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9/12/123

세계에서 주목 받는 20대 한국 사진작가 안명현 연말이라서 세계적인 사진공모전이 수상자를 계속 발표하고 있습니다. 연말이 되면 소개할 사진공모전 수상작들이 많아서 사진 관련 글이 풍성해집니다. 오늘은 부다페스트 국제사진공모전을 소개할 생각이었습니다. 수상작의 퀄리티가 아주 높아서 즐거운 마음으로 소개할 사진들을 정리하다가 역시나!라는 말이 나왔습니다. 몇 번 이 블로그를 통해서 말했지만 이런 국제적인 사진공모전에서 유독 한국과 일본 사진작가들의 이름이 없습니다. 물론 따지면 없는 나라가 더 많죠. 그런데 사진을 취미로 하는 인구가 꽤 많은 한국과 일본입니다. 특히 일본은 카메라 제조 강국 아닙니까? 그런데 이상하다고 느낄 정도로 국제사진공모전에서 수상하는 한국, 일본 사진작가가 없습니다. 나름대로 내린 결론은 두 나라는 카메라 문화가 발달한 하드웨어에.. 2019. 12. 12.
20만원 대 저가 4K 짐벌 샤오미 피미 팜(FIMI PALM), 오즈모 포켓과 차이점 돈의문 박물관 안에 있는 '돈의문 구락부'를 촬영한 영상을 편집하다가 영상 제작을 포기했습니다. DSLR로 촬영한 영상인데 DSLR에 손떨림 보정 기능이 약하고 손으로 들고 촬영했더니 너무 흔들려서 볼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참 신기합니다. 10년 동안 그런 식으로 동영상을 손떨림 보정 없이 이동하면서 촬영해서 유튜브에 올렸는데 흔들림 없는 영상을 주로 보다 보다가 내 영상을 보니 멀미가 나오고 불쾌하더라고요. 짐벌을 이용해야 합니다. 짐벌을 사용하면 흔들림을 줄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짐벌이 있습니다. 지윤텍의 스무스Q가 있는데 너무 크고 무거워서 항상 휴대하고 다니기 어렵습니다. 조금만 기다렸다가 휴대성이 좋은 2세대 제품을 살 것 그랬어요. 그러나 스마트폰 짐벌도 큽니다. 스마트폰 장착하는 것도 .. 2019. 12. 12.
올해 최고의 1억 4천만원짜리 먹방, 예술을 조롱하다 먹방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이 먹방은 내가 본 올해의 최고의 먹방이었습니다. 이 먹방은 누구도 이길 수 없습니다. 누가 30초 만에 1억 4천만 원짜리 음식을 먹을 수 있겠습니다. 이 1억 4천만원짜리 바나나를 먹는 장면을 보면서 풉하고 웃어 버렸습니다. 얼마 전에 덕트 테이프에 바나나를 붙여 놓고 1억 4천만 원짜리라는 소리에 또 하나의 현대 미술의 농간이 떠올랐습니다. 예술을 좋아하고 예술 작품을 많이 보러 다니고 관련 책도 많이 보지만 가끔은 현대 미술 가격 놀음에 웃음이 나올 때가 많습니다. 말도 안 되는 가격에 팔리는 작품들을 보면 '그들만의 리그'라고 생각하고 웃어 버립니다. 실제로 이 터무니 없어 보이는 고가에 거래되는 미술품들은 우리 같은 일반인들이 구매하는 제품이 아닌 대부분은 콜렉터가.. 2019. 12. 1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