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왜 한나라당 강용석의원을 보수신문인 중앙일보가 고발했을까? 본문

삶/세상에 대한 쓴소리

왜 한나라당 강용석의원을 보수신문인 중앙일보가 고발했을까?

썬도그 2010.07.21 11:02
세상은 참 재미있습니다. 알면 알수록 세상은 참 요지경이죠.  많은 사람들이 강용석의원의 발언을 두고 말들을 하고 있습니다.
한나라당과 청와대는 무척 당혹스러워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면이 있습니다.  이 강용석의원의 성희롱 발언을 세상에 고발한것은 한겨레나 오마이뉴스. 프레시안.경향이라고 하는 소위 진보신문들이 아닙니다.

강용석의원의 성희롱 발언을 고발한것은 같은 편인 중앙일보가 가장 먼저 보도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팀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왜 같은 색깔의 보수일간지가  한나라당 의원을 조준사격을 했을까요?
의구심이 들지 않으세요?

저도 이점이 참 신기했습니다. 왜?  중앙일보는 한나라당 의원을 조준사격했고
그 여파가 청와대와 한나라당까지 갈것을 예측하면서도 세상에 알렸을까?

민주당과 진보세력들은 팀킬이건 뭐건 덩실덩실 춤을 추고 있습니다.
X맨 등장에 미소를 짓고 있는 모습이구요

그런데 같은 보수일간지인 동아일보의 한 기사에서 왜 중앙일보가 팀킬인지 알면서도  고발을 했는지 그 이유가 들어났습니다.


“대학생들과 식사자리서 성희롱 발언… 당 위신 훼손”  동아일보 기사

이 기사 맨 밑에를 보면 이 강용석의원의 전적이 나옵니다.
제가 어제 첨들어보는 의원이라서 김용석의원이라고 잘못 적기도 했는데 이 강용석 의원의 이력을 보면 참 재미있네요. 98년부터 5년동안  반기업적이고 정부비판의 첨단을 걷고 있는 참여연대의ㅡ 경제개혁센터 집행위원으로 재벌개혁과 소액주주운동을 했었습니다.

2001년  삼성전자 주주총회에서 이건희 회장의 장남 이재용씨(지금은 삼성전자 부회장이죠)가 삼성전자 상무보로 임명된 것을 정면 비판을 했습니다.  사람이 나이가 들면 보수적으로 변하다고 하더니  2001년 당시에 정치했다면 민주당이나 민노당에 가입했겠는데요.
이런 10년전 모습을  중앙일보가 눈여겨 보고 있었나 봅니다.  그리고  기회를 기다리다가 터트린것 같은데요.

물론 물증은 없습니다.

하지만 중앙일보가 어떤 언론사인가요?  중앙일보 회장이었던 홍석현 전 회장이 X파일 때문에 법원인지 검찰청인지에 출두할 때 시민단체가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 탈을 쓰고 조롱하자  중앙일보의 사진기자가 그 인형탈 쓴 사람을 몸으로 막아섰던적이 있죠.

이런 뒷 배경을 보고 있으니 중앙일보의 섬뜩함이 느껴집니다.
청와대보다 한나라당 보다  삼성에 충성하는 중앙일보.   충성에도 서열이 있나 봅니다.
5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lmpeter.tistory.com BlogIcon 아이엠피터 2010.07.21 11:58 신고 충분히 가능성이 있는 이야기 같아요
    변절인지 아니면 권력을 찾아 떠난것인지..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0.07.21 12:49 신고 중앙일보가 정말 중앙으로 이동하면 회사 망해요. 오른쪽에 있어야 살수 잇는 존쟁예요 ㅎㅎ
  • 프로필사진 개그맨 강씨 2010.07.21 14:16 한나라당에 심각한 팀킬이 될거라는걸 알면서도 하는거 보면
    삼숭이란 권력이 얼마나 사법-입법-행정위에 군림하는
    절대권력인지 알 수 있죠..
    아버지 돈병철이 삼숭의 천년왕국을 위해 물려준 많은 유산중
    가운데 일보는 이건희의 애착만큼이나 언론장악과 국민세뇌를 위해 잘 하는듯..
  • 프로필사진 음. 2010.07.22 13:52 10년전 악연으로 지금 일터진거 일수도 있겠네여 절묘한 시점에 참여연대 있을때 삼성 엄청 괴롭혔죠 그래서 현 정권이 어수선할때 한나라당과 동시에 MB에 대한 경고일수도 있습니다 . .. 이렇게 생각해보니 삼성이라는 대기업이 참 무섭다는 생각이 드네여. 그리고 해당 기사 처음 쓴 사람이 인턴 여기자라고 하던데 웃기지 않나여 ? 루머인지는 모르지만 인턴 여기자가 이런거 쓸 정도 이면 얼마나 대단한 백이 ? 강용석 의원 소송도 미리 준비 했을겁니다 삼성 법무팀 장난아니죠 ㅡ.ㅡ 해프닝으로 끝날지 그리고 여기서 주목해야 할것이 국회의원 제명입니다 . 상식적으로 국회의원 박탈이 그리 쉽나여 ? 만약 이사건이 중앙일보가 아닌 보수신문이 아닌 다른 신문사에게 했다고 가정해보세여 어떻게 나올까여 ? 다 이유가 있는겁니다 상식적으로 .. 어떤 싸움이 될지 궁금하네여 ..
  • 프로필사진 근거는있다 2010.07.23 23:51 북에는 개정일을 추종하는 빨X이들이 있고 남에는 재벌총수를 추종하는 광신도들이 재벌의 힘으로 나라를 먹으려고 혈안이 되어 있지요


    어느 언론이든 어느 재벌이든 자기 이해관계 거스르는 자를 블랙리스크에 올려서 결국 보복하고 매장한다는 건 잘 알려진 것이지요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