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12/183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G1X, G3X,G5X, G7X, G9X 시리즈 차이점은? 제가 카메라를 아주 잘 아는 것은 아닙니다. 아니지만 이제 막 카메라를 구매해서 사진을 취미로 하는 분들보다는 조금 더 많이 알고 있습니다. 모르는 분야가 있으면 배워서 지식을 보충하고 있습니다. 아주 잘 아는 건 아니지만 제 장점이 입문자들을 위해서 최대한 그들의 시선으로 카메라의 기능과 사용법들을 잘 소개합니다. 캐논 카메라 체험 할동을 3년 정도 하면서 캐논 카메라들은 거의 다 만져봤고 장점과 단점도 잘 알고 있습니다. 니콘 카메라는 사진 입문 시기에 많이 만져서 니콘 카메라도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소니 카메라는 접할 기회가 없어서 소니 카메라 쪽은 좀 약합니다. 그러나 캐논 카메라 구입 문의는 언제든지 해주시면 최대한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캐논 하이엔드 카메라 G1X, G3X, G5X, G7.. 2019. 12. 18.
줄어드는 영화관람객을 잡기 위한 영화관 1년 정액 서비스가 등장하다 넷플릭스를 보면서 이 정도면 영화관 갈 필요 없겠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영화는 영화관 가서 보는 맛이 있긴 합니다. 대형 스크린과 서라운드 입체 음향이 주는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 이 경험은 집에서 아무리 수백 만원 짜리 홈 시어터를 만들어도 구현하기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우리가 영화를 보고 나오면 그 영화관이 주는 쾌감은 다 휘발되고 이야기만 남고 1년이 지나면 그 당시의 감동과 사운드와 화면의 크기는 거의 생각나지 않습니다. 문제는 그 2시간의 쾌감을 위해서 영화 1편에 1만 2~3천원을 내고 보는 것이 합당한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영화관은 돈만 비싼(?) 것은 아닙니다. 가고 오고 하는 시간이 최소 1시간 이상 걸립니다. 이런저런 이유로 안방극장이자 이동극장인 넷플릭스가 좋네요. 한 달 1만 .. 2019. 12. 18.
천문 : 하늘에 묻는다가 브로맨스를 담다 놓친 것들 걱정이 많이 되었습니다. 아니 알쓸신잡에서 장영실과 세종대왕의 이야기를 설명했는데 이걸 영화로 만들 줄은 몰랐습니다. 우리가 교과서에서 배운 장영실은 측우기, 혼천의, 자격루를 만든 조선의 에디슨입니다. 장영실은 관노 출신이지만 뛰어나고 명석한 머리로 정 5품 까지 오른 조선의 대표적인 신분 상승이라는 대업을 이룬 성공의 아이콘입니다. 그러나 알쓸신잡에서 유시민 작가는 장영실이 곤장 80대를 맞고 역사책에서 사라진 점을 주목합니다. 세종의 총애를 받아서 관노비 출신인 장영실이 정5품까지 올랐는데 왜 곤장 80대를 맞고 사라졌는지 유시민 작가는 궁금했습니다. 표면적인 이유는 세종의 바퀴 달린 가마가 부서졌다는 이유가 있지만 그 이유로 역사책으로 사라졌다기에는 그보다 더 많은 사연이 있을 것으로 여깁니다. .. 2019. 12. 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