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01/233

캐논 미러리스용 5개의 EF-M 렌즈 특허 등록 캐논은 DSLR의 절대 강자입니다. 니콘과의 경쟁에서 꾸준히 1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러나 시장이 미러리스 시장으로 재편되기 시작하자 캐논은 미러리스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그러나 초기 캐논 미러리스는 혹평을 받았습니다. 이후 EOS M3부터 어느정도 쓸만한 미러리스를 선보이더니 지금은 DSLR보다 미러리스 제품에 더 신경을 쓰는 느낌입니다. 그래서 DSLR 후속 기종 보다는 새로운 미러리스 제품들을 많이 선보이네요. 캐논 미러리스는 편의성이 뛰어나서 틸트업 액정이나 스위블 회전 액정 및 UI와 버튼 배치의 편의성이 아주 좋습니다. 특히 그립부가 발달해서 한 손으로 꽉 움켜 잡을 수 있습니다. 가격도 상대적으로 저렴해서 점점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그러나 캐논 미러리스에도 단점 또는 아쉬운 점이 있습니다. .. 2019. 1. 23.
아동폭력 문제를 제대로 고발한 영화 미쓰백 아이를 누가 때리냐고들 합니다. 그러나 친부모가 가장 많이 아이를 때립니다. 저도 참 많이 맞고 자랐습니다. 가끔 어머니가 어렸을 때 저를 때린 기억에 대해서 미안하다고 하지만 그게 미안하다는 말로 지워지는 기억이 아닙니다. 때린 사람에게는 그냥 미안한 감정이지만 맞은 사람은 평생을 가져가는 기억이니까요. 정말 많이 맞고 자랐습니다. 집에서 맞고 학교가서 맞았습니다. 참 열심히 때리고 맞고 살던 1980년대였네요. 당시는 매라고 포장지 같은 단어가 있었지만 2019년 지금은 그게 매가 아닌 폭력이라고 명확하게 지적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지금은 이유불문하고 매질은 폭력과 동의어로 취급 받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부모가 자식을 패는 폭력은 여전히 방치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우리 사회는 여전히 자식을 부.. 2019. 1. 23.
제로페이의 가장 큰 문제는 느리고 불편한 QR코드 결제 문재인 정부의 가장 큰 실책은 경제정책입니다. 소득 주도 성장을 반대하지 않습니다. 문제는 이 소득 주도 성장을 한국 가정 경제의 양대축인 회사원과 자영업자 모두 소득이 늘어나는 정책을 해야 했지만 주 52시간 근로제와 최저임금의 급속한 상승으로 인해 회사원들에게는 큰 혜택을 주는 대신 자영업자들에게는 큰 고통을 주는 정책을 펼쳤습니다. 많은 분들이 자영업자들이 어려운 것은 최저임금 상승이 아니고 임대료 상승과 오프라인 구매가 아닌 온라인 구매가 보편화되어서 발생한 일이라고 합니다. 맞는 말입니다. 그러나 최저임금의 급격한 상승도 영향을 주지 않았다고 말할 수는 없습니다. 적게나마 자영업자들을 옥죄이는 이유이니까요. 또한, 52시간 근로제가 '저녁이 있는 삶'을 보장하는 바람직한 시도임을 인정하지만 갑작.. 2019. 1. 2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