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0855

대학 동아리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풋풋한 단편영화 <3cm>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문화가 있는 날'입니다. 이 날은 전국 대부분의 영화관이 오후 5시부터 9시까지 영화 관람료가 무조건 5천원입니다. 영화 관람료 문턱이 낮아져서 평소에 영화를 안 보는 분들도 많이 봅니다. 실제로 '문화가 있는 날' 영화관을 가면 아주머니들과 아저씨들이 참 많습니다. 저도 매월 까먹지 않고 챙겨 먹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번 8월 말 '문화가 있는 날'은 볼 영화가 없어서 안 봤습니다. 아니 올해 들어서 영화 관람을 50% 정도 줄였습니다. 매주 1편 이상씩 보던 제가 2주에 1번을 넘어서 이제는 1달에 1번 정도 볼까말까 합니다. 제가 영화를 안 보게 된 이유는 보고 싶은 영화가 거의 사라졌기 때문입니다. 예고편만 봐도 다 본 것 같은 느낌. 돈 많이 .. 2018. 8. 31.
슈퍼히어로 액션피규어를 이용한 사진놀이 말레이시아에서 사는 페이스북 운영자 Wire Hon은 아내와 함께 흥미로운 사진 놀이를 페이스북에 올리고 있습니다. 마블과 DC의 슈퍼히어로 액션 피규어와 함께 재미있는 사진 놀이를 하고 있습니다. 헐크, 데드풀, 스파이더맨, 울버린, 토르, 아이언맨과 함께 사진을 찍고 있네요. 토니 스타크가 그네를 밀어주고요 정원 관리도 시킵니다. 때론 대화도 하지만 주로 일을 시킵니다. 야자를 따 달라! 청소 해 달라! 화분 옮겨달라! 빨간 팬티 벗은 슈퍼맨에게 팬티도 챙겨줍니다. 토르가 반항을 하지만 어림 없습니다. 그러나 데드풀이 잔뜩 화가 났나 보네요 일 못하면 벌도 줍니다. 그런데 이 사진들 좀 이상하죠. 액션 피규어들 중에 저렇게 큰 액션 피규어 구하기도 어렵습니다. 사실은 작은 액션 피규어들을 이용해서 촬.. 2018. 8. 31.
대한민국 국토 발전 역사를 볼 수 있는 국토발전전시관 자주 지나 다니는 정동길를 오랜만에 지나갔습니다. 서울시립미술관 앞에서 시작되는 정동길은 정동제일교회와 고종의 도서관으로 활용했다가 을사늑약을 체결한 비운의 공간인 중명전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화여고가 있죠. 이 이화여고 옆 캐나다 대사관 맡은편에 '국토발전전시관'이 생겼습니다. 몇 년 전부터 공사를 하고 있었는데 공사과 완료 되었네요. 갑자기 들어간 곳이라서 외관을 촬영한 사진이 없네요. '국토발전전시관'이 있던 곳에는 '서울지방국토청' 건물이 있던 곳으로 건물을 리모델링해서 전시관으로 만들었습니다. 국토발전전시관은 국토교통부의 역할과 역사 그리고 대한민국 국토 발전사를 담고 있습니다. 한국 같이 고속 성정한 나라도 없죠. 엄청난 경제발전과 국토발전이 있었지만 동시에 정신적인 발전이 그에 못 미치는 아.. 2018. 8. 30.
우수한 화질의 매빅2 프로, 광학 줌 카메라의 매빅2 줌 세계적인 드론 제조업체인 DJI가 며칠 전 손바닥 위에서 날릴 수 있는 접이식 드론인 매빅의 새로운 제품인 매빅2를 선보였습니다. 매빅2는 화질이 좋은 매빅2 프로와 광학 줌이 달린 매빅2 줌을 동시에 선보였습니다. 간단하게 소개하면 매빅2 프로는 중형카메라로 유명한 핫셀블라드 L1D-20c 카메라를 사용한 동영상 화질이 우수한 화질이 특징이고 매빅2 줌은 24~48mm 광학 줌이 달려서 좀 더 유연한 동영상과 사진 촬영에 좋습니다. 제품 바디 사양은 동일합니다. 다만 카메라가 다릅니다. 매빅2 프로 매빅2 프로는 매빅2 줌보다 큰 1인치 CMOS 센서를 사용합니다. 화소수는 2000만 화소입니다. 조리개는 f2.8 ~ f11ㄱ까지 지원되며 ISO는 3200에서 12800까지 가능합니다. 어두운 곳에서 .. 2018. 8. 30.
유튜브 중독을 막는 유튜브 기능 디지털 웰빙 유튜브를 2008년 경부터 사용하고 있는데 이렇게 고속 성장을 할 줄은 몰랐습니다. 아니 통신 속도의 증가와 매년 엄청난 적자를 보면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계속 쌓아가는 유튜브를 보면서 언젠가는 터지겠구나 했는데 결국 터졌네요. 현재 10, 20대들은 네이버에서 검색을 안 합니다. 유튜브에서 하죠.동영상 정보가 사진과 글 정보보다 더 많은 정보를 담고 있기에 검색을 유튜브에서 합니다. 이뿐이 아닙니다. 공중파 보다 더 재미있는 콘텐츠가 무궁구진합니다. 카카오TV와 네이버TV가 뒤늦게 유튜브를 따라 잡으려고 노력하지만 이미 기울어진 운동장입니다. 특히 카카오TV는 잘 나가던 다음TV팟을 대체하면서 동영상 업로더에게 수익쉐어하는 프로그램도 없고 오로지 1인 방송하는 소수에게만 수익을 나눠줍니다. 유튜브는 갓튜.. 2018. 8. 29.
실용성, 가성비가 좋은 20만원대 스마트폰 화웨이 노바 라이트2 최신 플래그십 스마트폰 판매량이 줄어들었습니다. 그러나 스마트폰 판매량이 줄어든 것은 아닙니다. 100만원을 훌쩍 넘는 최고 스펙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대신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사용하는데 큰 불편이 없는 중저가 특히 저가 스마트폰 판매량이 늘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자주 분실하고 깨먹는 노인분들이나 학생들에게는 수백만 원 하는 값비싼 스마트폰보다는 중저가 폰이 좋습니다. 요즘 중저가 폰들도 최신 게임이 돌아갈 정도로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분명 몇 년 전의 중저가폰 특히 저가폰들은 성능이 너무 떨어져서 조악하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저가폰들은 가격은 싸면서도 실용적인 기능과 성능도 크게 좋아서 조악하다는 느낌이 많이 사라졌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20만원대 스마트폰 화웨이 노바 라이트2(Nov.. 2018. 8. 28.
캐논 풀프레임 DSLR EOS 5D MARK4로 역광 및 어두운 곳에서 사진 잘 찍는법 캐논 풀프레임 DSLR EOS 5D MARK IV는 풍경, 인물, 야경, 다큐, 야생, 스튜디오, 스포츠, 보도 등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전천후 카메라입니다. 프로와 하이 아마추어 분들에게 인기가 높은 5D 시리즈 중 최신 제품입니다. 캐논 EOS 5D MARK IV는 3,040만 화소에 DIGIC 6+ 영상엔진이 탑재된 제품으로 해상력을 해치지 않으면서 저노이즈와 컬러노이즈 및 휘도노이즈 억제력이 좋은 제품입니다. 캐논 풀프레임 DSLR EOS 5D MARK4의 고해상도 노이즈 테스트 카메라의 영상엔진 또는 화상처리엔진은 이미지센서가 촬영한 사진과 영상을 후가공하는 하드웨어입니다. 이 영상엔진이 카메라 제조사가 추구하는 색감(JPEG 사진일 경우)을 만들고 노이즈를 줄여줍니다. 캐논은 붉은.. 2018. 8. 28.
남녀 소득 격차가 큰 지역일수록 여성의 섹시 셀카 사진은 증가한다 인스타그램이나 페이스북에 보면 자신을 촬영한 섹시한 셀카 사진을 올리는 여자 분들이 꽤 많습니다. 이런 여자들의 섹시한 셀카 사진을 보면 많은 사람들이 '성불평등' 또는 '억압의 산물'로 인식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여성들의 섹시한 셀카 사진을 올리는 이유는 이성에게 잘 보이려는 경쟁의 심리에서 나온 행동이라는 주장이 나왔네요 There's a Disturbing Link Between Women Posting Sexy Selfies And Income Inequality원문뉴 사우스 웨일즈 대학의 성 심리학자이자 논문의 공동 저자 중 한 사람인 Khandis Blake가 발표한 논문에서 여성의 섹시한 셀카 사진은 기존의 생각인 '여성을 성적 대상'으로 하거나 '억압 문화가' 영향을 주고 있는 것이.. 2018. 8. 27.
은하수를 배경으로 한 드론으로 그린 빛 그림 에어로그래프 드론은 항공 사진의 민주화를 앞 당겼습니다. 여전히 드론은 고가의 제품들이 많지만 가격이 점점 하락하게 되면 더 많은 사진가들이 드론을 이용한 사진을 많이 사용하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드론이 제공하는 사진은 다 비슷비슷합니다. 90도 각도로 내려다 본 사진이나 사선으로 본 부감샷이 대부분이죠. 그러나 좀 더 창의성을 발휘하면 좀 더 다양한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사진작가 Reuben Wu처럼요 사진작가 Reuben Wu는 바다나 호수의 단순한 풍경 앞에 드론을 띄워서 빛으로 도형을 그렸습니다. 드론에 램프를 달아서 장노출로 촬영한 사진입니다. 그렇다고 긴 장노출로 촬영하면 은하수가 아닌 별의 일주 사진이 되기에 빠른 시간에 드론을 움직여서 사진 촬영을 했습니다. 그래서 도형은 간단한 도형이나 + /.. 2018. 8. 26.
잠깐만 회사 좀 관두고 올게. 번아웃 증후군을 앓고 당신에게 추천하는 영화 오춘기가 왔습니다. 왜 사는 거지? 내가 원하는 삶이 이런 것일까? 아침 8시에 출근해서 저녁 9시에서 10시에 퇴근하는 일이 반복되자 사는 이유에 대한 생각을 자꾸 하게 됩니다. 매일 야근을 하다 보니 특별히 야근할 일이 없어도 습관적으로 야근을 하고 있었습니다. 야근을 안 하면 하루가 제대로 흘러가지 않는 느낌이었습니다. 아주 가끔 보통의 회사원들이 퇴근하는 오후 7시에 퇴근하면서 만난 퇴근길의 지옥철은 수업 시간에 선생님의 심부름 지시를 받고 나 혼자 궤도에서 벗어나서 고요한 복도를 지나는 일탈의 괘감까지 들었습니다. 그렇게 하루하루를 불태우다가 주말이 되면 의무적으로 만나는 듯한 친구들과 술자리를 하고 일요일은 하루 종일 누워만 있었습니다. 그리고 일요일 오후가 되면 머리가 아파오기 시작합니다. .. 2018. 8. 24.
거울을 이용한 하늘과 땅 이중 풍경 담기 풍경 중에 보여주고 싶은 곳만 따낼 수 있기 때문에 사진은 프레임의 예술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이게 사진의 약점이기도 합니다. 전체를 볼 수 없고 부분만 담으니까요. 사진의 맹점은 카메라 뒤쪽의 풍경을 담지 못합니다. 무조건 카메라 렌즈가 향한 곳만 담습니다. 그러나 카메라 뒤쪽도 담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것도 아주 쉽습니다. 거울을 놓고 촬영하면 카메라 뒤쪽도 사진에 담을 수 있습니다. 사진가 Sebastian Magnani는 거울을 이용해서 카메라 뒤쪽 풍경을 정면 풍경과 함께 담는 독특한 시선의 사진을 담고 있습니다. 물론 이 방법은 이미 많은 사진가들이 시도하고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다른 점이 있다면 이 Sebastian Magnani는 땅과 하늘을 거울을 이용해서 1장의 사진에 담습.. 2018. 8. 24.
풀프레임 미러리스 니콘 Z7, Z6와 함께 출시된 NIKKOR Z 렌즈와 어댑터 어제 니콘의 첫 풀프레임 미러리스 Z7과 보급형 제품인 Z6이 동시에 공개되었습니다. 저는 대체적으로 긍정적으로 보지만 많은 분들이 가격은 소니 풀프레임 미러리스보다 가격이 비싸고 성능도 딱히 좋아 보이지 않는다면서 실망과 비난의 목소리가 많습니다. 사실 니콘의 새로운 풀프레임 미러리스는 니콘만이 선보이는 특장점을 담은 기술은 없고 캐논과 소니에서 이미 수년 전에 선보인 기술을 이제서야 탑재한 느낌입니다. 그럼에도 가격이 저렴했으면 좋으련만 Z7은 4백만원 대 Z6은 2백만원대입니다. 기술적으로도 가격적으로도 매력이 없다는 말들이 많이 들려오네요. 니콘은 Z7, Z6에 전력 투구를 했습니다. 그래서 니콘 필름 카메라와 DSLR에서 사용하는 F 마운트를 버리고 Z 마운트라는 새로운 마운트를 선보였습니다. .. 2018. 8. 2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