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카메라

올림푸스 E-P5, 복고 스타일의 디자인을 입다

by 썬도그 2013. 5. 3.
반응형



올림푸스는 미러리스를 참 잘 만드는 회사입니다. DLSR 시장 보다는 미러리스 시장에 전력 투구를 하고 있네요. 이는 캐논과 니콘이라는 두 거성에 도전하기 보다는 새로운 시장에서 성장동력을 찾았고 이는 삼성전자와 파나소닉와 후지필름도 마찬가지입니다.

올림푸스 팬 시리즈의 성공에 힘입어 PEN시리즈와 함께 미니 미너리스인 PM시리즈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5월 초에 새로운 미러리스인 E-P5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공개 전에 올림푸스 E-P5의 이미지가 누출 되었습니다. 


누출된 이미지를 보면 E-P5는 올림푸스의 인기 SLR이었던 PEN F SLR 이미지와 상당히 유사합니다. 
OM-D라는 하이앤드 제품에서 이미 복고 스타일의 디자인을 선보였는데 OM-D의 성공과 후지필름의 복고 스타일 디자인 제품의 성공에 고무되었는지 클래시컬한 디자인으로 만들어졌네요


후면에도 상당한 변화가 있는데요. 먼저 오른쪽에 그립감을 위해서 잡기 편하게 손에 착 감기게 디자인 했네요. 


상단은 이전의 PEN 미러리스 시리즈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펑션 키와 셔터 ON/OFF 스위치가 보이고 노출 휠 버튼도 보입니다. 


여기에 전자식 뷰파인더도 장착 되었는데 앱슨에서 만든 2.3백남 화소의 전자식 뷰파인더와 함께 틸트 기능이 있는 액정도 보입니다. 제품은 5월 10일 경에 공개 될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