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꿀팁 질문 토론을 위한 어도비 커뮤니티 오픈 후기와 오픈 이벤트

by 썬도그 2022. 3. 11.
반응형

드디어 어도비(adobe)가 어도비 제품 사용자들의 정보 교류의 장인 '어도비 커뮤니티'를 오픈했습니다. 어도비 툴에 대한 궁금한 점과 활용 팁, 작업 노하우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끼리 정보 교류나 의견을 교환과 함께 어도비 직원들이 직접 답변을 하는 공식 답변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팁과 정보의 질문을 할 수 있는 어도비 커뮤니티 오픈

어도비 커뮤니티

검색을 "구글링하다"라고 하듯이 사진 합성을 "포토샵하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포토샵은 이미지를 합성하고 보정하고 수정하는 가장 유명한 이미지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지금의 동영상 전성시대를 이끄는 프로그램도 어도비사의 프리미어 프로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사진을 취미로 삼다 보니 주로 사용하는 어도비 프로그램은 라이트룸 클래식입니다. 현재 어도비 제품들은 월정액 서비스로 전환되어서 매달 사용료를 내고 어도비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 플랜이 있는데 포토그래피 플랜을 사용하면 라이트룸과 포토샵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제품들은 경쟁을 불허할 정도로 뛰어난 기능성으로 많은 디자이너, 영상편집, 사진가, 방송인과 유튜버 등과 같은 프로들과 아마추어들이 즐겨 사용하는 프로그램들이 많습니다. 기능이 뛰어난 어도비 제품들은 기능에 비례해서 표현력이 뛰어나지만 동시에 사용법이 복잡해질 수 있습니다. 작업을 하다가 막히거나 궁금한 점이나 문제가 발생하게 되면 무척 난감합니다. 

또한 특정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데 물어볼 곳이 마땅치 않을 때도 참 많죠. 포털 검색과 유튜브 검색을 해도 내가 원하는 답변이나 내용이 없을 때는 더 난감해집니다. 이런 기술적인 문제와 궁금한 점과 사용법 등을 쉽고 간단하게 해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커뮤니티입니다. 

다음 카페나 네이버 카페 같은 커뮤니티도 좋은 방법이지만 기업들이 직접 제품에 대한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커뮤니티를 운영하면서 고객들의 원하는 기능이나 불만은 물론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사용자끼리 자신들의 노하우와 지식을 공유하면 제품에 관한 지식의 샘물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 커뮤니티

예를 들어서 유명 국내 IT 기업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데 사용하다가 궁금한 점이나 문제가 발생하면 고객센터에 전화를 합니다. 그런데 전화 연결이 잘 되지 않습니다. 코로나 시국 이전에도 연결까지 걸리는 시간이 4분 이상이고 연결이 되어도 숙련도가 낮은 상담사가 전화를 받다보니 내 질문을 이해 못하는 것과 함께 제대로 된 답변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쌓이다 보니 신뢰에 금이 갔습니다. 그렇다고 아주 드문 고장 증상이나 문제점은 그걸 네이버 지식인에 물어봐도 답변이 거의 달리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기업들이 1대1 문의나 이메일 문의, 전화문의, 채팅 문의만 제공하는데 이는 합리적인 방법이 아닙니다. 이런 문제를 쉽게 해결하는 방법이 바로 게시판입니다. 

사용자가 질문을 하거나 문의를 하면 그걸 제조사 직원이나 다른 사용자가 답변을 하는 자체가 하나의 데이터베이스가 됩니다. 게시판 활동이 활발해지면 커뮤니티화가 되어서 제조사에 문의를 하는 것이 아닌 사용자들끼리 서로 질문하고 답변하면서 데이터베이스의 정보는 쌓이게 됩니다. 그래서 궁금한 점을 게시판 검색을 통해서 스스로 해결을 할 수 있습니다. 

어도비가 드디어 커뮤니티 서비스를 오픈했네요. 바로 직접 사용해 보고 체험해 봤습니다. 

어도비 커뮤니티 바로가기 https://community.adobe.com/t5/ko/ct-p/ko

 

어도비 커뮤니티

Adobe 제품에 대해 질문이 있으신가요? 커뮤니티에 물어보고 다른 유저들과 의견을 나눠 보세요.

community.adobe.com

Adobe 커뮤니티 오픈 사용 리뷰

 

어도비 커뮤니티

어도비 커뮤니티 홈페이지는 아주 심플합니다. 왼쪽에 정렬 순서가 있고 중간에는 어도비의 다양한 제품 게시판과 계정, 결제 관련 게시판도 있습니다. 이 모든 게시판 중에서 내가 사용하는 프로그램만 보고 싶으면 필터에서 관련 기능을 체크하면 그에 관련된 게시판만 보여집니다. 궁금한 점을 질문하거나 팁을 알고 싶으면 상단의 검색창에 검색어를 넣어서 검색하면 관련된 글들이 보입니다. 

어도비 커뮤니티

동영상 편집프로그램인 프리미어 프로 게시판을 열어보니 여러 질문과 꿀팁들이 올라와 있네요. 글 제목과 내용 일부가 보이고 하단에 조회 수와 댓글 수, 추천 수와 함께 번역이 있습니다. 글들은 문의 하는 글도 있고 꿀팁을 올린 글들도 보이네요. 

어도비 커뮤니티

질문이 올라오면 저 같은 사용자가 댓글을 달 수도 있고 어도비 직원들이 직접 댓글을 달아서 궁금증을 해결해 줍니다. 
질문자가 댓글을 통해서 문제를 해결했으면 정답으로 체크를 해주셔야 합니다. 그래야  정답자라는 표시가 되어서 다른 사용자들이 글 읽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어도비 커뮤니티 이용방법 및 게시글 올리는 방법

어도비 커뮤니티

어도비 커뮤니티는 게시판을 바탕으로 한 서비스로 누구나 쉽게 이용하고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다만 어도비 커뮤니티에 적합한 글만 올려야 합니다. 게시판 주제와 상관없는 글은 관리자가 검토 후 삭제될 수 있습니다. 또한 질문도 명확하게 올려야 합니다.

가끔 제 블로그에 카메라 추천해 달라는 댓글이 올라오는데 그런 글을 볼 때마다 예산과 주로 찍는 사진 장르를 물어 봅니다. 그럼 댓글을 달고 그 댓글을 보고 답변을 해줍니다. 마찬가지로 게시판에 글을 올릴 때 문제가 발생해서 해결법을 문의하는 글들은 자신의 상황을 명확하게 정리해서 올려줘야 그에 맞는 알맞은 답변 글이 올라옵니다. 

예를 들어 자신이 사용하는 어도비 제품명과 버전 정보, 내 PC나 노트북의 운영체제 및 버전 정보와 오류메시지와 CPU, GPU, RAM 사양과 문제 발생시의 스크린샷을 첨부해서 올리면 보다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어도비 커뮤니티 이용방법 (링크)

자세한 내용은 위 링크를 누르면 어도비 커뮤니티 이용방법이 나와있습니다. 

어도비 커뮤니티

어도비 커뮤니티에 글을 올려 봤습니다.

반응형

어도비 커뮤니티

텍스트와 함께 사진과 동영상 및 HTML 코드를 올릴 수 있습니다. 각 게시판 오른쪽 상단에 커뮤니티에 게시를 눌러서 올릴 수 있습니다. 

어도비 커뮤니티

어도비 커뮤니티 에디터가 꽤 좋네요. 사진, 동영상도 올릴 수 있고 텍스트 꾸미기도 가능합니다. 사진과 동영상 글을 올리고 미리보기를 눌러서 글을 미리 확인하세요. 수정 기능이 없어서 미리보기에서 꼼꼼히 다 봐야 합니다. 

글을 작성하고 잘 살핀 후에 글에 맞는 주제를 선택해 주셔야 다른 분들이 검색을 통해서 볼 때 이 글이 어떤 카테고리의 글인지 알 수 있어서 좋습니다. 저는 사용 방법과 윈도우즈를 체크해서 올렸습니다. 

어도비 커뮤니티

어도비 커뮤니티 글을 읽으면 하단에 대화 참여로 댓글이나 질문을 할 수 있고 관련 글들을 보여줍니다. 또한 리소스에서는 어도비 제품 매뉴얼과 문제 해결 FAQ와 새로운 기능 소개 및 업데이트도 볼 수 있습니다. 

글 작성을 독려하는 어도비 커뮤니티의 뱃지 시스템

어도비 커뮤니티

어도비 커뮤니티는 오픈안지 얼마 안 되어서 아주 많은 글이 있지는 않습니다. 그러나 참여자가 늘수록 글의 숫자는 늘어가고 1년이 지나고 2년이 지날수록 더 많은 사람들이 질문을 하고 답변을 하고 토론을 하고 꿀팁 들을 올릴 것입니다. 

저는 라이트룸 클래식을 주로 사용하기에 제 블로그에 수시로 라이트룸 클래식 사용법과 꿀팁을 소개하고 그 글을 다시 어도비 커뮤니티에 올릴 생각입니다. 글을 올리면 커뮤니티 뱃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포스팅 작성, 댓글 쓰기와 댓글 중에 문제를 해결한 댓글이면 문제 해결 뱃지를 제공합니다. 

어도비 커뮤니티

저는 글 2개를 올려서 뱃지 3개를 받았습니다. 받은 뱃지 내용은 좋아요 획득, 좋아요 클릭, 포스팅 1회입니다.

3월 24일까지 어도비 뱃지 3개 이상을 모으면 3월 24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이 어도비 뱃지 시스템을 잘 운영해서 어도비 뱃지를 많이 받는 사용자에게 꾸준한 혜택을 주는 것은 어떨까 합니다. 예를 들어서 특정 뱃지 이상을 매달 받으면 그에 맞게 구독료 할인이나 여러가지 혜택을 제공해서 선도 그룹을 자연스럽게 만들면 어떨까 하네요. 

어도비 커뮤니티 프로필 변경 방법

어도비 커뮤니티

어도비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기 전에 내 프로필을 수정해 주세요. 어도비 제품 구독자는 임의로 생성된 닉네임이 있는데 이걸 내가 자주 사용하는 프로필로 변경해주면 좀 더 사람들이 나를 잘 인지합니다. 

어도비 커뮤니티

프로필 변경은 간단합니다. 오른쪽 상단의 아이콘을 누르면 내 프로파일이 나오는데 여길 눌러서 내 프로필로 이동하세요. 

어도비 커뮤니티

아이콘과 닉네임을 변경할 수 있는데 글쓰기 아이콘을 눌러서 입력하면 됩니다. 제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아이콘을 이용해서 올렸습니다. 앞으로 저는 어도비 커뮤니티에서 사진편집 툴인 라이트룸 클래식과 라이트룸에서 썬도그로 활동하겠습니다. 


어도비 커뮤니티 오픈 이벤트 3가지 

어도비 커뮤니티

어도비 커뮤니티 오픈 기념으로 2022 3 3 ~ 3 24일까지 총 3개의 오픈 이벤트를 진행합니다당첨자 발표는 4 8()에 발표합니다

어도비 커뮤니티

커뮤니티 내 프로필을 캡처한 후 퀘스트 참여하기를 눌러서 업로드를 해주면 추첨을 통해서 CU 모바일상품권을 500명에게 제공합니다. 

어도비 커뮤니티

어도비 커뮤니티에 어도비 ID로 접속한 후 오른쪽 상단 프로필을 눌러서 내 프로파일을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이걸 캡처해서 업로드하면 됩니다. 이 프로필은 기본 제공되는 이미지와 닉네임 말고 내가 직접 꾸며야 당첨 확률이 높아지니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닉네임과 이미지로 변경해주세요

어도비 커뮤니티

입소문내기 이벤트도 퀘스트참여 어도비 커뮤니티 오픈 소식을 카카오톡으로 지인이나 친구에게 보내면 되는 간단한 이벤트입니다. 어도비 제품 사용하는 친구나 지인에게 알리면 더더욱 좋겠죠. 추첨을 통해서 총 100명에게 스타벅스 커피를 제공합니다. 

어도비 커뮤니티

어도비 뱃지 모으기는 뱃지를 3개 이상 모아야 참여가 가능합니다내 프로필에서 3개 이상의 뱃지를 캡처해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진입 문턱이 있지만 대신 총 3명에게 에어팟 프로3, 바나나우유를 1,000명에게 제공합니다. 

어도비 커뮤니티

이 뱃지를 캡처해서 업로드하면 응모가 됩니다에어팟 프로 얻기 위해서라도 라이트룸 꿀팁들을 올려봐야겠습니다

어도비 커뮤니티

모든 퀘스트를 다 참여한 분들은 파이널 퀘스트 이벤트에 자동 응모됩니다파이널 퀘스트는 추첨을 통해 1명에게 아이패드 프로 11인치를 제공합니다

어도비 커뮤니티 오픈 이벤트는 어도비 플랜 월정액 가입자가 아니더라도 어도비 회원만 되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어도비 커뮤니티 오픈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https://bit.ly/3K8fOLI

 

Adobe 커뮤니티 오픈 이벤트

Adobe 커뮤니티 오픈 이벤트 : 퀘스트 클리어하고 선물 받아가세요! (2022년 3월 3일 ~ 24일)

eventlive.kr

무럭무럭 자랄 어도비 커뮤니티 

어도비 커뮤니티

어도비 제품들은 고기능 제품들이 많습니다. 포토샵, 프리미어 프로로 대표되는 사진, 동영상 편집 수정 프로그램은 다양한 기능 때문에 문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책을 사보고 강의를 들으면서 배웁니다. 저는 라이트룸 클래식을 주로 이용하는데 초기에는 책을 보면서 배웠습니다

책을 보면서도 책에 모든 내용이 다 담기지 않고 업데이트로 새로운 기능이 생기면 그 내용은 책에 없습니다. 보통 이럴 때는 네이버 지식인이나 대형 커뮤니티에 질문을 올려서 배우게 되죠. 가장 좋은 건 제품을 만든 어도비사가 직접 사용자들의 정보와 교류 및 질문과 답변 및 꿀팁을 올릴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으면 했는데 드디어 '어도비 커뮤니티' 서비스가 정식 오픈했습니다

어도비 커뮤니티

제가 라이트룸을 완벽하게 다 아는 것은 아니지만 수시로 라이트룸 클래식 사용법이나 꿀팁이나 질문을 올려서 적극적으로 참여해 보겠습니다.어도비 커뮤니티'가 무럭무럭 잘 자라주면 어도비 제품을 사용하다가 궁금한 점이나 막히는 점이나 버그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동시에 어도비사는 활동을 많이 할수록 약간이라도 혜택을 제공해준다면 어도비 커뮤니티 활력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어도비 커뮤니티가 무럭무럭 자라는 정보의 나무가 되어서 많은 꿀팁과 질문과 답변의 열매가 가득 피는 어도비의 거대한 정보의 숲이 되길 바랍니다. 

 어도비 커뮤니티 바로가기https://community.adobe.com/t5/ko/ct-p/ko

어도비 커뮤니티 오픈 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 https://bit.ly/3K8fOLI

본 포스팅은 Adobe Korea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