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월드

20만원 대 저가 4K 짐벌 샤오미 피미 팜(FIMI PALM), 오즈모 포켓과 차이점

by 썬도그 2019. 12. 12.
반응형

돈의문 박물관 안에 있는 '돈의문 구락부'를 촬영한 영상을 편집하다가 영상 제작을 포기했습니다. DSLR로 촬영한 영상인데 DSLR에 손떨림 보정 기능이 약하고 손으로 들고 촬영했더니 너무 흔들려서 볼 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참 신기합니다. 10년 동안 그런 식으로 동영상을 손떨림 보정 없이 이동하면서 촬영해서 유튜브에 올렸는데 흔들림 없는 영상을 주로 보다 보다가 내 영상을 보니 멀미가 나오고 불쾌하더라고요. 

짐벌을 이용해야 합니다. 짐벌을 사용하면 흔들림을 줄일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짐벌이 있습니다. 지윤텍의 스무스Q가 있는데 너무 크고 무거워서 항상 휴대하고 다니기 어렵습니다. 조금만 기다렸다가 휴대성이 좋은 2세대 제품을 살 것 그랬어요. 

그러나 스마트폰 짐벌도 큽니다. 스마트폰 장착하는 것도 귀찮고요. 손에 쥐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는 3축 손떨림 보정의 4K 짐벌이 나왔습니다. 바로 오즈모 포켓입니다. DJI에서 만든 오즈모 모켓은 방수, 방진 기능은 없지만 손바닥만 한 크기에 짐벌 기능이 달린 4K 카메라가 달려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환호했습니다. 그러나 모든 제품은 체험하면서 문제점을 발견하죠. 

오즈모 포켓은 화각이 80도로 무척 좁아서 많은 비난을 받았습니다. 액션캠의 광할한 화각은 아니더라도 최소 100도는 넘어야 하는데 80도는 너무 좁습니다. 이 문제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또 외면을 했습니다. 가격도 38만 원 정도로 상당히 비쌉니다. 이래서 모든 전기 들어가는 제품은 1세대는 건너뛰고 2세대부터 사야 한다고 합니다. 

저가 4K 짐벌 샤오미 피미 팜(FIMI PALM)

샤오미는 스마트폰 제조사로 알려졌지만 이 회사는 별 제품을 다 만듭니다. 지금은 ODM 회사로 인식되고 있을 정도입니다. 시장에 나가서 쓸만하고 가성비 좋은 제품 섭외해서 샤오미 디자인과 브랜드를 심어서 판매하는 느낌입니다. 이 샤오미가 DJI에서 주력으로 판매하는 드론과 액션캠 쪽에 발을 들여오고 있습니다. 

드론, 액션캠 쪽 샤오미 브랜드가 피미(FIMI)입니다. 샤오미 피미 X8 SE는 저가 드론으로 세상에 선보였는데 이 피미에서 DJI의 오즈모 포켓을 잡기 위해서 오즈모 포켓보다 기능은 더 좋고 가격은 더 저렴한 샤오미 피미 팜(FIMI PALM)을 선보였습니다. 

외모는 오즈모 포켓과 비슷합니다. 아마 참고를 많이 했을 것으로 보입니다. 샤오미 피미 팜 무게는 120g이고 크기는 손바닥 위에 올라갈 정도로 작습니다. 

전면에는 작은 LCD 디스플레이가 있고 녹화 버튼/전원 버튼과 조그셔틀 버튼이 있습니다. 3축 흔들림 보정도 들어가 있습니다. 

오즈모 포켓의 문제점인 화각 80도보다 넓은 128도 화각을 샤오미 파미 팜은 제공합니다. 

블루투스와 와이파이를 이용해서 스마트폰과 연결해서 촬영하는 화면을 스마트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얼굴 인식과 트래킹도 가능합니다. 

여러 피사체를 4개의 영상 모드로 촬영가능하네요. 

스토리 모드는 영화 영상처럼 프리셋과 화면 전환 효과 그리고 배경음악을 넣을 수 있습니다. 

샤오미 피미 팜은 배터리가 1000mAh로 1080p FHD 영상을 240분 연속 촬영이 가능합니다. 

전원 버튼으로 알았던 왼쪽 버튼은 조그셔틀 버튼이네요. 또한 엔터키처럼 누를 수 있어서 1번 누르거나 길게 눌러서 모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상하로 움직이면 줌인, 줌아웃이 되고 왼쪽으로 움직이면 노출을 내리고 오른쪽으로 움직이면 노출을 올립니다. 

마이크는 2개가 들어가 있고 하단에 MicroSD 슬롯이 있고 하단에 USB-C 포트가 있습니다. 

샤오미 피미 팜 vs DJI 오즈모 포켓 스펙 비교

샤오미 피미 팜(FIMI PALM)과 오즈모 포켓을 비교해 보면 배터리가 피미 팜이 240분으로 약 2배 오래 촬영할 수 있고 용량도 125mAh 많습니다.  화각은 128도로 오즈모 포켓보다 80도보다 넓습니다. 

패닝이나 틸팅, 롤링 각도도 오즈모 포켓보다 더 넓습니다. 샤오미 피니 팜은 오즈모 포켓에 없는 와이파이 블루투스 기능이 있습니다. 무게는 4g 무겁고 크기는 대동소이하네요. 

가격은 할인해서 237달러로 오즈모 포켓보다 훨씬 저렴합니다. 20만 원 중반 대인데 해외 직구 사이튼 베스트 기어에서는 사전 주문 기간에 주문을 하면 149달러로 더 저렴해집니다.

그러나 이 제품에 대한 리뷰가 안 보입니다. 저렴하게 살 기회이지만 검증되지 않고 문제가 발생하면 돈을 날릴 수 있으니 나중에 사는 게 나을 것 같네요. 할인을 안 해도 이 제품은 성능만 검증받으면 무척 4K  짐벌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