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유명 만화가들이 그린 무한도전 본문

사진정보/사진전시회

유명 만화가들이 그린 무한도전

썬도그 2011.01.31 10:11
지금 남산 밑 서울 애니센터에서는 무한도전 사진전과 함께 무한도전 멤버들을 그린 캐리커쳐 만화전시회가 함께 열리고 있습니다.
을 통해 사진전을 소개했습니다. 사진전이야 일산MBC에서도 했었지만 제가 알기로는 무한도전 캐릭터전은 서울애니센터가 처음이지 않을까 하네요.  이번 포스트는 만화전시회를 꺠알같이 담았습니다.


첫 그림부터 빵빵 터집니다. 김태호PD와 일곱 무한도전 멤버들 웃겼던것은 김태호PD주변에 많은 조연급 출연자들 입니다. 천천히 누군지 찾아보세요.  만화가 석정우님이 그렸습니다.




빽곰 작가님이 그리셨네요.  곰의 탈을 쓴 미친 존재감 형돈

만화가 권혁주님이 무도정신을 칭찬하고 있습니다. 발에 피가 나면서 까지 예능정신을 저 먼 알래스카에서도 보여주었던  무한도전


만화가 김형배님 기억하세요. 30대 이상인 분들은 많이 기억하실거예요. 20세기 기사단으로 국내 3대 SF만화가였었죠.  김형배님이 그린 작품입니다. 예전 실력 그대로시네요. 



성게군이 생각나는 마린블루스로 유명해진 지강민 만화가의 작품입니다. 지금은 와라~편의점을 네이버 웹툰에 연재하고 있습니다. (위 찡그린 얼굴이 성게군 같아서 제가 큰 착각을 했네요 지적 감사합니다)





만화가 미티의 작품   


만화가 신명환님의 작품입니다. 7명의 캐릭터를 독특하게 해석했네요 누군지 맞쳐보세요
맨 왼쪽은 물샌 형돈이 같고 그 왼쪽은 노홍철 ^^


만화가 이말년의 작품입니다. 실명은 아니고 예명이네요



뚱스는 무한도전 안의 또 다른 캐릭터죠. 무한도전은 이렇게 변주들이 또 존재합니다. 
난 먹어요.  환상속의 고기. 함께 간 식당안에서 ㅋㅋㅋ  


뚱스가 만화가들에게 인기가 많네요



요즘 무도의 실세는 노홍철이 아닐까 할 정도로 활약이 뛰어납니다.


만화가 김병수님의 그림입니다. 




만화가 이영우의 작품입니다. 아주 멋지게 페러디했네요


만화가 임덕영의 작품인데요. 이런 캐릭터 많이 봤죠. 요즘 유행한느 페이퍼토이와 비슷한 모습이죠. 실제로 임덕영 작가는 페이퍼토이 그림을 그리기도 합니다. 




무대리 작가님이 그리셨네요. 유일하게 무한도전 멤버들이 나오지 않는 작품입니다.




만화 이끼를 그린 작가님이 그린 무한도전 멤버들 무슨 스릴러 주인공들 같네요. 노홍철의 날선 눈빛이 무시무시 합니다.


로봇찌빠로 우리에게 유명한 신문수 화백의 그림도 보입니다. 이 만화전에서는 만화가 선후배분들이 다 모여서 그려서 너무 좋았습니다. 솔직히 요즘 만화가들 제가 잘 몰라요


각시탈  머털도사로 유명했던 이두호 화백의  그림입니다


정교한 정밀묘사네요.  실제보다 더 멋지게 나왔네요. 만화가 정필연님의 작품입니다




까치 아빠 이현세님의 그림이네요


맹꽁이 서당의 윤승윤 화백도 보이네요. 윤승윤 화백 만화 엄청 재미있게 보고 자랐는데요



이충호 만화가의 그림입니다.  소년 명수 ㅋㅋ


박재동화백의 캐리커쳐입니다. 잘 그렸죠. 



이정문 화백의 그림도 오랜만이네요.  전 사진전보다 이 만화들이 더 재미있었습니다. 그렇다고 사진전이 나빴다는 것은 아니고 둘다 좋았지만 이 만화전이 더 좋았어요.  오랜만에 만나보는 옛 만화가들의 만남이 절 상기되게 하네요



무한도전 페이퍼토이도 있던데 정말 캐릭터들을 잘 살렸네요. 눈쳐진 정형돈이 압권입니다.
전시회는 2월 20일까지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에서 설 이틀만 빼고 계속 전시됩니다.



23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