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트라이콥터에 로모 카메라를 단 로모콥터

by 썬도그 2013. 2. 15.
반응형


미국이 제조업이 거의 사라졌다고 하지만 여전히 미국은 기술 강국입니다. 미국의  FliteTest 엔지니어들이 모여서 아주 신기한 것을 만들었네요. 리모콘으로 조종되는 트라이콥터에 로모 카메라를 매달아서는 최고의 하이앵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Diana F+ 라는 로모카메라는 플라스틱 렌즈를 쓰는 등 가벼운 카메라입니다. 무게가 500g인데요. 가벼우면서도 즉석 카메라 처럼 찍은 사진을 바로 인화할 수 있습니다. 이 로모 카메라를 트라이콥터에 달았습니다.  둘을 합쳐서 이름은 로모콥터입니다. 


로모콥터에는 비디오 뷰파인더가 있어서 무선으로 뷰 파인더의 화면을 지상에 있는 무선 조종사의 고글로 전송을 하고 그 전송 받은 영상을 보면서 촬영 및 조정을 합니다.


정확하게 앵글이 들어오면 셔터를 눌러서 사진을 찍으면 됩니다. 찍은 사진은 로모콥터를 착륙시킨 후 빼내면 됩니다.


행사장이나 졸업식 혹은 여행 갈 때 하나 있었으면 딱 좋겠네요. 

미국은 주차장이나 창고에서 무언가를 참 잘 만듭니다. 남자들은 개인용 창고와 작업대가 있어서 손재주가 있는 사람들은 거기서 여러자기 재료를 구해서 직접 자체제작해서 무언가를 참 잘 만들어요. 이게 하나의 문화인데 참 부럽기만 합니다. 

출처 http://flitetest.com/articles/lomo-copter-tricopter-lomograph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