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돌아가신 분 초상 사진을 움직이는 초상 동영상으로 만들어주는 MyHeritage

by 썬도그 2021. 3. 23.
반응형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해서 합성 영상을 만드는 딥 페이크 기술을 악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습니다. 이에 딥 페이크로 만든 가짜 영상을 가려내는 기술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그러나 딥 페이크 기술의 좋은 예가 있습니다. 바로 돌아가신 분의 흑백 사진을 해리포터의 움직이는 초상사진으로 만들어주는 MyHeritage 입니다. 

너무 자연스러워서 깜짝 놀랐네요.  

youtu.be/cmw3Dr1nudI

이름인 MyHeritage인 이유는 자신의 가족 중에 돌아가신 분의 사진을 동영상으로 만들어주는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딥 페이크 기술의 좋은 예네요. 돌아가신 분들은 사진 기록은 있어도 동영상 기록은 거의 없습니다. 

홈페이지 www.myheritage.co.kr/ 

 

무료 가계도, 계보학, 가족 역사 및 DNA 검사

Amaze yourself The simple MyHeritage DNA test will reveal your unique ethnic background, and match you with newfound relatives. Discover the specific groups you descend from among 2100+ geographic regions, and take family history to the next level with the

www.myheritage.co.kr

에 방문하면 14일간 무료 체험할 수 있다고 나오네요. 

대신 신용 카드 번호를 요구합니다. 14일 안에 탈퇴하면 되지만 계속 사용하려면 유료로 체험해야 합니다. 따라서 꼭 필요하지 않는 분들은 회원 가입 조차 안해야 겠네요. 보시면 완벽하지 않지만 그럼에도 꽤 정교합니다. 해외 평을 보면 호불호가 갈린다고 하네요. 너무 뛰어나서 고맙다는 말도 있지만 '언캐니 벨리'라는 너무 비슷해서 소름 끼치는 구간에서 소름이 쫙 돋았다는 분들도 있어요. 그러게요. 샘플 영상들은 제가 모르는 사람들이기에 별 느낌이 없지만 내가 아는 가족이라면 소름이 돋겠네요. 

요즘 여기서 업로드해서 사진을 동영상으로 변환한 영상들이 꽤 보이네요. 이 기술은 D-ID라는 AI 딥러닝 회사의 라이센스를 받아서 MyHeritage에서 유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