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이케아패밀리 회원 가입하고 이케아 카달로그 우편으로 받으세요 본문

삶/세상에대한 단소리

이케아패밀리 회원 가입하고 이케아 카달로그 우편으로 받으세요

썬도그 2014. 10. 30. 12:36

이케아 광명점이 12월 4일 날 개장을 합니다. 
동양 최대 매장이라고 하는데 실제로 집 근처에 있는 광명 이케아를 가보니 예상대로 아주 컸습니다. 

이케아(IKEA)는 세계 최대의 가구업체입니다. 가구업체이긴 하지만 생활 잡화도 꽤 많이 팔고 있어서 별별 것이 다 있습니다. 심지어 아이들 장난감도 있죠. 집에 있는 물건 대부분을 만든다고 보시면 됩니다. 여기에 레스토랑 영업까지 하기 때문에 대형 외식업체의 모습도 있습니다. 

이케아의 매력은 한 마디로 정의하면 싸다는 것입니다. 가격이 깡패라고 아주 저렴한 가격의 가구로 전 세계를 석권하고 있습니다. 싼 가격을 유지하기 위해서 이케아는 대부분의 제품에 MDF라는 접착제를 쓴 압축합판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재료가 싸기 때문에 싼 것도 있지만 무엇보다 조립 가구인 점과 함께 배송을 소비자가 직접 해야 하는 점도 싼 가격의 비결입니다.  반면, 직접 조립하고 배송까지 직접(대행 업체가 생기겠지만) 해야 하는 불편함이 단점입니다. 

이케아 가구의 가격 비밀 중 하나는 연말이나 연초에 배송되는 이케아 카달로그에 적힌 가격이 1년 내내 아니 수년 동안 유지되기도 합니다. 가격 인상 요인이 있어도 최대한 억제하는 것이 이케아 가구 가격이기도 하죠. 


이케아 사이트에 회원가입하면 이케아 카달로그를 받을 수 있다

이케아는 회원에게만 주는 가격적인 특권은 없습니다. 마일리지 적립 같은 없습니다. 따라서 회원 가입하지 않고 구매하나 회원이나 제품의 가격적인 혜택은 동일합니다. 다만, 회원가입을 하면 이케아에서 제공하는 커피를 1잔 공짜로 먹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하면 주는 것이 또 있는데 바로 이케아 카달로그입니다. 이케아는 마트 같이 전단지를 돌리지 않습니다. 그냥 1년동안 가격 변동이 없기 때문에 연말이나 연초에 보내주는 이케아 카달로그를 보고 구매하면 됩니다. 그래서 이케아 카달로그를 뒤적이다가 여름에 이케아 매장가서 제품 구입하기도 하죠. 카달로그에는 이케아의 제품과 함께 가격이 다 써 있습니다. 


이렇게 사진과 사진 옆에 가격이 표시 되어 있기 때문에 미리 예산을 짜고 구매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카달로그는 회원에게만 줍니다. 온라인 카달로그는 아무때나 회원가입을 하던 안하던 볼 수 있겠지만 종이로 된 카달로그는 회원에게만 보내줍니다. 


이 종이로 된 카달로그가 완성이 되었나 봅니다. 어제 이케아에서 이케아 카달로그 신청하라고 문자가 왔네요


이케아 카달로그 신청 방법


1.  https://www.ikeafamily.kr/에서 회원 가입 하기 


2. 연락처 및 약관에서 주소 입력하기


간단합니다. 저는 지난 여름 회원 가입 했기 때문에 그냥 오겠지 했는데 주소를 적지 않았더군요. 부리나케 주소를 적어 넣었습니다. 11월 5일까지 신청해야 하기 때문에 빨리 신청해야 할 것입니다. 카달로그는 계속 만드어질 것 같지만 그래도 가장 먼저 받아보면서 가구 가격대가 어떤지 어떤 제품이 있는지 찾아봐야겠습니다

그리고 이케아 패밀리 카드도 있는데 플라스틱 카드가 아닌 이미지카드입니다. 이걸 이케아 매장에서 제시하면 커피 1잔이 공짜입니다. 또한, 다양한 이케아 프로그램 예를 들어서 이케아 가구 조립 교육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것은 오픈 해봐야 알겠죠. 이케아에 관심 있는 분들은 지금 회원 가입하시고 종이 카달로그 받아보세요

아무래도 집 근처에 이케아 매장이 생기니 관련 포스팅을 많이 하게 되네요. 이케아에 대한 단소리 쓴소리 꾸준하게 계속 담아보겠습니다. 



7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