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인스타그램 라이브 2명에서 4명으로 늘린 Live Rooms

by 썬도그 2021. 3. 3.
반응형

인스타그램에는 최대 2명이서 생방송을 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라이브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게 앞으로 4명으로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https://about.fb.com/news/2021/03/doubling-up-on-instagram-live-with-live-rooms/

 

Doubling Up on Instagram Live With Live Rooms - About Facebook

A new way to create engaging and entertaining live videos on Instagram.

about.fb.com

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은 인스타그램 라이브를 4명으로 늘린 'Live Rooms'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Live Rooms를 4명으로 늘린 이유는 예술가들이나 음악가들이 공동 제작을 하거나 팔로워들과 함께 Q & A를 하거나 튜토리얼 그리고 친구와 놀 때 좀 더 많이 모여서 놀 수 있게 하기 위함이라고 합니다. 

인스타그램은 앞으로 다양한 창의적인 시도를 할 것이라고 합니다. 

대략 이런 느낌으로 특이한 UI는 아닙니다. 라이브 방송에 초대할 수도 있지만 커뮤니티 가이드를 위반한 사람들은 들어갈 수 없고 차단된 사람은 이 방송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 또한 댓글 중에 악플은 Live Rooms 방송자들이 차단하고 필터링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이 방송에 참여한 사람에게 운영자를 넘길 수도 있고 소리를 묵음 처리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Live Rooms은 크리에이터가 인사트그램에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도 제공해 줄 예정입니다. 
그 방법은 배지 기능입니다. 우리가 많은 스트리빙 방송을 보면 많은 댓글들이 올라갑니다. 그러나 돈을 내고 배지를 산 댓글러는 댓글 옆에 하트로 강조해서 보여줄 수 있습니다. 

배지는 0.99달러, 1.99달러, 4,99달러 3종류가 있고 이 배지를 사면 내 댓글 옆에는 하트로 예쁘게 표시됩니다. 
이걸 Live Rooms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쇼핑과 모금 활동 등으로 수익을 올릴 수도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대유행으로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다양한 방법으로 인스타 라이브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피트니스 강사나 음악가 미용 블로거, 요리사, 활동가까지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인스타 라이브에 의존하고 활동하고 있어서 Live Rooms(라이브 룸)을 만들었다고 하네요. 

인스타그램 유저들에게 큰 도움이 되는 기능이겠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