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쉬운 동영상편집기 Movavi 영상 편집 프로그램, 모바비 비디오에디터15

by 썬도그 2019. 2. 7.
반응형

초등학생의 장래희망 순위 5위에 유튜버라고 할 정도로 유튜브에 대한 인기가 폭발적입니다. 이러다보니 너도나도 유튜버가 되려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유튜브는 블로그와 달리 동영상 편집 기술을 익혀야 하고 카메라를 사야 하는 등 진입 문턱이 좀 높습니다. 이러다보니 누구나 하고 싶지만 누구나 될 수 없는 것이 유튜브입니다. 그럼에도 많은 분들이 동영상 편집술을 배우고 동영상 프로그램을 구매해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기 중에는 무료 프로그램도 있긴 하지만 기능이 제한적이고 조악해서 많은 분들이 어도비사의 프리미어 프로와 화려한 이펙트를 먹일 수 있는 애프터 이펙트를 배웁니다. 그러나 이 프로그램들은 가격도 비싸지만 기능이 많고 다양해서 배우기 쉽지 않습니다. 난 단순하게 화면을 자르고 붙이고 화면 전환 효과 입히고 심플한 음악을 배경으로 깔고 자막 정도만 넣어서 간단한 영상만 만들고 싶은 분들에게는 프리미어 프로는 어울리지 않습니다. 

가격도 저렴하면서도 초보자도 2~3시간만 배우면 누구나 자막 입력하고 노래 입힌 동영상을 만들 수 있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이 Movavi 영상 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쉬운 동영상편집기 Movavi 영상 편집 프로그램, 모바비 비디오에디터15

쉬운 동영상편집기 Movavi 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러시아 Movavi사에서 만든 프로그램으로 한국어를 완벽 지원합니다. 모바비는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와 동영상 변환 프로그램인 Movavi Converter와 동영상 캡처 프로그램인 Movavi Screen Recorder Studio 등을 만드는 동영상 관련 프로그램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회사입니다. 

이중에서 Movavi 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꾸준하게 업그레이드 된 제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최신 Movavi 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모바비 비디오에디터15입니다. 다른 동영상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한번 구매하면 업그레이드 되는 방식이 아닌 각 버전을 따로 구매해야 합니다. 무료로 다운 받아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충분히 체험 후에 구매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체험판은 모바비사의 워터마크가 들어가기 때문에 체험용으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버전에 따라 4만원 ~ 8만원입니다. 

이중에서 가장 저렴한 4만원 짜리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15를 체험해 봤습니다. 


Movavi 영상 편집 프로그램 중에 모바비 비디오에디터11과 모바비 비디오에디터12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모바비 비디오에디터는 쉽다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초보자도 1~3시간만 배우면 바로 동영상 편집 및 자막과 음악을 입힐 수 있습니다. 다른 동영상 프로그램을 사용해보신 분이면 바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그만큼 인터페이스가 직관적입니다. 


https://www.movavi.com/kr/videoeditor 다운로드 받기

위 링크에서 무료로 다운 받은 후에 체험을 충분히 해볼 수 있습니다. 


쉬운 동영상편집기 모바비 비디오에디터를 실행하면 빠른 비디오 제작과 새 프로젝트 메뉴가 보입니다. 빠른 비디오 제작은 마법사 기능으로 아주 간단하게 동영상을 만들어주는 초보 기능이고 새 프로젝트는 다양한 효과를 직접 넣고 빼는 등의 좀 더 전문적인 기능입니다. 

모바비 비디오에디터 15의 빠른 비디오 제작

동영상 편집 소스인 사진이나 동영상을 파일 또는 폴더 전체로 추가합니다. 그리고 다음 버튼을 누르세요. 


테마는 여행, 가족, 러브스토리 등이 제공됩니다. 테마는 오프닝 타이틀, 엔딩 타이틀 효과와 음악을 그 주제에 맞게 골라 놓은 것으로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세요. 


오프닝 타이틀과 엔딩 타이틀 텍스트는 수정 입력할 수 있습니다. 비디오 길이는 내가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전체 동영상 재생 시간이 3분이면 이걸 3분으로 다 채울 수도 있고 1분으로 줄이면 모바비 비디오에디터15가 알아서 줄여줍니다. 또한, 음악 길에 맞출 수도 있습니다. 

오른쪽 미리보기 화면에서 동영상 변환을 하기 전에 미리 볼 수 있습니다. 


다음 버튼을 누르면 내보내기가 있습니다. 내보내기는 PC나 노트북에 저장하거나 모바비 비디오에디터15에서 좀 더 세밀하게 편집하거나 웹에서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Movavi 영상 편집 프로그램 모바비 비디오에디터가 좋은 점은 동영상 편집이 완료된 파일을 바로 유튜브에 전송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계정을 등록한 후 제목과 설명, 해상도와 공개 설정 및 태그를 입력한 후 업로드 하면 파일을 PC에 저장함과 동시에 유튜브로 전송을 하고 전송이 끝나면 띠링딩딩하는 소리로 완료를 알려줍니다. 또한 바로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확인하는 링크도 제공합니다. 


3분 짜리 영상을 20초로 줄였더니 이렇게 자동 편집해서 보여주네요. 빠른 비디오 제작은 초보자 분들에게 이용하기도 좋지만 여러 장의 사진을 엮어서 만드는 슬라이드 쇼에 음악을 깔아서 만드는 동영상 제작에도 좋습니다. 

 

모바비 비디오에디터15로 동영상 편집 및 제작하는 방법

Movavi 비디오에디터는 UI가 참 심플하고 직관적입니다. 먼저 맨 오른쪽에 있는 메뉴를 위에서 아래로 내려오면서 제작하면 됩니다. 먼저 왼쪽 상단의 재생버튼 아이콘을 누르면 내 파일, 소리, 음악, 내장된 비디오 등이 보입니다. 내 파일에서 미디어 파일을 추가합니다. 

동영상 제작 소스는 동영상 및 사진도 가능합니다. 또한 음악을 넣어도 되고 내가 가지고 있는 사운드 소스를 넣어도 됩니다. 


모바비 비디오에디터15에는 기본 제공하는 음악이 있습니다. 제공하는 무료 음악은 26개입니다. 더 많은 음악과 탬플릿을 구매하거나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무료 음악을 이용해도 됩니다. 음악을 선택한 후 하단 타임라인 중 음표 표시가 있는 트랙에 드래그 앤 드롭하면 음악이 추가됩니다. 


인트로 동영상 샘플도 제공합니다. 많지 않지만 필요한 인트로 영상을 마찬가지로 드래그앤 드롭으로 타임라인에 던져 넣으세요. 이후 텍스트는 내가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제 편집할 동영사을 추가합니다. 동영상 편집의 기본 중에 기본은 동영상 중에 필요한 부분만 잘라내는 작업입니다. 마치 과일 껍데기를 깍듯이 앞, 뒤에 불필요한 부분을 잘라서 버려야 합니다. 동영상 중 필요한 부분만 다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위 이미지에서 동영상 타임라인 중간에 보면 주황색 줄이 있습니다. 

이 주황색 줄을 앞뒤로 움직여서 잘라 버릴 동영상 앞 부분에 놓고 바로 위 가위 버튼을 누르면 불 필요한 앞부분의 영상이 잘라집니다. 앞 부분 동영상을 선택한 후 딜리트키를 누르면 삭제됩니다. 불편하죠. 그럼 동영상 가장 앞 부분에 마우스 커서를 놓고 주황색 줄 까지 쭉 드래그하면 앞 부분의 영상이 삭제됩니다.  뒷부분도 주황색 줄까지 드래그하면 삭제됩니다. 마치 생선의 머리와 지느러미를 쳐내는 작업입니다. 

동영상도 사진처럼 확대 크롭할 수 있습니다. 타임라인 바로 위에 있는 메뉴바에서 크롭 버튼을 눌러서 영상을 필요한 만큼 확대 크롭할 수 있습니다.

 

필터는 생각보다 꽤 많이 제공합니다. 유명 화가의 색감 필터도 있고 레트로나 모자이크 필터 등 다양한 필터를 넣을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더 필요한 필터는 필터 종류 하단에 있는 스토어에서 추가로 유료 구매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기 모바비 비디오에디터15에 필터를 먹인 영상은 영상 왼쪽 상단에 별표시가 생깁니다. 만약 필터 효과를 지우고 싶으면 영상을 선택 후에 좌클릭을 하면 적용한 필터가 나오는데 여기서 제거하면 됩니다. 모든 작업은 UNDO 기능으로 이전 단계나 이후 단계로 갈 수 있으니 마음 편하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모바비 비디오에디터 15 설정에는 안정화 기능도 있습니다. 이 기능은 손떨방 기능으로 흔들린 영상의 흔들림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광학 손떨방이 아닌 디지털 손떨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직접 시도를 해보니 디지털 카메라의 디지털 손떨방 기능 정도의 역할을 해주네요. 


샘플 영상입니다. 

Movavi Video Editor 15는 일반 영상을 슬로우 모션으로 만들어주는 기능도 있고 투명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메뉴판 설정 버튼을 누르면 속도가 있는데 이 속도를 100% 보다 높게 하면 빠른 영상으로 만들고 100% 이하로 내리면 슬로우 모션으로 만듭니다. 


위 영상은 일반 속도로 녹화한 영상을 모바비 비디오에디터 15로 슬로우 모션으로 변환한 영상입니다. 내보내기에서 FHD 60FPS로 했더니 상당히 부드러운 영상이 만들어지네요. 디지털 카메라에 120FPS 슬로우 모션 촬영 기능이 없는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은 이렇게 모바비 비디오에디터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필터를 넣은 다음 자막과 자막을 연결해주는 화면 전환 효과인 트랜지션을 넣을 수 있습니다. 트랜지션은 엄청나게 많이 제공합니다. 별별 트랜지션이 다 있네요. 초보 분들은 화려한 트랜지션을 다양하게 사용하는데 이렇게 되면 너무 현란할 수 있으니 1~2개 되도록 1개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동영상 사이마다 화면 전환 효과인 트랜지션을 넣기 귀찮으시면 메뉴바에서 산모양 아이콘의 트랜지션 마법사를 이용해서 쉽게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에서 자르고 붙이기 다음으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자막 넣기입니다. 동영상에 자막이 들어가면 동영상을 보기 편리해지고 동영상의 정보 전달력이 더 좋아집니다.

쉬운 동영상 편집기 모바비 비디오에디터15에는 다양한 효과의 텍스트 입력 기능이 있습니다. 인트로, 말풍선 등의 자막 효과가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기본 제공하는 자막 효과 이외의 효과는 유료 구매할 수 있습니다. 


텍스트 효과 속 텍스트는 내가 직접 수정 및 위치 조정이 가능합니다. 


텍스트 부분을 더블 클릭하면 활성화 되고 자막을 수정하고 커서를 이용해서 기울이고 위치를 이동할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에 없던 기능이 텍스트를 이동하다 보면 녹색 줄이 가로, 세로로 나옵니다. 이 녹색선은 가운데를 알려주는 정렬선입니다. 이 선 때문에 자막 위치를 쉽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또한 텍스트는 단어 별로 색을 바꿀 수 있습니다. 또한 자막 텍스트에 테두리를 넣어서 배경과 자막색이 동일해서 자막보기 불편한 점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자주 쓰는 텍스트나 위치는 나만의 텍스트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상단 저장 버튼을 누르고 자막 이름을 넣으면 자주 사용하는 자막이나 표현은 쉽게 꺼내 쓸 수 있습니다. 


저장된 내가 만든 자막은 내 제목 카테고리에 저장이 됩니다. 


그러나 우리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자막 중 하나인 불투명한 띠 위에 텍스트를 입력하는 자막은 없네요. 이런 점은 좀 아쉽습니다만 자작 기능이 있기에 내가 직접 만들면 됩니다. 설명선 기능에 가면 사각형 파랑이 있습니다. 

이걸 타임라인에 올립니다. 그 위에 텍스트를 입히면 됩니다. 물론 사각형의 크기와 색깔 불투명도를 조절해야겠죠. 중요한 건 레이어 개념이 들어가기에 텍스트가 타임라인 상단에 있어야 됩니다. 이런 식으로 텍스트 효과를 따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모바비 이펙트 스토어 바로가기

모바비는 기본 제공하는 제목 효과, 스티커,트랜지션, 배경이 있고 유료로 추가 구매할 수 있는 효과도 있습니다. 위 모바비 이펙트 스토어에 가면 추가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런 동영상 효과를 미리 제작해서 유료로 제공해서 초보자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영상으로 효과 세트를 미리 볼 수 있으니 구매 전에 어떤 효과가 있는 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쉬운 동영상 편집기 Movavi 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모바비 비디오에디터15는 모든 작업을 미리보기를 통해서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드래그 앤 드롭으로 동영상 소스를 편집 조절하고 자막을 넣으면 동영상을 금방 만들 수 있습니다. 쉽다는 것이 최대 강점입니다. 물론 좀 더 전문적인 동영상 효과를 원한다면 보다 비싸고 어려운 동영상 편집기가 좋지만 초보자들에게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동영상 편집을 마치고 하단 내보내기를 누르면 동영상 변환 설정창이 뜹니다. 

내보내기에는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포멧의 동영상을 제공합니다. 내보내는 동영상 화질은 좋은, 높음, 가장 높음으로 구분하고 고급을 누르면 

 해상도는 4K 120fps까지 선택해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렇게 저장하면 동영상 변환 시간도 길고 용량도 엄청나게 크죠. 


위에서도 소개했지만 유튜브 계정을 등록하면 동영상 편집 변환 파일을 pc에 저장하면서 동시에 유튜브에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쉬운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Movavi 영상 편집 프로그램인  모바비 비디오에디터15로 약 20분 만에 뚝딱 만든 동영상입니다. 누구나 쉽게 동영상을 편집하고 자막을 넣고 화면 전환 효과를 넣을 수 있습니다. 


https://www.movavi.com/kr/videoeditor 다운로드 받기

무료 동영상 프로그램은 아닙니다. 아니지만 가격이 4만원으로 저렴합니다. 모바비 비디오 에디터 플러스는 기본 버전보다 애니메이션 효과와 더 다양한 효과가 추가로 들어가 있고 가격은 6만원입니다. 

모바비 Video Suite는 비디오 에디터 플러스 + 비디오 컨버터 프리미엄 + 스크린 레코드와 3개의 프로그램 포함 2월 10일까지 8만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쉬운 동영상 편집기를 찾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체험판으로 체험할 수 있으니 체험 해보시길 바랍니다. 

<모바비사로부터 원고료를 제공 받아서 작성한 리뷰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