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물건너온 소식/해외화제

우주의 CCTV? 국제우주정거장에 설치될 라이브HD 비디오 카메라 UrtheCast

by 썬도그 2011. 6. 24.
반응형

하늘위에 거대한 CCTV가 있으면 어떻게 될까요?
아마 사람들은 자신의 일거수 일투족이 기록되기 때문에 보다 몸조심을 하거나 착해질듯 한데요.

그러나 하늘에 모든 곳을 감시하는 CCTV를 설치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이동하는 CCTV는 있습니다. 바로 국제우주정거장입니다.  이 국제우주정거장에 고화소의 라이브 HD캠코더가 설치될 예정입니다.
 
UrtheCast 라는 회사는 러시아 연방 우주청과 수백만달러에 달하는 카메라를 올 하반기에 국제우주정거장에 설치할 예정입니다. 



국제우주정거장 외부에 부착될 이 HD 라이브 카메라는 약 50km 넓이의 지구를 찍은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1픽셀이 약 5미터 정도가 되니 국제우주정거장이 지나갈때 길바닥에 쫙 누워있으면 픽셀 반개 정도는 차지할 수 있겠네요

이 카메라는 사진용이 아닌 동영상 촬영용인데요. 웹싸이트를 통해서 스트리밍 비디오 서비스를 할 예정입니다. 
이 캠코더는 실사판 구글어스라고 봐도 되겠네요.  국제우주정거장은 매일 지구를 16번 돌며  남위 52도에서 북위 52도까지 이동하기 때문에 한국에서도 이 국제우주정거장을 볼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고속도로 교통상황 CCTV처럼 우주에서 쏘아주는 실시간 지구 화면을 볼 날이 오겠네요. 
이 스트리밍 비디오 서비스는 2012년부터 시작될 예정입니다. 너무 기다려지네요

출처  http://urthecast.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