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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의 반 타의 반으로 KT에서 SKT로 이동통신사를 바꿨습니다.  KT를 약 5년간 사용했습니다.  그동안 특별히 고객센터에 전화 할일도 없고 통화도 잘 터져서 KT가 얼마나 형편없는 회사인지 몰랐습니다.


작년 말에 개통한 KT 와이브로 서비스를 받으면서 KT의 지리멸렬함을 깨달았습니다.
분명 KT 와이브로 개통할때 와이파이 무료임을 듣고 개통을 했는데 어떻게 된게 올레 와이파이 개통이 안되는 것 입니다.  그래서  약 1주일동안 정말 사람미치기 일보 직전까지 가게 만들더군요

그리고 그때 알았습니다. KT라는 회사가 정말 어이없는 고객응대를 하고 있다는 것을요
자기들이 파는 물건이 뭔지도 잘 모릅니다. 어떤 고객센터 직원은  올레 와이파이 서비스를 추가로 요청해야지만 된다고 하고 어떤 직원은 2010년 10월부터 된다고 하고 하도 짜증이 나서  거기 어디냐고 내가 쫒아가겠다고 했습니다. 산본에 있다고 하는데 정말 더 화가 났으면 정말 직접 찾아갔었을 것 입니다.

지인의 충고대로  상관을 호출했고 야간팀장을 호출했습니다. 이름과 직책을 적고  책임지고 내일까지 답변을 달라고 했습니다. 이후 개통이 되었는데 그 1주일 사람 피말리게 하는 1주일이었습니다

정말 형편없는 회사입니다. 자기들이 어떤 상품을 팔고 있는지도 잘 모릅니다. 
그러면서 무슨 고객응대입니까?




SKT로 개통한 후 한 두번 고객센터와 통화를 했습니다.  첫번째는 휴대전화 요금이 빠져 나가는 통장을 바꾸는 건데  스마트폰으로 계좌번호만 콕콕 누르면 바로 해결 되더군요.   통화를 끝내고 문자알림음이 오더군요
열어 봤더니  고객센터 서비스에 만족하냐.  몇번에 해결이 되었냐.  응대 수준은 어떠냐. 답변이 쉬웠냐. 빠르게 응대했냐등을 물어 보더군요. 답변을 다 했습니다.  그 답변을 하면서 느낀게  KT라면 이렇게 할 수 있을까?

이렇게  피드백을 받을까?  절대로 KT는 이런 모습 볼 수 없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그 이유는  KT라는 회사 KTF와 통합되면서  업무분장이 아직도 안되고 있다고 하죠.  자기들도 압니다. 통합과정이 매끄럽지 못하다고 변명아닌 변명을 하던데요


이석채 KT회장은 KT와 KTF 통합에 들어가는 비용이 1조 7천원이라고 하는 예상을 깨고 3천억원에 통합에 성공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런데요. 3천억원 날림 통합하고서 비용줄였다고 하는게 과연 좋은 모습일까요?
결국 그 날림 통합의 댓가는 고객들이 다 뒤집어 쓰는 것 아닙니까?  

그러니 작원들이 자기들이 어떤 제품을 파는지도 어떤 마케팅을 하는지도 모르는 것 아닙니까.
정말 살다살다 KT같이 구멍가게 식으로 고객응대하는 회사 첨 봤습니다.


오늘 서울 환경재단 레이첼카슨홀에서  '반인권적 KT인력퇴출프로그램'에 대한 양심선언이 나왔습니다.
반기룡씨는 퇴출프로그램 관리자로써  상시적으로 인력퇴출을 목표로 하여  회사에 비우호적인 노동자들을 퇴출 대상자로 지정하여  KT 노동운동을 탄압했습니다.

회사에 고분고분하고  찍소리도 못하는 직원들만 키우고  회사의 일에 반기를 들고 반대 의견을 내는 직원들은 조용히 온갖 구실을 대서 내보내는 행동은 정말 천박스럽기 까지 합니다.  뭐 이 정도면  노조없는 삼성과 다를게 없네요.  

찍힌 직원이  퇴출을 거부하면 곤란한 업무를 맡겨서  스스로 나가겠음 했다고 하는데 그 행동이 졸렬스럽습니다.  하기 힘든 업무를 일부러 맡기고  경고 주의장을 계속 보냈고 그 누적된 경고장을 근거로 징계를 했습니다. 

여기에 공산주의 국가나 하는 직원 사생활 감시까지 했다고 하는데 정말 천박스러운 기업입니다
이 정도면  발로 뛰겠소가 아닌  맘에 안드는 직원 발로 차겠소네요



이 KT가 더 웃긴것은  작년 11월 1일 MBC 기자,앵커 출신이자  청와대 부대변인까지 했던 40대 초반의 김은혜씨를 콘텐츠 전략담당 전무로 내정했다는 것 입니다. 전형적인 낙하산 인사죠.  

이 낙하산인사는 50대가 대부분인 상무보들을 엿먹이는 모습이기까지 하죠.  뭐 나이가 중요한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김은혜씨가  능력이 좋아서 거기 전무에 앉아 있겠습니까? 게다가 이 콘텐츠 전략담당이라는 곳은
장기적인 관점으로 일하는 곳이라고 하는데 당장 성과를 내야 하는 곳도 아니기에 그냥 만고땡보직이죠

정권 말기에 KT같은 민간기업이라고 쓰고 공기업이라고 읽는 KT에 누가 낙하산으로 마구 내려갈까요?

SKT도 도친개친입니다. 솔직히 대한민국 대기업중에 도덕적으로 결함이 없는 회사가 거의 없겠죠.
존경하고 싶은 기업 하나도 없는데 그래도 KT는 최악클래스중에 있네요. 

직원들 사생활 감시 하지말고 낙하산들이 잘 일하나 감시좀 하십시요. 그리고 그 고객응대 확 좀 뜯어 고칠 수 없습니까.  변한다고 약속만 하지 실제로 전화하면 변한것 하나도 없습니다.   전화돌리기 신공은 여전하며 많은 분들이 제가 쓴 KT비판글에 여전히 KT전화돌리기 하고 있다고 하네요

발로 뛰지말고  가슴으로 뛰길 바랍니다.   

 

썬도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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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Favicon of https://mongri.net BlogIcon 몽리넷 2011.04.18 18: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콘텐츠 전략 담당 전무 이건 아무나 하는것이군요~

  2. Favicon of http://windlov2.tistory.com BlogIcon 돌이아빠 2011.04.18 21:12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전략담당 그거 자격증 있어야 해요 ㅎㅎㅎ 썬도그님 멋진 답글이십니다.
    그나저나 KT 에효..발로 차~ 발로 차~~~

  3. Favicon of https://somdali-photo.tistory.com BlogIcon 솜다리™ 2011.04.18 23: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따끔하게 일침을 가하셨내요..
    저도 지금 KT사용중인데.. 그닥 정이 가지 않더라구요..
    예전에 5년넘게 사용할때 완전 돈않되는 고객취급하는것이..
    현재의 고객은 내팽겨두고.. 새고객에만 집중하는 모습이라던지..
    암튼 저도 조만간 옮길까 싶습니다..

    말씀대로 가슴으로 고객을 대햇으면 하군요^^

  4. 이럴줄알았다 2011.04.19 11:2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희 부모님이 kt에 근무중이십니다.
    인력퇴출 프로그램 때문인지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로
    요즘 치료도 받고 계십니다.
    고객들의 불만도 처리 해주는 업무라고 하셧는데...
    전에는 잘 처리 된다고 하시던 일들도 요즘에는...
    회사에서 전혀 알지 못하는 업무로 발령 낼 수도 있다는 불안감에
    업무가 손에 잡히지 않는다고 하십니다.

    저는 위에 적힌 여러 문제들의 근본 원인이 무엇일까 생각해봤습니다..
    낙하산 인사들이, 자신의 실적만을 중시하여
    새로운 가입자 모집과, 평생을 KT에서 근무했던 직원들을 퇴출 시키는 방법에만
    몰두하다보니...
    KT 사원들의 근무 효율까지 덩달아 떨어지는...
    악순환이 되지 않나.. 생각됩니다.

  5. Favicon of https://myahiko.tistory.com BlogIcon 무량수won 2011.04.19 18:3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KT는 옛날 옛적 한국통신 시절부터 불친절과 엉망인 서비스로 유명했지요. 그래도 그때는 공기업이라 공무원이라 그런거다 하고 넘어 가긴 했지만 참 엉망진창이었지요. 이런 불만이 쏟아지기 시작한 것이 피시통신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부터였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하이텔이나 천리안등에서 KT욕하는 글들을 간간히 발견할 수 있었거든요. 광통신망 마구잡이러 깔던 시기에도 서비스에 대한 소리가 간간히 나왔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뭐 다른 곳들도 다같이 먹는 욕이긴 했지만 저는 옛날 기억 때문에 주변 친구들이 KT관련 상품에 가입할까 고민하면 절대 그쪽거는 하지말라고 말렸었답니다. ㅡㅡ;;

    사실 이후로도 KT에 관해서 좋은 이야기 들어본 적이 없었던듯 합니다. 비싼 돈주고 잘나가는 연예인 대리고 광고는 많이 찍었지만 실상 근본 문제는 해결이 되어 보이지 않았거든요.

    덕분에 술자리에서 KT관련된 욕을 왕창하다가 친구의 아버님이 KT에 근무하신다는 소리듣고 꽤 찝찝해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후로 그 친구 앞에서는 KT욕은 안하지만 여전히 KT에 관해서는 좀처럼 좋은 이미지를 가지기 힘들더군요. 그동안 아이폰을 가지고 싶은데 KT에서만 서비스해서 아이폰 안사고 있다는 분들을 종종 봤을 정도니 엄청나게 실망해서 불신의 벽을 아주 두텁게 쌓아가고 있는 것 만큼은 확실한 듯합니다.

    •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1.04.19 19:01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KT 한번 크게 휘청여봐야 아~~~ KT를 싫어하는 사람이 많구나 하면서 땅을 치면서 후회하겠죠. KT 사장인지 하는 저 사람부터가 틀렸다고 봐요. 물건만 팔면 장땡이라는 천박한 마인드의 소유자죠

  6. 17茶 2011.04.20 08:3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별 불만없이 10여년을 써 오다 작년 여름과 지난달 이렇게 두 번 과도한 혈압이 오른 후에, 차후 핸드폰을 바꿀 때는 SKT로 옮기기로 했습니다. 기본적으로 KT직원들은 자사 서비스를 고객보다 적게 알고 있더군요.

  7. 토토로 2011.06.26 20:2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올초에 아이패드 개통하면서 정말 며칠을 피를 말렸어요.
    분명 전산조회해보면 할부회선이 남아있다고하는데 실제론 아이패드가 개통이 안된다는거에요.
    처음엔 kt전산이상깉다며 대리점에서 2시간 기다리게 하더니 자기네들도 답이 안나오는지 집에 가서 기다리라더군요. 근데 며칠이 지나서 깜깜무소식...
    그래서 할 수 없이 skt에서 엄마가쓰시던 할부회선 하나를 할부금20만원주고 처리하고, 할부회선을 하나빼니까 그제야 kt에도 할부회선이 하나 더 들어서 아이패드 개통했어요.
    근데 그때 제가 kt에 와이브로가 하나 있는게 생각나더군요.
    그게 넷북결합이었는데 알고보니 와이브로도 할부회선에 포함되었던거에요.
    제가 말해주니까 그제서야 kt직원들이 "아 그래서 안됐구나" 하더군요 ㅡㅡ;
    웃긴게 와이브로를 할부회선으로 쳐서 더이상 남은 할부회선이 없어서 아이패드 개통이 안되는데, kt전산에는 회선이 하나 남은걸로 나와서 혼동을 주고.. 또 직원들도 그 이유를 모르고.. 자기들도 이상하다고 고개를 갸웃거리고 ㅡㅡ;
    와이브로때문이라는걸 진작 알아내서 알려줬다면 20만원 안날렸을텐데 말이죠..
    왜냐면 엄마할부폰은 공짜폰이라서 2년만 쓰면 할부금은 면제되는건데 제가 중간에 할부회선빼느랴 할부를 중단시켜서 남은 할부금 20만원낸거거든요. 원래 안내도 되는건데..
    그리고 와이브로는 넷북할부금이 5만원도 안되서.. 그거 다 내면 할부회선에서 제외되는건데 흑 ㅠㅠ
    암튼 직원들도 모르니 대체 뭘 어쩌자는건지
    에효...

    •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1.06.26 21:5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KT만의 문제는 아니도 대부분의 일처리가 그렇게 되었더라구요. 대부분의 고객응대 직원분들이 숙련자가 아닌 비정규직인데요. 그러다 보니 응대스킬이나 원인 파악에 대한 담당 직원이 많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