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대한 단소리

태그호이어 모나코 컬렉션 탄생 비화와 제품 및 구매 이벤트

by 썬도그 2014. 11. 11.
반응형

스위스 쥐라 산맥의 생티미에 마을에서 탄생한 150년 역사의 태그호이어의 대표적인 컬렉션은 둥근 다이얼의 까레라와 네모란 다이얼의 모나코 컬렉션입니다. 특히 각진 모서리가 남성미를 담고 있는 모나코 컬렉션은 모터레이싱과 깊은 인연을 맺고 있습니다. 

태그호이어 모나코 컬렉션  프로모션



2014년 11월 10일부터 12월 31일 연말까지 전국 태그호이어 매장에서 모나코 컬렉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태그호이어의 마크가 달려 있는 여행용 가방을 줍니다. 드라이빙 수트에 붙어 있는 태그호이어 마크를 그대로 옮겨 놓은 듯한 여행용 가방입니다. 컬러 및 소재는 랜덤하게 제공됩니다. 

태그호이어  모나코 컬렉션 구매 이벤트 


기간 : 2014 11 10~ 2014 1231

장소 : 전국 태그호이어 매장

무료 증정 : 태그호이어 모나코 컬렉션 구매 고객에서 트래블 백(컬러 및 소재는 랜덤)


태그호이어 모나코 컬렉션 탄생 비화

태그호이어가 모터스포츠와 인연을 맺은 것은 모나코 그랑프리에 참가한  스위스 F1 레이서 '조 쉬퍼트'와 당시 태그호이어를 이끌던 잭 호이어(명예회장)과 사이가 가까웠기 때문입니다. 시계 브랜드와 모터스포츠의 만남은 조 쉬퍼트의 역할이 컸고 그는 태그호이어의 첫 스폰서쉽 체결을 맺은 F1 드라이버가 됩니다. 

태그호이어 모나코는 모나코 그랑프리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1971년 영화 르망에서 포르쉐 917k를 모는 레이서로 나온 '스티브 맥퀸'은 '조 쉬퍼트'의 레이싱 머신과 드라이빙 수트를 착용하고 영화 촬영을 했습니다. 여기에 잭 호이어는 스티브 맥퀸에게 태그호이어의 다양한 시계를 보여주며 하나 고르라고 하자 맥퀸은 독특한 사각형 케이스의 모나코를 주저 없이 집어 들었습니다. 


 

영화 르망은 프랑스 르망 지역에서 개최되는 세계 3대 레이스로 24시간 동안 3명의 레이서가 번갈아 운전하면서 13km 서킷을 가망 많이 도는 차량이 우승을 하는 데 자동차의 주행 성능뿐 아니라 내구성을 겨루는 대회이기도 합니다


스티브 맥퀸이 차고 나온 태그호이어 모나코 크로노그래프는 1969년 세계 최초의 사각형 방수시계에서 영감을 받아서 제작된 제품으로 다이얼은 사파이어 크리스탈 글래스로 장착했고 뒤는 칼리버 12 무브먼트를 들여다 볼 수 있는 투명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3시와 9시에 시간 계측을 할 수 있는 크로노그래프가 박혀 있으며 클래식한 악어가죽 스트랩과 청아한 파란 다이얼 색이 모나코 컬렉션의 정체성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태그호이어는 모나코 그랑프리를 주관하는 ACM의 공식 파트너로 태그호이어가 후원하는 맥라렌과 함께 니키 라우다, 알랭 프로스트, 아일톤 세나, 키미 라이코넨, 페르난도 알론소, 루이스 해밀턴 그리고 젠슨 버튼이 태그호이어를 착용하고 15차례의 모나코 그랑프리 우승을 함께합니다 



태그호이어 모나코 컬렉션 주요 제품


모나코 크로노그래프 ACM 리미티드 에디션


모나코 크로노그래프 ACM 리미티드 에디션은  모나코 그랑프리를 주관하는 ACM과의 태그호이어의 파트너쉽을 기념하는 에디션으로 2012년 버전으로 총 1,200개만 한정 제작된 제품입니다. 스크래치 방지 처리된 3시 9시 방향의 실버 서브 카운터와 오렌지 컬러 스티치의 블랙 악어가죽 스트랩을 사용했습니다. 

2013년 블랙 버전은 가죽 스트랩에 펀칭 처리가 되어 있고 그 펀칭 된 안감에 오렌지 색으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12시 방향에 태그호이어 로고와 모나코 로고 그리고 6시 방향에는 ACM의 문장을 새겨 넣었습니다. 


 

모나코 레이디 그랜드 데이트

태그호이어 모나코는 여성 컬랙션도 있습니다. 사각형 디자인에 다이아몬드 인덱스를 넣어서 고급스러움을 모습을 보여줍니다. 



모나코 24 칼리버 36 크로노그래프



모나코 레이싱을 기리며 탄생한 모나코가 최첨단 기술과 만나 모나코 24 칼리버 36 크로노그래프로 탄생했습니다. 
디자인이 무척 세련되고 다이나믹한데 마치 르망 레이서에 참가하는 머신을 보는 느낌입니다. 

12시 숫자 인덱스는 다른 시계와 달리 24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이는 24시간 쉬지 않고 레이싱을 하는 모나코 레이싱을 상징합니다. 케이스 크기는 40.5mm이며 칼리버 36 무브먼트는 시간당 36,000번을 진동해서 정확성을 높였습니다. 모서리 쪽의 4개의 관을 지지대로 삼아 공중에 떠 있는 형태의 디자인은 레이싱 경기의 진동과 충격으로부터 완충작용을 합니다. 


모나코 24 칼리버 36 크로노그래프를 찬 호날두 선수입니다. 청바지와 잘 어울리네요




모나코 LS 크로노그래프

태그호이어 모나코 시리즈는 다른 컬렉션보다 디자인이 다이나믹하고 역동적이며 혁신적인 제품이 많습니다. 
모나코 24 칼리버 36 크로노그래프와 함께 모나코 LS 크로노그래프의 디자인도 상당히 다이나믹합니다. 
이 모나코 LS 크로노그래츠는 모나코 360 컨셉워치와 모나코 V4에서 영감을 받아서 만든 제품입니다. 

3시 방향에 있는 리니어 시스템은 보다 시간을 빠르게 읽을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칼리버 12 무브먼트가 탑재되어 있으며 40.5MM의 묵직한 케이스가 남성적인 매력을 담고 있습니다. 100M 방수가 가능하며 악어가죽 스트랩과 스틸 브레이슬릿 중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손흥민&패트릭 뎀시_ 모나코 칼리버 12 오토매틱 크로노그래프

 태그호이어 홍보대사 손흥민과 그레이 아나토미의 배우이자 뎀시 레이싱팀 리더패트릭 뎀시 역시 태그호이어 모나코의 홍보대사입니다. 이들은 스티브 맥퀸이 착용했던 모나코 칼리버 12 오토매틱 크로노그래프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스포티함과 클래식함이 조화된 모나코 라인의 정통성을 그대로 담고 있습니다.


* PC 웹사이트 바로가기: http://www.tagheuer.com/kr

* 모바일 웹사이트 바로가기: http://m.kr.tagheuer.com


포스팅은 태그호이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지급받고 작성된 글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