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해가 지지 않은 대영제국은 전 세계에 식민지를 만들어서 많은 보물들을 영국으로 가져옵니다. 그래서 대영박물관에는 볼 게 많습니다. 영국 대영박물관은 2007년부터 자신들이 보유한 보물을 촬영한 사진들을 온라인에 무료 공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업데이트는 무려 190만 장의 전시품 사진을 무료로 공개했습니다.
https://www.britishmuseum.org/collection
영국도 코로나19로 바깥 활동이 많이 위축되고 제한되었습니다. 이에 대영박물관은 자신들의 가지고 있는 전시품을 촬영한 사진 190만 장을 무료로 공개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28만 장의 전시품 사진과 8만 5천 건의 전시품에 대한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검색창에 KOREA를 입력하니 홈자귀가 나오네요. 1927년 영국인들이 가져간 거나 보네요.
풍속도첩도 있네요. 단원 김홍도의 그림이 있는 책 같네요. 이미지들은 우클릭해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한 대영박물관 전시품 사진들은 CC BY-NC-SA 4.0 제한이 걸려 있습니다. 저작권 표시를 하고 비영리 목적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공유도 가능하고 사진을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단 상업적 사용이나 판매는 안 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