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2/0327

비행기 사진 찍기 좋아하는 분들에게 좋은 안양천 비행기길 꽃만 찍는 사진가도 있고 산만 찍는 분들도 있습니다. 비누만 찍는 분들도 사진작가도 있고 폐가만 찍는 분도 있습니다. 하나의 피사체에 천착하다 보면 그 피사체에서 세상을 발견하기도 합니다. 하나의 소재만 찍는 사진작가나 사진가들은 그 소재를 누구보다 많이 알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래서 고양이 사진가가 고양이를 남들보다 더 잘 압니다. 비행기만 찍는 사진작가도 있죠. 국내 사진작가는 알지 못하지만 분명 취미 사진가 중에는 있을 겁니다. 비행기 멋지잖아요. 유체역학적인 형태의 디자인에 거대한 크기는 보고 있으면 인간이 만든 가장 아름다운 피조물이 아닐까 하는 생각마저 듭니다. 이 비행기 사진을 마음껏 찍을 수 있는 곳을 소개합니다. 여기는 안양천입니다. 금천구 지역으로 강 너머의 화려한 빌딩 숲은 가산.. 2022. 3. 31.
아이폰14프로, 아이폰15프로 카메라 삼성 따라하기. 삼성 어쩔! 삼성전자를 보면 요즘 정신이 나간 것처럼 보입니다. 최소 나사가 몇 개는 빠진 느낌이 강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갤럭시 S22를 통해서 갤럭시폰의 영광을 되찾길 원했지만 삼성전자는 그럴 마음이 전혀 느껴지지 않습니다. 관리의 삼성, 계산적인 삼성전자라서 그런지 주판알 튕겨보니 애플 아이폰은 넘사벽이고 중국의 가성비 폰에도 밀릴 것 같으니 적당히 좋으면서 적당한 가격에 갤럭시 S22를 출시합니다. 이거 기억나세요? 해외 매체에서 갤럭시S22 예상도라고 2021년에 소개한 예상도였습니다. 보면 2억만 화소 카메라에 왕눈이 카메라가 달린 폰이 나올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화소수가 스마트폰 카메라 성능의 절대적 기준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고화소 이미지센서가 주는 뛰어난 해상력은 무시 못합니다. 그래서 2021년 공개.. 2022. 3. 30.
이미지 관련 도서가 많은 서울공예박물관 공예도서관 책 가격이 굉장히 비싸졌습니다. 물가 상승률 따지면 책 가격 상승이 높지 않다고 하지만 신도서정가제가 2014년 시행되면서 출시된 지 18개월이 지난 구간과 신간 모두 정가의 10% 이상 할인 판매를 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신간이야 10%가 뭐예요. 정가대로 판매해도 좋죠. 다만 책 가격이 부담스러운 저 같은 경우는 구간이 되길 기다렸다가 안 팔리는 책은 30% 이상 할인할 때 구매를 참 많이 했습니다. 그러나 신도서정가제 이후 구간도 10% 이상 할인 판매가 금지되어서 구간이 되길 기다리는 일이 사라졌습니다. 정부나 출판 관계자들은 책 가격에 대한 부담을 덜기 위해서 18개월이 지난 책은 책 가격을 다시 책정해서 싸게 판매할 것이라고 예상했지만 실제로 책 가격을 다시 매기는 재정가 책들은 잘 보이지 .. 2022. 3. 29.
봄이 오고 있는 안양천에서 본 봄꽃, 봄풍경 봄은 항상 눈이 부십니다. 흑백으로 보이던 세상에서 노랗고 하얗고 녹색빛이 가득한 생기가 하늘에서 나무에 열립니다. 지난 주말은 봄빛이 너무 좋았습니다. 22mm 단렌즈와 70~300mm 줌렌즈를 챙기고 안양천변을 걸었습니다. 서울에서 공원 및 녹지가 가장 적은 금천구는 이렇다 할 공원이 없습니다. 조막만 한 공원이 몇 개 있지만 28만 명이나 사는 구에 누가나 이름을 대면 알만한 공원이 없다는 건 큰 아쉬움입니다. 재정자립도가 25개 구 중에 20위에서 왔다 갔다 하던 금천구는 현재 15위 정도로 서울시에서도 재정자립도가 중간 정도로 크게 올라갔습니다. 재정자립도가 크게 올라간 이유는 가산디지털 2,3단지가 금천구 지역인데 이 국가산업단지에서 나오는 지방세가 꽤 솔잖게 나온다고 합니다. 그 덕분인지는 .. 2022. 3. 28.
2021년에 가장 인기 높았던 가수 TOP10. BTS가 1위 음악은 3분짜리 타임머신이라고 하잖아요. 그 음악을 들을 때면 잠시 동안 그 시절로 돌아갑니다. 20살 꽃띠 시절 즐겨 들었던 음악들은 나를 90년대 초로 이동시켜주는 타임머신입니다. 그래서 지금도 그 90년대 초에 들었던 가요들만 주로 듣나 봅니다. 신기하게도 또 들어도 또 좋고 자주 들어도 좋더라고요. 그래서 지금 멜론으로 대표되는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를 하나도 듣지 않고 있습니다. 가끔 1달 무료로 들어보곤 하지만 주로 듣는 음악만 듣고 그것도 가끔 듣다 보니 돈 아까워서 스트리밍 서비스를 전혀 이용하지 않고 있습니다. 게다가 플레이 리스트도 그렇고 TOP100 순위도 순 10~30대 위주 리스트라서 안 땡깁니다. 차라리 유튜브 뮤직에서 수많은 제 연령대와 취향의 사람들이 선곡해서 올린 플레이리스트.. 2022. 3. 28.
2022년 오! 라이카 사진전 관람기 독일 명품 카메라 라이카를 몇 번 사용해 본 적이 있습니다.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크게 2가지인데 비싸다! 그리고 좋다!입니다. 라이카 카메라를 한 마디로 정의하자면 비싸지만 좋다입니다. 좀 더 명확하게 말하면 레인지 파인더 카메라이자 수동 초점 카메라인 라이카 M 시리즈는 정물, 인물, 풍경, 기록 사진에 좋고 라이카 SL2는 패션 사진가, 스튜디오 사진가, 인물 사진가들에게 좋습니다. 단 보도 사진, 스포츠 사진 또는 조류 사진 같이 피사체가 빠르게 이동하는 사진 장르는 일제의 캐논, 니콘, 소니 보다는 못합니다. 하지만 패션, 인물, 정물, 풍경 같이 피사체가 느리게 움직이거나 컨트롤이 가능한 인물 사진은 정직한 색감으로 많은 프로 사진가들이 찾습니다. 색감 색감하는데 라이카 색감은 우리가 본 그대.. 2022. 3. 26.
2022년도 전 세계 행복도 랭킹 발표. 한국 순위는? 많은 사람들이 인생 목표로 삼는 것이 행복입니다. 행복은 사람의 마음을 따뜻하게 하고 온화함을 느끼게 합니다. 행복을 설명할 수 있은 단어가 따로 없을 정도로 행복은 우리에게 절대적인 추구점이기도 하죠. 그러나 이 행복이라는 단어는 최대 다수의 최대 행복이라는 문장을 만든 영국 사상가인 '벤담'이 만든 단어로 그 이전에는 없던 단어입니다. 따라서 행복은 근대화가 되면서 만들어진 단어로 없어도 우리 인류는 잘 살았습니다. 따라서 행복이 절대적인 가치나 추구점이 되지 않는 삶도 충분히 많고 저 또한 행복을 삶의 목표로 삼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행복을 수시 때때로 느끼는 삶을 무척 좋아하고 이를 싫어하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이 행복!을 얼마나 자주 느끼느냐에 따라서 그 사람의 삶은 질에 큰 영향을 줄 듯.. 2022. 3. 25.
렌즈교환식 4800만 화소 액션캠 인스타360 ONE RS 브이로그 카메라를 구매할 때 미러리스를 참 많이 구매합니다. 그러나 정말 하루 일과를 빼곡히 담고 싶으면 차라리 액션캠이 브이로그 카메라에 더 어울리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이유는 액션캠은 작고 가벼워서 항상 부착해서 다닐 수 있고 언제든지 바로 녹화할 수 있습니다. 특히 양손을 다 사용할 경우에도 액션캠은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화각도 넓고 내가 하는 행동을 내 시선에서 담기에 브이로그 카메라로는 액션캠이 더 어울린다고 생각하고 실제로 갬성 브이로그가 아닌 날 것 같은 브이로그를 찍는 분들은 액션캠으로 주로 촬영합니다. 대표적인 유튜버가 꿀벌 유튜버인 프응님입니다. 보고 있으면 액션캠 정말 잘 쓰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액션캠하면 고프로가 유명하고 소니도 액션캠을 만드는데 큰 인기는 없습니다. .. 2022. 3. 24.
사진 보정 수정 프로그램 루미나르 네오 주요 기능을 체험해보다 skylum의 사진 보정 및 수정 프로그램은 루미나르 네오가 드디어 정식 출시를 했습니다. 2달 전부터 베타 버전을 이용해서 이것저것 만져 봤습니다. 베타 버전이라서 버그도 꽤 있고 다 완성된 제품이 아니라서 맛보기 정도로만 소개했는데 이제는 정식 버전이 출시되었습니다. 다만 루미나르 AI처럼 모든 기능이 다 갖추어져서 나온 것은 아니고 배경 지우는 기능은 아직 구현되지 않았습니다. 루미나르 4와 루미나르 AI가 합쳐진 듯한 루미나르 네오 루미나르 네오는 루미나르 4의 레이어 기능과 노출 조절 및 밝은 곳, 어두운 곳, 하이라이트 개선 등등의 수동 조작 기능에 루미나르 AI를 섞어 놓은 듯한 사진 후보정 및 보정 기능입니다. 루미나르 4는 라이트룸처럼 사진 DB 관리 기능과 사진 후보정 기능과 약간의 자.. 2022. 3. 21.
DSLR과 미러리스의 특징과 장점 단점 워싱턴 포스트는 명성이 높지만 뉴욕 포스트라는 미국 뉴욕 기반 지역 일간지는 명성이 높은 것은 아니지만 그럼에도 언론사이고 꽤 알려진 언론사이기도 합니다. 이 뉴욕포스트가 2022년 입문용 DSLR 8종을 소개하는 글이 전 세계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https://nypost.com/article/best-dslr-cameras/ The 8 best DSLR and ILC cameras for beginners and pros to buy on Amazon Say cheese! nypost.com 위 뉴욕포스트 글을 보면 상단 이미지부터 좀 뭔가 이상합니다. 입문용 DSLR에 소니 알파7 II 풀프레임 미러리스가 들어가 있습니다. 지금은 수정을 해 놓았는데 초기에는 8종의 입문용 DSLR이었습니다... 2022. 3. 16.
하이온 무비에서 선정한 21세기 최고의 한국 영화 35편 미국 영화 매체인 하이온 필름에서 21세기 최고의 한국 영화 35편을 선정 발표했습니다. 이 35편 선정은 '나피 아메드' 개인이 선정한 것이라서 객관성은 약할 수 있지만 공감 가는 순위이고 저도 인정하는 순위라서 소개하겠습니다. 원문 글은 https://www.highonfilms.com/the-best-korean-movies/ 에서 볼 수 있습니다. 35편 모두 소개하기 보다는 이중 저도 크게 공감하고 추천하는 영화 위주로 소개하겠습니다. 순위는 원문이고 영화 소개는 제가 본 영화 중 좋은 영화에 대한 제 코멘터리입니다. 칼럼을 쓴 분은 21세기 한국 영화는 박찬욱 감독이 이끌었다고 하고 가장 영향력이 높다고 말합니다. 맞는 말이죠. 아카데미 작품상과 칸 영화제 그랑프리를 받는 봉준호 감독을 발굴한.. 2022. 3. 15.
중국 정부가 러시아로 스마트폰 수출 명령 내렸지만 수출량이 50% 하락한 이유 이해가 안 갑니다. 우크라이나 침공은 푸틴의 오판입니다. 정말 엄청난 오판입니다. 지금까지 러시아는 서방국가는 아니지만 민주주의 시스템을 도입하고 공산주의를 공식적으로 포기한 나라입니다. 북한이나 중국이나 베트남이 공산주의 국가이지 러시아는 공산주의 원조국가이지만 표면적으로는 민주주의와 자본주의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물론 대부분의 원자재 기업이 민간기업이라고 하기엔 공기업에 가까워서 완전한 자본주의 국가이고 민주주의를 도입했다고 해도 푸틴이라는 1당 독재 국가입니다. 보통 제대로 돌아가는 나라는 행정부가 폭주해도 입법부인 국회와 사법수인 법원이 제동을 겁니다. 그러나 독재 국가는 행정부 수장인 대통령이 왕처럼 입법부를 시녀처럼 운영합니다. 그래서 러시아는 각종 감시 및 국가 비판하는 자는 강력한 처벌을 .. 2022. 3. 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