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메라사진/사진에관한글

구름 쓰나미가 밀려와 거대한 콘도를 덮치는 진귀한 사진

by 썬도그 2012. 2. 13.
반응형

오늘 뉴스보고 알았는데 부산도 서울의 강남 강북처럼 부자동네 서민동네가 구분이 되었다고 하더군요.
해운대 이쪽은 영화 '해운대'에서나 여러 뉴스에서 보면 마치 홍콩의 해안과 비슷하게 거대한 빌딩이 서 있고 가끔은 서울 한강변이나 테헤란로나 종로 빌딩 숲을 싸대기 칠 정도로 엄청난 높이의 빌딩이 가득하던데요.

이 해운대 주변이 부촌이라고 하네요. 마치 홍콩이나 도쿄의 모습을 보는 것 같아서 사진으로 담고 싶다는 생각도 들지만 해안이라면 낮은 건물 아니 평평함이 더 매력적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부산 해운대 해변처럼 거대한 빌딩이 해안가에 서 있는 도시가 있습니다.
CSI씨리즈 중 유일하게 가끔 보는 CSI 마이애미에서 봤던 그 마이애미 해안가는 거대한 빌딩이 쭈루룩 서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이 빌딩 장벽을 타고 넘는 구름(해무)를 담은 사진을 소개합니다.


물이 아닌 안개라서 다행이지 저게 물이 였다면 엄청난 인명과 재산 피해가 있었겠네요. 진귀한 사진이지만 한편으로는 무시무시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이 사진은 헬기 조종사인 마이크 쉐퍼씨가  공중에서 이 진귀한 광경을 보고  헬기를 착륙 시킨 직후에 JR Hott씨에게 연락을 합니다. 그리고 헬기를 타고 하늘로 날아 올랐고 그 광경을 멋지게 담아 냈습니다. 





 
바다 용오름 보다 더 신기한 현상이네요. 이  자연현상은 바닷물이 차가워서 그 차가운 바다와 공기가 20도 이상 차이가 나게 되면 공기에 있던 수증기가 바닷물에 냉각 응축되어 안개를 만들고 그 안개가 바람에 의해 바닷가로 불기 때문입니다. 

1년에 수차례 발생하지만 이번에는 공중에서 담았네요.

출처 
http://photoblog.msnbc.msn.com/_news/2012/02/10/10375026-spectacular-cloud-tsunami-rolls-over-florida-high-rise-condo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