지필름의 새로운 카메라 X-E1, XP1 에서 보다 자세한 내용을 들을 수 있습니다. 





베스트 숙련장용 컴팩트 카메라 후지필름 X20

후지필름이 상을 참 많이 받네요. 기술력의 후지필름이 인정을 받는 모습입니다. 후지필름 X20은 컴팩트 카메라입니다.
이미지센서 크기가 2/3인치 밖에 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성능은 무척 뛰어납니다. 먼저 광학 4배줌 렌즈와 F2.0~2,8까지 지원되며 위상차 AF 기능도 있습니다. 크기와 이미지 센서 크기는 컴팩트 카메라지만 다른 기능은 미러리스급입니다. 

가격도 무척 비싼편인데요. 그냥 똑딱이라고 무시할 수 없는 성능과 가격입니다. AF속도가 0.06초라는 놀라운 속도를 가진 제품입니다.





베스트 프로페셔널 카메라 라이카 M(Tye 240)

2400만 화소에 풀 프레임  CMOS센서, 그리고 라이카 M 스타일의 외형과 풀HD동영상 촬영과 6400까지 지원되는 ISO,  3인치 920K 화소의 액정 디스플레이, 보통 캐논과 니콘이 세계 최고의 프로용 DSLR로 많이 선정 되었는데 드디어 명가의 재건인가요? 라이카가 베스트 프로페서녈 카메라에 선정되었네요. 





베스트 포토 모니터 LG IPS ColorPrime 273A83

국내 회사 제품들도 수상 소식이 있네요. 베스트 포토 모니터에는 LG전자의 IPS 컬러프라임 273A83이 선정되었습니다. IPS의 뛰어난 광시야각과 색재현력이 좋은데 아도비 RGB는 99%로 sRGB는 100%의 재현을 할 수 있는 모니터입니다. 






베스트 슈퍼 줌 카메라. 니콘 쿨픽스 P520


42배 광학줌의 니콘 쿨픽스 P520, 손떨림 방지 기능과 1810만 화소와 3200 ISO까지 지원합니다. 이런 하이앤드 디카는 멀리 있는 피사체를 당겨서 찍을 수 있어서 좋은데 동영상 촬영 기능도 좋아서 콘서트 장이나 야구장 등 큰 공간에서 사진 찍을 때 좋습니다. 콘서트 매니아 분들 중에 주머니 사정이 가벼운 분들에게 좋습니다. 





베스트 이지 컴팩트 카메라 니콘 쿨픽스 S01

올해 사진영상기자재전에서 가장 신기한 제품 중 하나였던 니콘 쿨릭스S01, 정말 작아도 너무 작은 귀요미 카메라입니다. 작지만 갖출 기능은 다 갖추었습니다. 






베스트 어드벤스드 DSLR 니콘 D7100









베스트 초보자용 미러리스 올림푸스 팬 E-PL5






베스트 전문가용 미러리스 카메라 파나소닉 DMC-GH3








베스트 어드벤스드 미러리스 카메라 삼성 NX300

삼성 NX300은 호평을 많이 받은 미러리스인데 결국 상 하나 받았네요. 이 미러리스 쪽에서는 소니와 파나소닉 그리고 올림푸스가 큰 인기를 얻고 있지만 올해는 선정된 소니 제품이 1개 밖에 없습니다. 

이외에도 많은 제품들이 수상 했는데요

베스트 내구성이 좋은 컴팩트 카메라는 파나소닉의 루믹스 DMC-FT5
베스트 포토 TV는 삼성 F8000 스마트 LED 2D/3D TV
베스트 이미징 이노베이션은 삼성전자의 45mm f1.8 2D/3D 렌즈
베스트 초보자용(저가용) DSLR 렌즈는 시그마 17~70mm F2.8~4 DC MACRO OS HSM
베스트 숙력자용(전문가용) DSLR 렌즈는 시그마 35mm F1.4 DG HSM
베스트 프리미엄 카메라는 소니 사이버샷 DSC-RX1
베스트 숙력자용 미러리스 카메라 렌즈는 소니의 E마운트 10~18 F/4 OSS
베스트 프로 캠코더는  소니 NEX-VG900
베스트 카메라 가방은 뱅가드 Quovio41
베스트 액션 캠은 고프로 히어로3입니다.


이 선정 제품들은 전문가들이 선정 했기에 제품 구매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다만, 가격에 대한 고려는 없이 품질로만 선정했기에 구매할 할 때는 가격적인 면도 체크해 봐야 할 것입니다. 


출처 http://www.tipa.com/english/XXIII_tipa_awards_2013.php?iExpand1=33



2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