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3/0234

구글 스마트워치용 OS인 안드로이드 Wear OS의 9가지 새로운 기능 스마트워치는 LG전자와 삼성전자와 다양한 제조사에서 제조를 하지만 애플 워치를 넘어서지 못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비싸도 애플 생태계와 연동이 뛰어난 애플 워치의 인기가 워낙 높습니다. 2022년 12월 시장조사업체인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2022년 3분기 스마트워치 점유율을 보면 1위가 애플로 무려 26%입니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워치는 12%로 2위입니다. 3위가 인도 제품은 노이즈로 9% 파이어볼트가 9%로 비슷한 성적을 거두고 있습니다. 5위는 화웨이로 6%입니다. LG전자는 스마트폰 사업 철수 이전에 스마트워치 시장에서 철수했습니다. 그러고 보면 LG전자는 스마트 기기 시장에서 다 철수했고 미래가 걱정이지만 LG전자는 전기자동차 전동 사업부에서 큰 수익을 내고 있다고 하니 큰 걱정은 할 필.. 2023. 2. 28.
아무것도 하고 싶지 않아는 삶에 지친 분들에게 추천하는 힐링 드라마 넷플릭스는 매달 볼만한 드라마나 영화를 1편 이상 내놓지만 최근 들어서 대박을 내는 드라마가 딱히 없네요. 이 대박이 났다고 하지만 제 취향과 맞지 않아서 1편도 안 봤습니다. 2022년 하반기는 로 버텼고 2023년 1월은 로 버텼지만 그 외에는 딱히 눈에 들어오지 않네요. 그래서 해지할까 고민을 하고 있지만 영화관에서 영화 1편 가격으로 다양한 드라마 영화를 볼 수 있는 가성비 때문에 끊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가 구독을 유지하게 하려면 오리지널 드라마를 더 많이 잘 만들거나 좋은 드라마를 잘 사와야 합니다. 그런 면에서 KT 스카이라이프가 이름을 바꾼 ENA 엔터의 를 넷플릭스와 함께 제공한 것은 신의 한 수였습니다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끈 우영우는 여러모로 참 의미가 있습니다. 먼저 넷플릭스 .. 2023. 2. 28.
구글 원 가입하면 아이폰에서도 구글 포토의 지우개 매직 기능 사용 가능 구글은 세계 최고의 인공지능 기술을 가진 회사입니다. 구글 포토에서 벚꽃이라고 검색을 하면 내가 촬영한 사진 중 벚꽃을 촬영한 사진이나 벚꽃이라는 텍스트가 들어간 사진을 검색해서 보여줍니다. 텍스트 인식과 사물 인식은 다 AI 기술로 이루어집니다. 이외에도 구글은 세계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돈도 많아서 구글 포토는 2021년 6월까지 1500만 화소 이하의 사진을 무제한 백업이 가능했습니다. 지금은 '구글 원'을 가입하고 매달 결제를 해야 결제액에 따라서 제공하는 온라인 스토로지 용량이 달라집니다. Google One(구글 원) 월정액 가격 구글 원은 구글 포토 용량을 늘릴 수 있는데 100GB는 월정액으로 1달에 2,400원 내야 합니다. 싼 가격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파일 업로드 다운로드.. 2023. 2. 27.
캐논, 딥러닝 AI 기술로 주요 디지털 사진 문제 해결한다 요즘 디지털카메라에 대한 관심이 훅 떨어진 이유는 이 디지털카메라들의 성능 향상이 너무나도 더디고 더디기 때문입니다. 사진 원본 그 자체는 풀프레임 미러리스나 크롭 미러리스가 스마트폰 보다 월등히 더 좋지만 스마트폰은 뛰어난 연산 성능의 AP와 GPU와 최근에는 AI 전문 프로세서인 NPU까지 탑재해서 촬영한 사진을 AI가 알아서 최적의 사진으로 만들어 주고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피사체와 배경을 분리해서 동영상에서도 배경만 흐려주는 기능이 들어가 있죠. 반면 카메라 시장은 실시간으로 후보정하는 기술이 거의 없습니다. 촬영한 후에 어도비 라이트룸으로 후보정을 해줘야 합니다. 쉽게 말해서 스마트폰은 사진 재료를 바로 볶아 지지고 끊여서 바로 요리를 해서 내놓습니다. 그 결과를 대형 화면인 스마트폰 화면으로 .. 2023. 2. 26.
보는 것의 힘을 담은 소설가의 영화에 대한 내 해석 영화는 영화 그 자체로만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영화는 영화를 보러 가는 길과 시간과 그 영화관과 같이 본 사람과의 추억까지 다 섞여 있습니다. 그래서 같은 영화도 출퇴근하면서 이동하면서 스마트폰으로 보는 것보다 큰 스크린의 영화관에서 영화를 보기 위해 예매하고 만나고 함께 보고 보고 난 후 가벼운 영화 감상을 나누고 기억하는 영화관에서 보는 영화들이 더 오래 깊게 기억됩니다. 2023년 2월 24일 금요일에 한국영상자료원 지하 시네마테크 1층에서 베를린 국제영화제 은곰상 심사위원 대상을 받은 를 봤습니다. 홍상수 감독의 영화입니다. 홍상수 감독의 영화는 그 영화 자체로 볼 수가 없습니다. 이미 한국국민들은 불륜 관계인 홍상수와 김민희 커플에 대한 안 좋은 시선을 보내고 있고 저 또한 지금도 불륜 커플이라.. 2023. 2. 25.
틱톡 따라하던 인스타그램 조회수 감소하자 릴스 서비스 축소 예정 지금 전 세계에서 가장 핫한 SNS 서비스는 틱톡입니다. 틱톡은 숏폼 플랫폼 트렌드를 이끈 동영상 SNS로 중국에서 만들었습니다. 저는 다양한 IT 서비스를 이용하지만 틱톡은 가입도 하지 않고 사용해 본 적도 없습니다. 이는 앞으로도 마찬가지입니다. 틱톡을 사용하지 않은 이유 2가지 1. 중국이 만들었다. 중국이 만들어서 사용 안 합니다. 중국은 미덥지 못한 나라입니다. 내 개인정보를 어떻게 이용할지 알 수가 없습니다. 저와 같은 이유로 한국에서는 거부감이 많은 분들이 많습니다. 2. 동영상 서비스는 나와 맞지 않다. 전 유튜브를 이용하긴 하지만 갈수록 직접 콘텐츠를 생산량을 줄여가고 있습니다. 동영상 콘텐츠는 사진 텍스트 위주의 콘텐츠보다 많은 시간과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그렇게까지 할 여력도 여유도 .. 2023. 2. 24.
서치2 뒤통수가 남아나지 않을 반전 영화 강추 세상의 모든 콘텐츠는 그 콘텐츠를 담는 그릇과 내용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콘텐츠를 담는 그릇은 사진, 영상, 그림, 음악, 조각 등등이 있고 그 내용물은 세상의 감정이나 스토리나 각종 소재와 주제를 다양한 형식으로 버무린 내용물이 있죠. 영화는 영상이라는 그릇에 다양한 조리법으로 만든 콘텐츠를 담습니다. 영화 는 이 형식이 아주 독특한 영화였습니다. 노트북과 스마트폰 화면으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내가 보는 노트북 모니터와 스마트폰 화면을 녹화해서 편집해서 담은 아주 신박한 형식의 영화였습니다. 이게 가능해라고 하지만 실제로 가능하다고 보여준 것이 였습니다. 더 흥미로운 것은 2018년 개봉한 는 한국계 미국 배우인 '존 조'가 주연을 했고 한국계 미국인 가족의 이야기를 담고 있었습니다. .. 2023. 2. 23.
라이카SL2와 렌즈를 할인 구매 할 수 있는 바우처 프로모션 라이카SL2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는 장점과 단점이 또렷합니다. 단점부터 말하면 크고 무겁습니다. DSLR급이라고 할 정도로 엄청나게 크고 무겁습니다. 그러나 장점이 더 많습니다. 크고 무거워서 내구성이 엄청 좋습니다. 또한 웨더실링이 되어서 비 오는 날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붙박이 LCD라서 하이 로우 앵글 촬영이 자유롭지 못하지만 정직한 색감을 추구하는 라이카 특유의 색감과 화질이 좋아서 스튜디오 사진가, 인물 사진작가, 패션이나 모델 사진 찍는 상업 사진가들에게 인기가 높습니다. 특히 라이카SL2는 가격도 라이카 카메라 치고는 높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가격에 대한 부담감이 있는 분들을 위해서 좀 더 저렴한 라이카SL2-S도 출시되어 있습니다. 두 제품의 큰 차이는 화소수가 SL2가 4,700만.. 2023. 2. 23.
버스기사의 사랑 이야기를 담은 창밖은 겨울 독립영화 창원시 버스기사 두 분이 식당에서 앞에 앉아 있는 신입 버스기사인 공석우 기사에게 전에 독립군 영화했냐고 묻자 옆에 있던 다른 선배 기사가 독립군 영화 그거 빨갱이 영화가 아니냐고 묻습니다. 이 대사에 빵 터졌습니다. 바로 이 영화가 얼마나 현실적인지 바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경상도 창원에 사는 분이라면 그런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독립군=빨갱이. 사실 좀 슬픈 대사죠. 어떻게 나라의 독립을 위해서 싸운 분들을 빨갱이라고 생각할 수 있나요? 그런데 경상도라면 가능할 듯 합니다. 지역 비하가 아니라 실제로 그렇게 생각하는 분들이 있으니까요. 이 영화는 감독의 경험에서 나온 듯합니다. 실제로 이런 대사를 넣은 것은 분명 어디서 경험한 듯합니다. 독립군 중에 사회주의 경향이 있었던 것도 사실이고 그래서 일.. 2023. 2. 22.
충무로의 새로운 사진 갤러리 마프(MAF) 사진전시회를 보려면 주로 인사동으로 가면 됩니다만 요즘은 달라졌습니다. 먼저 인사동 사진 전문 갤러리인 '갤러리 나우'가 다른 곳으로 이전하고 '갤럭시 인덱스'가 있긴 하지만 1층에서 사진전 내용 보고 지나치는 경우가 더 많네요. 인사아트센터도 전시회도 많이 줄었지만 사진전이 확 줄었네요. 점점 사진전이 줄고 있습니다. 더 아쉬운 것은 그나마 한 장소에서 여러 사진전을 한꺼번에 볼 수 있어서 좋았는데 인사동을 떠난 사진 전문 갤러리도 많고 사라진 갤러리도 있어서 사진전을 한 번에 보기 어려워졌습니다. 그럼에도 새로 생기는 사진 갤러리도 있네요. 이 포스트에서 소개할 곳은 작년인 2022년에 새로 생긴 곳입니다. 새로 생겼다는 걸 우연히 알고 있었는데 지난 대설이 내리던 1월 하순에 남산둘레길 지나다가 생.. 2023. 2. 21.
노트북 사용자를 위한 국회도서관 설명서 국회도서관은 국회의원들의 입법 활동을 돕기 위해서 만들어진 도서관이지만 성인이면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일반인들이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은 좀 더 제한되어 있지만 거의 모든 곳을 국민과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중고등학생은 신청서를 작성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이용하려면 이용할 수 있지만 주로 성인만 이용합니다. 초등학생은 아예 이용할 수 없습니다. 국회도서관은 국회도서관 홈페이지에서 가입한 후에 1층 입구에 있는 열람증발급기에서 아이디와 비번을 넣으면 플라스틱 카드가 나오는데 이걸 들고 입장하면 됩니다. 모바일 간편 열람증도 있으니 그걸 이용하셔도 됩니다. 이번 포스팅은 노트북 사용자들을 위한 포스팅으로 어디서 노트북 사용하기 좋은지 소개하겠습니다. 참고로 와이파이는 SK, KT 등등의 무.. 2023. 2. 20.
누구나 이용 가능한 국회도서관 이용방법 및 이용시간 서울에는 좋은 도서관이 참 많습니다. 시설 규모로만 따지면 서초구의 국립중앙도서관이나 서울도서관이 꽤 크지만 제가 사는 곳에서 거리도 멀고 딱히 자주고 가고 싶은 생각은 안 듭니다. 서울도서관은 책 대여하러 가끔 지나가다 들리지만 집 근처 구립도서관도 책이 많고 서울도서관 시설이 갈수록 노후된 느낌이 들어서 갈수록 덜 가게 되네요. 조용하고 공부하고 좋고 노트북 하기 좋고 풍광도 좋은 도서관이 있습니다. 바로 국회도서관입니다. 국회도서관의 단점은 책 외부 대출이 되지 않아서 책은 무조건 안에서 보고 반납해야 합니다. 이 점이 아쉽지만 다양한 책과 다른 도서관에서는 보기 어려운 다양한 국내외 잡지와 과월호를 읽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시설이 어마어마하게 좋습니다. 국회의원들이 거주하는 공간들이라서 그런지 .. 2023. 2. 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