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2/09 (32)
사진은 권력이다

멀티미디어 시대라는 단어 자체가 촌스러운 단어이지만 촌스러워도 멀티미디어 시대임이 절실하게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하루 종일 소음이건 음악이건 귀에 뭔가 들려야 합니다. 그래서 가끔 아무런 소리가 안 들리는 곳에 가면 사람 사는 곳이 아닌 느낌까지 들 정도입니다. 이어폰과 스피커를 끼고 사는 우리들입니다. 이 음향기기들은 가격이 천차만별입니다. 사운드 품질이 좋은 건 비싸고 평이한 건 저렴하죠. 그래서 시장이 음악 감상용과 실용성과 가상비 높은 대중적인 범용성 이어폰과 스피커 시장으로 분리됩니다. 이 범용성 가성비 스피커에 헤드폰 거치대라는 또 하나의 실용성을 더한 2채널 스피커가 브리츠 2채널 USB 스피커 BE-S200U입니다. 헤드셋 거치대 겸용 브리츠 2채널 USB 스피커 BE-S200U 헤드셋 거..

많은 분들이 울고 웃고 울다가 나오는 영화로 추천하기에 봤습니다만 전 그냥 그랬습니다. 먼저 한국의 '라라랜드'라고 하기에 기대를 좀 했는데 '라라랜드'와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전체적인 군무나 연출이 아주 안 좋습니다. 무엇보다 두 주연 중년 배우의 율동이 많지도 않지만 그 율동마저 그냥 그랬습니다. 라라랜드는 오리지널 스코어로 담은 뮤지컬 영화지만 '인생은 아름다워'는 그보다는 '맘마미아'같은 기존 곡을 이용한 '주크박스 뮤지컬'영화입니다. 류승룡이 노래를 못합니다. 염정아는 가수로 활동한 경력도 있고 음색도 좋아서 들을만했습니다. 그러나 가장 노래를 잘하는 분은 류승룡 아버지로 나오는 '사랑의 카멜레온'을 부는 가수이자 배우인 '박영규'입니다. 연병장에서 혼자 노래를 부르는 장면에서 마음 속 기립박수..

2000년대 중반에는 10월이 되면 매주 한강에서 서울세계불꽃 축제를 했어요. 매주 1개 국가가 나와서 불꽃을 쏘는데 총 4주 동안 불꽃놀이 축제를 진행했습니다. 그러다 2008년 세계금융위기와 북한 핵실험 등의 안보의 위험이 강해지자 1회로 축소하고 가끔 건너 뛰는 해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2010년대 이후로는 꾸준히 선선한 가을 바람이 부는 10월 초에 딱 1회 개최를 하고 있습니다. 거의 매년 찾아갔던 기억이 나네요. 하지만 코로나 시기인 2020년, 2021년에는 개최되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2022년 10월 8일 토요일 한강에서 서울세계불꽃축제가 개최됩니다. 2022년 서울세계불꽃축제 개최일과 장소와 시간 2022년 서울세계불꽃축제는 한화가 개최하는 행사입니다. 불꽃축제는 오후 7시 시작해..

영화 선택할 때 큰 도움이 되는 것이 예고편이죠. 영화 많이 보다 보면 예고편만 보고도 볼만하다 아니다 대충 감별할 수 있습니다. 다만 예고편에 나온 액션이나 재미가 전부인 영화라면 무척 실망스럽고 낚였다고 느낍니다. 그래서 영화 선택을 할 때 내가 추종하는 평론가의 리뷰를 봅니다. 그러나 내가 추종하는 평론가가 모든 영화를 리뷰하지 않습니다. 또한 리뷰를 해도 개봉 후에 하는 경우도 많죠. 그래서 참고하는 것이 영화 유튜버들인데 요즘 영화 유튜버들 중에는 홍보 리뷰가 너무 많아서 속아 내기 쉽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협찬 리뷰가 아닌 영화 유튜버가 추천해줘서 예매를 취소하고 급하게 로 바꿨습니다. 왓 더~~~ 초반 3류 신파에 두통이 몰려오는 뮤지컬 빙자 영화 영화 상영 10분 만에 시계를 봤습니다. 문..

좋은 드라마, 영화, 웹툰을 돈 내고 보는 사람보다 불법 다운로드로 보던 사람이 많았던 것이 10년 전이었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시대가 변했습니다. 10년 만에 OTT의 좋은 드라마 영화를 돈을 내고 보고 웹툰도 돈을 내고 봅니다. 불법 다운로드하지 말라는 광고가 사라진 것처럼 합법적으로 보는 유료 관람객들이 늘었고 저도 그중 한 명입니다. 이렇게 콘텐츠를 돈 내고 보는 사람이 늘어나면서 OTT 서비스 시장이 활성화되었고 OTT 월 구독료를 바탕으로 뛰어나고 재미있는 오리지널 드라마와 영화들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OTT 서비스 세계 시장 점유율을 보면 앞도적 1위가 넷플릭스로 45.2%입니다. 올해 10년 만에 처음으로 가입자 수가 줄었고 앞으로도 더 줄 것으로 예상하지만 2위인 아마존 프라임과 3배 ..

환율이 1400원 돌파하기에 정부가 적극적으로 나서서 방어할 줄 알았더니 1430원까지 바로 올라가네요. 방어가 안 된다는 증거입니다. 이렇게 환율이 오른 이유는 미국이 금리를 3개월 연속 0.75%를 올렸습니다. 다른 나라들은 그렇게 갑작스럽게 기준 금리를 올릴 여력이 없습니다. 미국 따라가다가는 부동산 가격이 폭락하고 대출 금리가 높아지게 되니 많은 기업들이 큰 고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미국이 한국보다 금리가 높아지다 보니 돈들이 달러를 사고 미국으로 돌아가고 있습니다. 킹달러의 시대입니다. 미국 달러 인기가 높아지고 반대로 엔화, 유로화, 파운드화 같은 준 기축통화라고 하던 화폐들이 맥을 못추고 가치가 떨어지고 있습니다. 이런 킹달러 시대의 고통은 우리가 수입하는 모든 제품에 대한 수입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