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인스타그램에서 삭제한 사진 복원 방법 및 기능 추가 이유

by 썬도그 2021. 3. 2.
반응형

인스타그램을 잘하지 않지만 요즘 인스타그램 참 많이 합니다. 물론 예전만큼의 인기가 있는 것은 아니지만 사진 위주라서 간편하고 화려해서 여자 분들이 참 좋아하죠. 

그런데 이 인스타그램은 이상한 점이 꽤 많습니다. 먼저 PC에서 사진을 업로드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전 크롬 웹 브라우저서에서 PC에서 업로드할 수 있는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사용했다가 이게 악성코드가 있다는 소리에 지워버렸습니다. 덕분에 인스타그램을 예전보다 덜 합니다. 

아니 더 편리한 PC 놔두고 PC 앞에서 스마트폰으로 인스타그램 사진을 올려야 해요? 그뿐 아닙니다. 사진을 모르고 삭제 했는데 복구할 수 있는 기능이 없습니다. 좋아요 수백, 수십 개 먹은 게시물을 터치 실수로 삭제하면 복구할 방법이 없습니다. 또한, 감정에 겨워서 술김에 지웠다가 후회하는 경우도 많죠. 그런데 지운 사진 복원, 복구 방법이 없습니다. 

좀 콧대가 높아야죠. 그래서 좀 정내미가 떨어집니다. 
뭐 그게 인스타그램의 개성이라면 개성이겠지만요. 

이 콧대 높은 인스타그램이 최근 삭제한 사진을 복구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소비자들의 요청에 의해서냐고요? 설마요. 인스타그램 그런 서비스 아닙니다. 

인스타그램이 사진 동영상 복원 기능을 추가한 이유는 최근 인스타그램 해킹이 늘어나면서 해커들이 해킹한 계정의 모든 사진과 동영상을 싹 지우고 자신들의 메시지를 올리거나 하는 일이 늘어나면서 어쩔 수 없이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삭제한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복원하는 방법

인스타그램 사진 올리는 메뉴도 메인 페이지에서 내 프로필 누른 후에 상단에 있는 + 버튼 누르고 올리는 방식으로 바뀌었습니다. 좀 더 불편해지게 했네요. 테스트를 위해서 사진을 올려봤습니다. 

업로드한 사진을 선택한 후 오른쪽 상단 점 3개가 있는 메뉴늘 누르면 삭제 메뉴가 나옵니다. 여기서 사진을 삭제했습니다. 

반응형

삭제할 거냐고 물어보네요. 삭제를 눌렀더니 사진 및 동영상 삭제에 대한 변경 사항 안내 문구가 나오고 설정에서 복구할 수 있다고 안내하고 있네요. 그렇다고 모든 사진, 동영상을 복원해주는 건 아니고 스토리는 24시간 이내, 피드 물은 30일 이내 삭제한 내용만 복원해줍니다. 

그런데 이 안내 문구는 처음 한 번만 나오고 사라집니다. 

인스타그램 사진 동영상 복원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내 프로필을 터치하고 왼쪽 상단 선 3개를 누르면 하단에 설정이 나옵니다. 

설정 >> 계정 >> 최근 삭제 항목을 선택하면 최근에 삭제한 사진이 나옵니다. 

복원하고 싶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선택하고 복원하면 끝!

인스타그램이 앞으로는 좀 더 사용자 편의 기능을 많이 넣었으면 하네요. 오히려 사진 업로드도 2단계로 늘어나는 등 불편해지고 있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