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터데스크 관리자

도움말
닫기
적용하기   첫페이지 만들기

태터데스크 메시지

저장하였습니다.


수년 전에 KT 초고속 인터넷을 사용했을 때 였습니다.
제가 사는 아파트에 최초로 광통신망을 구축한 KT는 1초에 무려 10메가라는 경이적인 기록의 다운율을 체험하게 해주었습니다.  초당 10메가..꿈의 속도죠. 그 속도에 미친듯 인터넷을 했습니다.  그러나 한달이 지난후 1초에 5메가 정도로 팍 떨어졌습니다.

" 저기 갑자기 1초에 5메가로 떨어졌어요"
"아 5메가가 정상입니다. 그게 요금에도 맞고요"
"그래도 개통때는 1초당 10메가 속도 나오게 해주셨는데요"
"5메가도 빠른거예요"
"그래도 좀 어떻게 안될까요"
"안됩니다"

제가 사정하는 이유는  제가 사는 아파트에 광통신망이 들어온것은 KT가 최초였습니다.
한참을 통화했습니다. 그리고 KT는 맘대로 하세요라는 식으로 전화를 응대하더군요.
어차피 KT만 광통신으로 들어 왔으니까  쓸려면 쓰고 말려면 말라는 식이더군요.  어쩌겠어요. KT가 주도권을 쥐고 있으니 그냥 끊었습니다.  그래도 어이없다는 듯 한 대응은 좀 그렇더군요.  고객센터가 아닌 지역 전화국의 직원인데 전화 응대가 딱 공무원 스타일이었습니다.

1년 후 하나로 통신이 들어왔고 한참이 지난 후 KT인터넷망을 해지했습니다. 
이때 까지는 KT에 큰 불만이 없었습니다. A/S도 좋고 기사님들도 친절하고 그런데 이 KT에 악감정이 생기는 일이 작년에 발생했습니다


KT와이브로를 사용하면서 꼭지가 돌아 버렸습니다.
그리고 왜 사람들이 KT에 욕을 하는지 알겠더군요. 특히 아이폰 사용자들의 불만을 그대로 느꼈습니다. 

KT는 고객센터는 엉망진창입니다 KTF와 합병을 하면서 업무분장이 미흡함점을 감안하더라도  전화돌리기는 왜 그리 잘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고객이 불만이 있으면 전화를 고객에게 해서 해결해야지요.  이리저리 전화돌리기만 수십백번을 받고 나니 사람이 미치기 일보 직전이 됩니다

뭐 변한다 변한다 약속은 하지만 변한다는 것을 피부로 느끼지는 못하겠습니다.

KT가 발로 뛰겠다는 광고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저는 이 광고 보자마자 웃었습니다.  

"그럼 이전에는 발로 안뛰고  탱자탱자 놀았다는 소리인가?"
이제서야 발바닥에 땀이 났게 뛰겠다는 건데요. 발로 뛰겠다는 소리를 뒤집어서 생각해보면 이전의 KT의 고객불만응대가 스스로 미흡했다는 점을 고해성사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HS다비드님의  KT 아이폰 A/S 정책 변경, 발 같은 대처 라는 글을 읽어보면 KT가 왜 느닷없이 고해성사를 하고 발로 뛰겠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KT는 이전 까지 아이폰 초기불량을 단 하루만 인정했습니다.
단 하루안에 불량을 발견하면 새 제품으로 교환해주지만  하루가 지난 다음날에 고장을 발견하고 A/S센터에 찾아오면 새 제품이 아닌 리퍼폰으로 교체를 해줍니다.  애플 A/S정책은 원래 그렇다며 똥배짱을 부렸습니다.

애플이야 글로벌 A/S정책이 그러건 말건 상관없이 한국에서 장사를 할려면 한국 실정에 맞게 A/S를 해야죠.
그러나 KT는 애플 핑계를 되고 지금까지 야박한 A/S정책을 했는데  이번에 SKT가 아이폰4를 출시하면서 7일 안에 고장나면 새 제품으로 교환해준다고 하니 느닷없이  구매한지 14일안에 고장나는 것 까지 새 제품으로 교환해 준다고 했습니다

누가 봐도 보기 좋은 모습은 아니죠. 이전에는 절대 안된다는 논리가 왜 SKT가 나서니까 바뀌는지 모르겠습니다.
이 모습을 보면서 예전에 제가 사는 아파트에 KT가 단독으로 광통신망을 깔았을때의 똥배짱이 떠오르네요

경쟁상대가 없을때는  고객 너님 맘대로 하세요. 라고 하는 모습
이런 회사의 마인드는 10년이 지나도 바뀌지 않았네요.

전 이 광고를 보면서  백조의 머리는  KT 임원진들로 보이고


고객이 발 같이 보이더군요. KT는 큰 오해를 하나 하고 있는데 작년에 영업이익과 매출이 증가한게 KT가 잘해서가 아닙니다
수익 매출 증가를 이끈것은 아이폰이지 KT가 아닙니다.

이제 SKT와의 진검승부가 벌어질 예정입니다. 전 이 승부에 SKT의 승리를 예견하고 싶습니다.
발로 이제서야 뛰는 KT, 언제 크게 한번 당해봐야 정신 차릴 것 입니다. 

썬도그
하단 박스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반말카피 2011.03.08 20:0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건방지게 발로 뛰겠소 그런다 뛰겠습니다도 아니고 광고카피부터 느껴지는 kt의 건방짐 어차피 살아생전 갈아탈일없을듯 아이폰할아버지가 나온다해도

    •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1.03.08 20: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어 저도 발로 뛰겠소에 어감이 아주 나쁘더군요. 반말투에 억압적인 말투, 두두두라는 소리가 기관총으로 KT 쏘는 소라는 소리 같아 보입니다. 두두두 하면서 정작 고객센터나 고객응대 업그레이드는 왜 못하는지 모르겠어요

  2. Favicon of http://www.megawave.pe.kr BlogIcon MegaWave 2011.03.08 21:4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Firefox를 만난 MS가 떠오르더군요.
    A/S 정책 바꾼 건 정말 웃기는 이야기죠.
    우리 나라에는 정말 신뢰가 가는 기업이 거의 없군요.

  3. Favicon of http://skywriter99.blog.me BlogIcon skywriter 2011.03.09 00:0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도 반말카피님처럼 뛰겠습니다도 아니고 하오체로 말하는 꼬락서니부터 거슬렸는데...
    저 백조 광고를 보면서 몸뚱아리와 머리는 고객이지만 정작 물속에서 발을 안 움직이면 늬들 다 뒈지니까 알아서 잘해라 처럼 느껴졌다는... ㅎㅎ
    지금 저희 사무실이 분리가 되었는데 전화랑 인터넷이 분리된 사무실 아이디랑 막 꼬여 있다면서 요금도 그쪽에서만 나가고 담당 기사랑 보내준다더니 며칠 째 연락도 없습니다..ㅎㅎ 고객응대하는 사람 말고 윗대가리 한테 전화해서 처리하라고 했는데 어찌될런지... 써글 KT에요...

  4. 타임 2011.03.09 08:1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KT 고객센터 전화해보면 kt안티된다고 하죠. Sk는 해주는데 kt는 시시콜콜한 개인정보까지 다 요구합니다. 그래서 아이폰 사고싶었지만 그냥 갤럭시샀습니다. Kt랑 뭘하다가 잘못꼬이면 정말 답도 안나오고 대책없거든요. 아이폰이 sk에서 출시되면 이제 kt는 끝입니다. 안드로이드 아이템을 늘린다고 하는데 갤럭시s가 이정도까지 큰게 기계가 좋아서라기보담은 초기 품질불량에도 고객이 이탈안할만큼 괜찮았던 sk서비스덕분도 있을겁니다. Kt는 임원이나 직원이나 고객만족이란 걸 모르면서 구호나 열심히 외치고 있네요.

  5. 도미노 2011.03.09 12:56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는 이 광고 보면서 KT 자신들이 물갈퀴질을 하지 않으면 소비자는 가라앉는다(?)고 하는 것 같더군요.
    마치 자신들이 없으면 고객들은 아무것도 못한다는 듯한 뉘앙스? 아무튼 저 역시 기분 나쁜 광고네요.

  6. mycom11 2011.03.09 13: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 10년 넘게 약정 안걸고 쓰고 있는 KT에 전화했습니다. 이방에서 저방으로 컴퓨터 옮기니 인터넷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자랑스런 100번에 전화해서 가내 이동?해달라고 했더니만,,,,
    내일 온답니다. 예약제라네요.
    저희 집에서 차로 약 2분거리에 있는 KT. 발로 뛰어도 10분이면 올텐데.. 참내.
    언제든 약정 끊어버리고 돈받고 딴 업체 알아보려고 아직도 무약정에 인터넷쓰는데..
    이제는 정말 발로 뛰는 업체보단 차로 열라 이동하는 업체좀 알아봐야 겠습니다. 짜증 안나게요.
    지금 인터넷을 T-로그인으로 접속했네요. SK로 가야하나...?

  7. Favicon of https://hslifestory.tistory.com BlogIcon HS다비드 2011.03.09 16: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변한 것도 하나도 없이... 발로 뛰겠다는.. 도대체 뭐가 바뀐지 모르겠더라고요 정말.

    안좋게 보기 시작하니 반발로 하는 발로 뛰겠소 라는 것도 맘에 안들더라고요.

    고갱님께 반말이라뇨!^^ㅋ

  8. Favicon of https://shings47.tistory.com BlogIcon 하이에나통신 2011.03.09 16:52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말 좋은 글이네요 ㅠㅠ KT 아이폰 덕에 요즘 너무 웃을 일이 많은 듯 합니다!!!

  9. 남현재 2011.03.26 04: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에서야Kt가 저뿐만아니라여러사람골탕먹인다고생각되네요ㅡ국제요금태문에 분해서자다가1시에일어나민원접수하려는데ㅡ인터넷까지안돼서결국에는ㅡ소비자고발센타외ㅣ곳에민원냈는데결국kt고객센타는회원등록도안돼서핸펀으로하려구들어와봤더니역시나ㅡㅡ저하고같은분들이많네요ㅡ대기업의부당한서비스에한표?? 던집니다

  10. 남현재 2011.03.26 04:14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늘에서야Kt가 저뿐만아니라여러사람골탕먹인다고생각되네요ㅡ국제요금태문에 분해서자다가1시에일어나민원접수하려는데ㅡ인터넷까지안돼서결국에는ㅡ소비자고발센타외ㅣ곳에민원냈는데결국kt고객센타는회원등록도안돼서핸펀으로하려구들어와봤더니역시나ㅡㅡ저하고같은분들이많네요ㅡ대기업의부당한서비스에한표?? 던집니다

  11. 이소연 2011.03.28 18:4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사기 잘 치는 kt....정말 폭발 시키고 싶어.......

  12. 이소연 2011.03.28 18: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제발 너네들 편리한 대로 말장난 그만쳐라!
    양심도 없는 kt..이래저래 손해보고 kt끊는다...
    상담사나 전부 물고늘어지는 귀신같은 것들...
    씨바 잠도 안 와.........

  13. 잡부 2011.04.04 12:5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그냥 광고일뿐이지....

    고객만족 현장기사들한테 쪼기만 하지 구체적으로 조직적으로 고객을 만족시킬 행동을 하지 않는듯하네.

    글쓴이 의도는 뭔가 모르겠지만 그냥 광고일뿐! 현장잡부들만 죽어나는거지뭐.
    ㅋㅋㅋ

  14. 깜직이 2011.04.29 22:38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헐 ~ 그래서 무엇을 원하시나요?

  15. 민짱ㅋ 2011.05.11 22:17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ㅋㅋㅋ 이런 서비스 정신으로 ……
    집전화 요금제 무단가입까지 시켰겠죠.. ㅋ.. 대박
    기분 진짜 나쁘셨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