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단통법의 최대 수혜는 이통 3사가 아닌 알뜰폰이라는 망 임대업자에게 돌아갔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단통법의 취지인 단말기 가격 하락 또는 이동통신 요금이 떨어질 것이라고 예상하고 방통위가 단통법을 만들었는데 예상과 달리 단말기 가격은 거의 내리지 않고 이동통신 요금도 떨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에 분노한 소비자들이 단통법을 개정하라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정부의 오판으로 이동통신을 사용하는 소비자들만 피해를 받고 있습니다. 단말기 가격도 안 떨어지고 그렇다고 이동통신 요금도 내리지 않다보니 소비자들은 자연스럽게 싼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는 알뜰폰으로 눈길을 돌렸습니다. 

단통법이 거론 되던 작년 8월부터 이통 3사 가입자는 꾸준하게 이탈하고 있고 이 이탈한 소비자들이 알뜰폰에 가입하고 있습니다. 알뜰폰은 KT 같은 이동통신망을 임대해서 서비스를 하는 망 임대업 서비스로 기존의 이통3사의 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통신 품질은 이통사와 동일하지만 좀 더 싼 요금제로 이동통신망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을 끌어 들이고 있습니다. 



이통사의 통화 품질과 동일하지만 가격은 저렴한 헬로모바일(알뜰폰)

SKT망을 임대 해서 사용하는 알뜰폰 업체는 SK텔링크이고 KT망을 이용하는 알뜰폰 업체는 헬로모바일입니다. 이통사 망을 이용하기 때문에 통화 품질은 거의 동일합니다. 초기에는 인지도도 낮고 A/S가 좋지 못하다는 편견들이 있어서 많은 가입자가 없었지만 최근에는 통신 품질이 동일하다는 인식들이 생기고 요금이 싸다는 장점 때문에 가입자가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2010년 2월 출범한 알뜰폰은 4년이 지난 2014년 현재 32만 명에서 448만 명으로 가입자가 14배나 늘었습니다. 전체 이동통신 사용자 중에서 7.9%가 이 알뜰폰을 사용하고 있고 저렴한 이동통신 요금으로 가입자가 꾸준하게 더 늘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헬로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요금을 확인해보면 조건없는 USIM LTE26을 사용할 경우 음성 250분, 문자 250분, 데이터 2.5G 올레 와이파이 무료가 할인가인 26,000원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비슷한 올레 KT의 비슷한 요금제보다 1만 원 이상 쌉니다. 


헬로모바일로 이동통신사를 바꾸려면 지금 쓰던 휴대폰이나 스마트폰을 그대로 사용하실 수도 있고 헬로모바일에서 단말기를 구매하면서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기존에 쓰던 스마트폰은 망의 기술적인 이유로 LG U+ 스마트폰을 제외한 대부분의 SKT와 KT에서 쓰던 스마트폰을 유심(USIM)만 구매한 후 몇 번 껐다 키면 바로 헬로모바일를 통해서 이동통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개통 전에 헬로모바일 고객센터(1855-1144)에 전화를 해서 스마트폰 기종을 알려주면 개통이 가능한지 여부와 어떤 서비스가 되지 않는지도 물어 보시고 개통을 하면 좋습니다. 

예를 들어  SKT 스마트폰(단말기)는 HD영상통화 HD보이스는 지원되지 않습니다. MMS(사진,동영상 첨부 문자 메시지)는 올레 메시지통이라는 앱을 이용해야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올레 멤버쉽CJONE 포인트로 전환해주는 헬로모바일의 이웃 멤버십 보상이벤트 

알뜰폰이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 있는 이유는 저렴한 이동통신 요금 때문입니다. 이통3사보다 1만 원 이상 싸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저렴한 요금에 끌려서 이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KT의 올레 멤버쉽 포인트나 SKT의 T멤버쉽 포인트를 다 버리고 가자니 아까워서 못 옮기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올레 멤버쉽 VIP인 경우는 10만 원 이상의 별포인트를 주는데 헬로모바일로 옮기게 되면 이 포인트를 싹 버리고 가야 합니다. 
SKT 사용자도 T멤버쉽 포인트를 모두 버리고 가야 합니다. 이 포인트가 아까워서 주저거리는 분들에게 희소식이 날아 왔네요. 

헬로모바일이 이통3사의 멤버십 포인트를 헬로모바일의 CJONE 포인트로 전환해주는 이웃멤버십 보상서비스를 1월 27일까지 진행을 합니다. 참고로 헬로모바일은 CJ그룹에서 운영하는 알뜰폰 서비스입니다. 



헬로모바일 이웃 멤버쉽 보상 이벤트는 KT의 올레 멤버쉽과 SKT의 T멤버쉽, LG U+의 멤버쉽 포인트를 헬로모바일이 확인 한 후 동일한 포인트를 매월 CJONE포인트로 전환해주는 이벤트입니다. 

예를 들어 올레 멤버십 포인트가 10만 점이 있는 VIP고객이 이동 통신사를 헬로모바일로 바꾸면 헬로모바일은 올레 멤버쉽 포인트를 확인 한 후 매달 8,333포인트씩 12개월 동안 나눠서 적립해 줍니다. 8,333 X 12개월 = 99,996 CJONE포인트를 적립해주기 때문에 동일한 포인트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헬로모바일로 이동통신사를 바꿀 때 버리고 갔던 이통3사의 포인트를 헬로모바일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헬로모바일 이웃 멤버십 보상서비스 자세히 보기

http://www.cjhello.com/mv_Client/event/event_20150120_view.asp?idx=114647



그런데 이렇게 전환 받은 CJONE 포인트를 사용할 곳이 많지 않으면 포인트 전환 의미가 크지 않습니다. CJ ONE 포인트는 이통사 포인트 보다 다양한 곳에서 사용할 수 있고 적립할 수 있습니다. 




CJ그룹은 외식 사업과 여행, 푸드, 쇼핑,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이중에서 CGV나 티빙 같은 문화와 방송 매체를 자회사로 가지고 있는데 이통3사보다 이 문화/엔터 쪽에 강점이 있습니다. CJ ONE포인트로 다양한 CJ 계열사와 협업관계의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고 적립도 할 수 있습니다.

CJONE 포인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 알아보기 



헬로모바일의 이웃멤버십 보상이벤트 신청 방법

먼저 헬로모바일 이웃 멤버십 보상 이벤트 페이지
(http://www.cjhello.com/mv_Client/event/event_20150120_view.asp?idx=114647)에서 휴대폰 가입과 유심에서 선택을 하십시요. 휴대폰 가입은 단말기를 헬로모바일에서 구매를 하고 개통을 하는 것이고 유심 가입은 SKT와 KT에서 사용하던 스마트폰을 유심만 헬로모바일로 바꿔서 개통을 하는 것입니다. 

이후, 온라인 서식지를 작성하면 되는데 이통사 홈페이지에서  이통사에서 쓰던 멤버십 등급과 사용자 이름과 이동통신 번호가 함께 표기된 화면 캡처본을 청구서와 함께 첨부를 해서 전송을 합니다. 이통사 멤버쉽 캡쳐 화면은 헬로모바일 개통 후 10일 이내 개통센터 담당자에게 메일이나 팩스로 전송하면 됩니다. 

- e-mail 주소 : moonyoon@mpc.co.kr

- 팩스 : 02-6499-1381 

※ 개통일 포함 +10 이후에는 포인트 보상 신청 불가



헬로모바일 가입 후 3개월 안에 헬로모바일 홈페이지에서  정회원 인증을 해야 매달 5일 올레 멤버쉽같은 이통사 포인트가 매달 5일 1년간 적립이 됩니다. 정회원 인증은 헬로모바일 홈페이지에 로그인 한 후 오른쪽 상단의 정회원 인증을 통해서 인증을 받으면 됩니다. 깜박하고 정회원 인증을 하지 않으면 포인트 적립이 안되니 개통하자마자 정회원 인증까지 마치시길 바랍니다. 

헬로모바일 고객센터인 1855-1144에서 문의를 하고 차근차근 따라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헬로모바일로 옮기려도 해도 이통3사의 멤버쉽 포인트가 많아서 고민인 분들에게 솔깃한 이벤트입니다. 
이 헬로모바일 이웃멤버십 보상 이벤트는 1월 27일까지라서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헬로 모바일 이웃 멤버십 보상 이벤트 바로가기 



<이 글은 헬로모바일로부터 원고료를 받아서 작성한 글임을 밝힙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