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서울여행

봉은사에서 만난 낙엽연등, 가을빛을 느끼게 하다

by 썬도그 2010. 11. 5.
반응형


펜펜님의 글을 통해서 강남에 있는 봉은사에서 가을 연등축제가 있는것을 알았습니다.
한국 최고의 퍼레이드로 인정하는 부처님 오신날 전주에 종로에서 행해지는 연등행렬의 감동은 1년내내 갑니다.
그 연등을 봄이 아닌 가을에 볼 수 있다니.. 저에게는 너무 좋은 기회였습니다

니콘 D3100을 들고 봉은사에 찾아 갔습니다.  생각보다는 연등의 갯수는 작았지만 규모와 정밀도는 대단하더군요


해태 두마리가 양옆에서 하얀 송곳니를 자랑하고 있었습니다. 연등은 노출 맞추기가 정말 힘듭니다. 위 사진처럼 뒤 연등의 노출이 맞으면 앞에 있는 연등이 노출오버되기 쉽상이죠




그 연등들 사진입니다


볼때마다 느끼지만 이 연등만큼 동양적인 작품도 없어요. 비록 한국 고유의 문화는 아니지만  그 숙련도나 제작연륜은 동북아시아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석가탑도 보이구요


가장 큰 연등이었습니다. 사진으로는 작게 보이지만  그 크기가 2층 건물 높이 였습니다.





용이 좀 귀엽네요


미륵사지 석탑같이 보이네요


가슴에 품은 용이 너무 귀엽습니다. 용의 얼굴에도 램프가 따로 들어가 있네요





봉은사 연못에는 작은 연등들이 켜 있는데  가을의 운치를 증폭시키네요



연등낙엽.  가을 맞춤형 연등이네요.  누가 이 아이디어를 냈을까요? 봉은사 연못이 밤이라서 어두워서 가을인지 잘 느끼지 못했는데
이 밤에도 빛을 발하는 연등낙엽 때문에 가을 냄새가 나네요.





오늘 부터 청계천에서 세계 연등축제가 열립니다. 며칠 전 지나가면서 봤느데 이제 막 설치하더라구요.
저도 시간되면 찾아가서 그 황홀한 풍경을 카메라에 담아 볼까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