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17세 고교생이 발명한 핵무기 탐지기술

by 썬도그 2011. 6. 22.
반응형

핵무기는 지구상에서 없어져야 합니다. 하지만 평화적으로 사용하면 좋은 물질이죠. 문제는 후쿠시마처럼 탈이 나면 문제가 커지는데  핵무기 지상주의에 빠진 한국정부도 핵에 대한 러브러브한 시선을 다시 생각해 봐야 할것입니다.



잘생긴 백인청년이네요. 이 청년 나이가 17살입니다. 이름은 테일러 윌슨이고요. 이 고등학생은 아주 뛰어난 연구 프로젝트를 발표했습니다.

그 프로젝트란 핵 위협을 감지하는 기술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2011년 인텔 국제 학생 과학 박람회의 인텔 청년 과학상을 수상했습니다. 이 기술은  화물컨테이너에 핵폭탄이 숨겨져서 이동하거나 다른나라에 수출할때 일일이 컨테이너를 개봉하지 않고도 자동으로 검사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지금 미국은 탈레반의 핵테러 위협을 받고 있죠.  그래서 콘테이너를 수색하지만 모든 콘테이너를 수색하긴 힘듭니다. 그러나 이 기술이 실용화 되면 모든 콘테이너를 검사할 수 있겠네요

 
이 테일러 월슨군은 핵융합이 가능한 원자로를 14살에 만들었다고 하네요. 저도 믿기지 않습니다. 이쪽 분야의 영재네요
이 기술을 간단하게 설명하면 2개의 중수소가 반응해서 중수소 핵융합이 이루어집니다. 핵융합의 기본원리죠

중수소 원자 2개를 원자핵과 융합시키면 중성자가 발생하고  여기서 발생하는 중성자를 측정하는 방사능 측정장비에 반응하는 콘테이너가 바로 핵무기가 있는 콘테이너라는 것 입니다.

 또한 테일러 윌슨군은 과학은 오타쿠나 하는 것이 아니라 멋진 일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과학은 세상을 변화시킬수 있는 멋진일이라고 말하고 있는데  이 핸섬 청년이 정말 멋지긴 하네요


 
한국은 과학영재에게 많은 투자를 하고 있을까요?  아직도 노벨평화상 말고 과학과 의학분야에 수상자가 없는데요. 한국은 기초과학보다는 응용과학 대가들이 많은 나라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