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2/0631

산과 바다의 차이만큼 깊은 품격 느껴지는 영화 헤어질 결심 한국을 대표하는 감독 3명을 꼽으라고 하면 다들 이렇게 꼽을 겁니다. 이창동, 박찬욱, 봉준호. 세명의 감독은 한국을 대표하는 감독으로 무려 20년 가까이 한국을 대표하고 있습니다. 좀 질리긴 합니다. 명감독은 명감독대로 흘러가고 새로운 물이 들어와야 하는데 요즘 뜨는 30~40대 감독이 있나요? 거의 없습니다. 마치 유재석이 20년 넘게 한국 예능 방송을 꽉 잡고 있는 것이 과연 좋은 모습일까 하는 생각처럼 3명의 감독 다음이 없다는 것이 너무 불안스럽네요. 언젠가 이 3명의 감독들은 다른 감독들처럼 젊었을 때의 총명함과 열정이 떨어지고 서서히 잊혀질 것이 확실하니까요. 그럼에도 마지막 작품이 최고의 작품이 되길 간절히 기원하고 있습니다. 쎈 영화만 만들던 박찬욱 감독이 이런 고품위 영화를? 노신사의 .. 2022. 6. 30.
니콘 Z30 브이로그 미러리스 카메라가 캐논, 소니를 이길 수 있을까? 니콘은 전통적으로 상위 기종 발표하고 좀 지나서 엔트리급 제품을 발표합니다. 니콘은 Z9라는 어마무시한 전자식셔터만 제공하는 뛰어난 프레스 바디를 발표했고 이를 통해서 니콘이 여전히 기술력이 좋은 회사임을 보여줬습니다. 니콘 죽지 않았다고 외치는 느낌까지 들더라고요. 그러나 인기가 없죠. 니콘 카메라 인기가 뚝 떨어졌습니다. 아무리 좋은 제품 내놓아도 동영상 시대에 늦게 뛰어 들어서 AF가 여전히 소니, 캐논보다 못하다는 인식을 넘어서 실제로 소니 니콘보다 못한 동영상 AF로 큰 인기를 끌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물론 사진 결과물은 니콘이 아주 뛰어납니다. 암부 복원 능력은 니콘이 가장 좋지만 캐논이 새로운 신형 센서로 무장하고 돌아와서 니콘만의 매력은 뚝 떨어졌습니다. 저라도 사진 영상 모두 자주 많이 .. 2022. 6. 29.
라이트룸에서 영상 노출, 색상 보정이 가능해지다 동영상을 전문적으로 촬영하지 않고 할 계획은 없습니다만 욕심이 나긴 합니다. 그래서 틈틈이 영상 편집술을 배우고 있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건 내용이죠. 독특한 내용이나 정보나 재미가 기본이고 그걸 더 증폭하는 게 편집과 자막입니다. 초보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것이 이 편집과 자막 넣기죠. 그런데 요즘은 저가의 동영상 편집기들이 많이 나와서 누구나 쉽게 동영상 제작을 할 수 있습니다. 사진과 달리 동영상은 1개의 동영상을 그대로 올리기도 하지만 보통은 1개 이상 엮죠. 그리고 불필요한 내용이나 부분은 잘라서 버립니다. 그래서 편집이 기본적으로 필요한데 편집의 기본은 자르고 붙이기입니다. 이 자르고 붙이기 기능이 영상편집 프로그램의 기본 중에 기본입니다. 그다음이 자막 기능으로 자막을 넣을 수 있는 기능이 .. 2022. 6. 29.
헤어질 결심의 원형인 1967년작 안개는 숨겨진 명작영화 칸 영화제에서 가장 높은 평점을 받은 박찬욱 감독의 이 이번 주에 개봉합니다. 마침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인 문화가 있는 날이라서 오후 5~9시 사이에 관람하면 7천 원에 관람할 수 있습니다. 이 에는 정훈희의 60년대 노래 '안개'가 메인 음악으로 나온다고 하죠. 그리고 이 노래는 1967년 김수용 감독이 연출하고 신성일 윤정희 주연의 와 주제곡이자 영화 제목이기도 합니다. 영화를 본 분들이 영화 와 영화의 분위기가 비슷하다는 소리가 있어서 냉큼 봤습니다. 영화 안개는 한국영상자료원 사이트나 유튜브에서 '영화 안개'로 검색하면 무료로 볼 수 있습니다. 상영시간은 1시간 20분으로 아주 짧습니다. 김수용 감독의 대표작이자 무진기행의 김승옥이 시나리오를 맡은 영화 안개 1960년대는 문예영화들이 많이 나오.. 2022. 6. 28.
최신 캐논 카메라에 방진방적 기능이 있는 캐논 플래시를 사용하려면 AD-E1가 필요하다 캐논 최신 카메라인 캐논 EOS R3나 캐논 EOS R7, EOS R10을 구매하는 분들은 보유하고 있는 플래시가 방진방적 기능이 있는 플래시라면 알아두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캐논 EOS R3, R7, R10은 핫슈 끝에 새로 추가된 통신 핀인 21핀이 있습니다. 상단 핫슈 접점이 달라서 캐논 R3, R7, R10이 달라졌나 했는데 그건 아닌 것 같고 안쪽에 보면 통신핀이 있는데 이게 21 핀입니다. 이 21핀이 방진방적 기능이 있는 플래시와 연결하면 방진 방적을 보장 못한다고 하네요. 앞쪽에 있는 신형 핫슈가 방직방적을 지원 안 하나 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하냐? AD-E1이라는 멀티 펑션 슈 어댑터를 장착하고 그 위에 방진방적 기능이 있는 플래시를 장착해야 합니다. 요렇게 생긴 AD-E1 멀티 .. 2022. 6. 27.
탑건 매버릭에서 나온 머스탱기는 톰 크루즈 내돈내산 전투기 톰 아저씨는 참 참한 사람입니다. 1987년 개봉한 '탑건'의 매버릭만 보면 자유로운 영혼으로만 보였는데 이 배우의 필모를 보면 참 착실하게 필모를 쌓고 있네요. 35년 만에 돌아온 탑건2 매버릭은 평론계와 관객 모두에서 엄지 척을 받고 있습니다. 관객 지수와 평론가 지수가 90%가 넘기 쉽지 않은데 둘 다 넘었습니다. 그것도 97%, 99%로 엄청난 칭찬을 받고 있네요. 물론 저도 엄지 척 날렸습니다. 보세요. 안 보신 분들 꼭 보세요. 다만 1편 보고 보면 더 재미있습니다. 1편과 이어지는 내용도 많습니다. 심지어 1편에서 대사로만 언급된 매버릭이 잠시 사귀었던 장군의 딸인 페니가 2편에서는 실제로 나옵니다. 제니퍼 코넬리가 등장하기에 새로운 캐릭터구나 했는데 아니더라고요. 1편에서 대사에 있던 그 .. 2022. 6. 26.
네이버 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사진 모자이크 기능 비교 네이버의 핵심 서비스 중 하나인 네이버 블로그와 카카오가 점점 천대시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두 블로그 서비스는 경쟁 상대인 듯 하지만 요즘은 경쟁상대라고 하기엔 애매한 면이 생겼습니다. 먼저 네이버는 검색 결과에 네이버 블로그 우선시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고 이를 한 2년 이상 꾸준히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정확하게 5월 24일부터 2년 전처럼 네이버 블로그 검색 우선시 정책을 폐기했는지 다시 티스토리 블로그 글 노출도 많아졌습니다. 제 블로그가 3년 전만 해도 하루에 1만 5천명씩 꼬박꼬박 오다가 2년 전부터 서서히 네이버 검색 상위에서 사라지기 시작해서 지난 5월 초까지만 해도 하루 4천 명까지 방문객이 3분의 1로 떨어졌습니다. 제가 열정 없어서 그랬다고 하기엔 전 오히려 블로그 운영에 들어가는 .. 2022. 6. 25.
실시간 가상캐릭터를 만들어주는 스콘의 버츄얼캐릭터 서비스 미츄 기승전 유튜브입니다. 요즘 사진전이 확 줄어든 이유도 사람들이 사진이 아닌 기술적인 한계로 정착하지 못한 동영상이 4G LTE가 터지고 무료 무제한 업로드가 터지면서 시각 콘텐츠 시장은 점점 사진에서 동영상으로 이동했습니다. 지금은 뭐 남녀노소 유튜브 물려주면 울음도 짜증도 울분도 뚝 그치게 됩니다. 이런 유튜브로 많은 수익을 올리는 유튜버도 점점 늘고 있습니다. 그런데 유튜버 중에서 얼굴을 노출하고 방송하는 BJ들은 수익도 많이 올리지만 동시에 악플 공격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얼굴을 노출하지 않고 방송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있죠. 가면을 쓰면 됩니다. 그러나 이런 유튜버들은 고발 유튜버나 시사 이슈 유튜버들이 대부분입니다. 이분들은 악플을 받을 각오를 하고 방송을 하기에 얼굴 노출을 꺼립니.. 2022. 6. 24.
왜 거리에 쓰레기통이 적을까? 그 이유를 목격하다 길에서 아이스 아메리카를 물고 걷다 고면 점점 고민이 자동으로 생기게 됩니다. 이걸 어디다 버리지? 아무리 둘러봐도 쓰레기통이 안 보입니다. 그렇게 걷다 걷다 우연히 쓰레기통을 발견하면 무척 반갑죠. 그런데 이렇게 쓰레기통 안에 넣지 않고 올려놓는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아니 집어넣어야지 왜 올려놓아요? 이게 무슨 트로피입니까? 왜 올려놓아요? 사람들 참 이상해요. 아! 안에 얼음 있어서 넣으면 물 녹아서 쓰레기통 축축해질까 봐서요? 그럼 다 마시거나 얼음은 그냥 화단이나 바닥에 뿌려도 알아서 녹잖아요. 물론 강남구나 서초구처럼 이런 대형 아이스 아메리카노용 전용 쓰레기통이 있으면 좋죠. 그런데 제작비가 상당하다고 해요. 그러나 쓰레기통이 없으면 보통 이렇게 버립니다. 화단에 보면 쓰레기들 참 많아요. .. 2022. 6. 23.
탑건2 매버릭 액션도 찐, 재미도 찐, 마무리도 찐한 영화 톰 크루즈를 한 방에 세계적인 스타로 만든 책받침 스타 '톰 크루즈'. 지금이야 책받침이 뭐냐고 할 정도로 세월이 훌쩍 흘렀지만 여전히 '톰 크루즈'는 세계적인 스타입니다. 탑건은 1986년 미국에서 개봉해서 빅히트를 친 영화입니다. 그리고 한국에는 1987년 12월 크리스마스 시즌에 개봉합니다. 지금이야 이해가 안 가지만 당시는 해외에서 빅히트를 친 할리우드 영화를 영화 오퍼상들이 경쟁을 통해서 수입을 하던 시기였습니다. 그래서 미국에서 개봉한 지 3년이 지난 후에 개봉하는 일도 비일비재했습니다. 그렇게 1년 늦게 한국에서 개봉을 했고 한국에서도 빅히트를 칩니다. 전 아쉽게도 영화관에서 보지 못했고 나중에 3류 동시 개봉관에서 본 기억이 나네요. 탑건이 대성공을 할 수 있었던 이유 3가지 87년 개봉한.. 2022. 6. 22.
캐논 EOS R7을 직접 만져보니 AF와 연사가 인상적인 크롭 미러리스 카메라를 새로 구매하려고 이리저리 살펴보고 있는지 1년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작년에 샀어야 합니다. 작년 여름에 샀어야 해요. 그때가 가장 저렴했고 제품 공급도 원활했습니다. 사람들이 여행을 안 가서 카메라를 덜 살 것 같았는데 오히려 집에서 동영상 촬영하고 유튜브에 올리는 일이 많아지면서 공급보다 수요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그러나 2021년 하반기부터 반도체 공급 부족 사태가 터지면서 반도체 수급 문제로 카메라 생산량이 확 줄었습니다. 인기 기종은 아예 한국에 입고 자체가 안 되었고 온라인 예약도 막았습니다. 최근 소니와 캐논이 다시 카메라 공급을 하고 있지만 신제품도 예약 후 1년 후에 받을 정도의 극심한 정체가 일어나고 있네요. 이런 이유로 카메라 가격들은 정가보다 40%나 더 비싸게 판매하기도 했.. 2022. 6. 21.
불도저를 탄 소녀가 아닌 불도저를 갈아 마신 소녀 이번 주에 넷플릭스에서 오픈한 영화 는 저예산 영화입니다. 2022년 4월 7일 개봉해서 누적관객이 12000명 정도 됩니다. 저예산 영화라서 관객 수가 중요한 건 아니지만 흥행에 크게 성공한 영화는 아닙니다. 저도 예고편 보고 딱히 보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았습니다. 주말에 넷플릭스 영화를 뒤적이다가 영화 부문 1위를 하기에 재생을 했습니다. 스카이캐슬의 항상 성이 나 있던 강예서를 보는 듯한 주인공 좀 안타깝습니다. 김혜윤이라는 배우가 연기도 잘하고 인기도 많은데 스카이캐슬의 강예서로 스타가 되어서 그런지 강예서 이미지에서 크게 벗어나지 못하는 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강예서를 떠올리면 쇳소리를 내면서 항상 성이 잔뜩 나 있는 모습만 기억되고 실제로 드라마 내내 성이 난 모습만 주로 보여줍니.. 2022. 6. 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