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김연아를 연습방해했다고? 왜 사진이나 동영상은 없을까? 본문

삶/세상에 대한 쓴소리

김연아를 연습방해했다고? 왜 사진이나 동영상은 없을까?

썬도그 2010. 2. 23. 10:41
어제인가 에스토니아의 피겨선수 엘레나 글레보바가  김연아 선수의 연습을 방해하고  어린 곽민정선수에게 큰소리로 고함을 쳤다고 하는 기사가 포털에 뜨고 수 많은 언론들이 받아쓰기로 증폭시키는 바람에  김연아 연습방해라는  인기검색어는 하루종일 포털 마빡에 붙여 있더군요.

이 기사를 쓴 사람은 스포츠조선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언론은  전혀진다라는 간접인용문 형식으로 기사를 썼는데 기사의 주요내용은 엘레나 글레보바선수가  큰 동작으로 김연아선수의 진로를 방해했다는 것과   어린 곽민정선수에게 큰소리로 비켜라고 했다는 것 입니다.   그런데  이 모습에 대한 사진이나 동영상이 없습니다. 그냥 기자의 시선을 담은것 뿐인데요. 대부분의 언론이 인용문이고  기자 본인의 시선을 담은 기사가 없어서 과연 얼마나 많은 기자가 봤고  그 내용에 대해서 방해인지 아닌지 이야기를 나누었는지 궁금합니다. 방해인지 실수인지 우연인지 결론을 낼려면 주관적인 한사람의 시선보다는 여러명의 사람의 시선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사진과 동영상촬영이 금지되어서 그런가요? 아님 있는데  사건이 더 커질까봐 공개하지 않는건가요? 더 커질까봐 공개하지 않았다면 공개해도 별로 다르지 않을 정도로 이미 엄청난 공격을 한국의 네티즌들은 엘레나 글레보바에 했습니다.

이 기사 때문에 어제 하루종일  엘레나 글레보바의 홈페이지는 한국어 욕설과 어설픈 영문 욕설로 가득 찼습니다


지금은 다 삭제하고 간간히 사과하는 한국인들과  힘내라는  일본팬들이 보이긴 하지만 어제는 정말 대단했었죠.

어떻게 보면  이번 사건은 하나의 해프닝일수도 있고  엘레나 글레보바선수의 실수일수도 있고  비매너일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여왕 김연아를 아끼는 한국의 팬들은  너무 과도한 반응을 보이는것은 아닐까 하는생각도 듭니다.

금메달을 목표로 하는데 방해되는 모든것들은 공격하는 모습. 결코 좋아 보이지는 않네요. 좀 더 이성적인 판단을 하고 따질것은 따지고 가볍게 넘길것은 넘기는 여유를 가지고 응원했으면 합니다. 
13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