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2/03/113

꿀팁 질문 토론을 위한 어도비 커뮤니티 오픈 후기와 오픈 이벤트 드디어 어도비(adobe)가 어도비 제품 사용자들의 정보 교류의 장인 '어도비 커뮤니티'를 오픈했습니다. 어도비 툴에 대한 궁금한 점과 활용 팁, 작업 노하우 공유를 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끼리 정보 교류나 의견을 교환과 함께 어도비 직원들이 직접 답변을 하는 공식 답변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다양한 팁과 정보의 질문을 할 수 있는 어도비 커뮤니티 오픈 검색을 "구글링하다"라고 하듯이 사진 합성을 "포토샵하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포토샵은 이미지를 합성하고 보정하고 수정하는 가장 유명한 이미지편집 프로그램입니다. 지금의 동영상 전성시대를 이끄는 프로그램도 어도비사의 프리미어 프로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사진을 취미로 삼다 보니 주로 사용하는 어도비 프로그램은 라이트룸 클래식입니다. 현재 어도비 제품들은.. 2022. 3. 11.
왜 사진은 jpeg가 아닌 raw 파일로 찍으라고 할까? jpeg와 raw파일 장단점 사진을 취미로 삼으면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카메라를 사고 그리고 사진 관련 또는 카메라 매뉴얼 책을 구매합니다. 그리고 그 책들의 초반에 jpeg와 raw파일을 소개하면서 raw로 촬영할 것을 권합니다. 왜 사진은 raw파일로 찍으라고 할까요? JPEG 파일의 장점과 단점 사진 파일의 확장자 중에 가장 많이 보이는 확장자가 JPEG입니다. jpeg, jpg 다 동일한 파일 형식입니다. JPEG는 국제 표준 확장자로 JPEG 그룹에서 표준을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카메라 제조사 상관없이 모든 카메라는 JPEG 확장자를 지원합니다. 보통 제이펙이라고도 부르는 이 JPEG는 손실 압축 방법을 이용합니다. JPEG로 촬영을 하면 이미지센서에 도달한 빛을 포토다이오드가 디지털 신호로 변환합니다. 그리고 그 변환한 .. 2022. 3. 11.
DXOMARK 최고 점수를 APS-C 이미지센서 사용 카메라중 픽시 A1571(Pixii A1571) APS-C 크롭 이미지센서 카메라들이 점점 사라지고 있습니다. 캐논 같은 경우 풀프레임 미러리스만 내놓고 있고 APS-C 이미지센서를 사용한 보급형 미러리스는 2021년에는 단 1개도 출시하지 않았습니다. 올해는 APS-C 이미지센서를 사용한 미러리스가 나올 예정이지만 보급형 미러리스라기보다는 성능을 강화한 EOS R 시스템 미러리스라서 가격이 상당히 비쌀 것으로 보입니다. 캐논만 APS-C 크롭센서 카메라를 안 내는 것은 아니고 소니도 니콘도 이 크롭 센서 카메라들을 홀대하는 느낌입니다. 아무래도 풀프레임 미러리스 1대 파는 것이 더 많은 매출과 이익을 낼 수 있으니까요. 그러나 풀프레임 미러리스는 바디 가격이 최소 130만 원 이상이고 렌즈까지 사면 200만 원이 훌쩍 넘어갑니다. 가격 때문에 APS.. 2022. 3. 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