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서울여행

가을빛이 아름다운 종묘 돌담길

by 썬도그 2010. 11. 4.
반응형

종로는 골목이 참 많습니다. 이런 골목 골목을 다니다 보면 눈이 상방 15도로 향해집니다. 정말 진귀한 풍경들이 많거든요.
골목을 틀면 또 다른 풍경이 나오고 또 다른 골목을 들어서고 나오면 또 다른 느낌의 동네가 나옵니다.

종로의 그 아름다운 골목길 중에서도 제가 좋아하는 골목길이 바로 종묘 돌담길입니다. 종묘를 정면으로 보고
왼쪽으로 끼고 돌아가는 이 골목길은 창덕궁 정문까지 이어집니다.

니콘 D3100은 EXPEED2라는 새로운 화상처리엔진으로 인해 기존보다 계조부분에서 많은 개선점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전 D40때는 후보정을 꼭 해줘야 했습니다. 특히 계조부분을 조정해주기 위해서 라이트룸을 사용해서 계조부분만 조정하고
낮은 채도의 사진이 많아서 검은색을 인위적으로 증가시키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니콘 D3100은 특별하게 만질게 없더군요 아래 사진 모두 그냥 사이즈 변경만해서 올린것들 입니다.


이 종묘 돌담길을 D3100으로 담아 봤습니다.  전 대부분 P모드로 찍습니다.  이런 풍경사진 기교부릴것도 솔직히 없죠.
내가 그곳에만 가면 되며 카메라 파인더 안에 넣기만 하면 됩니다.  풍경이 사진의 9할을 만들고  나머지 1할은 내가 그곳에 간 그 자체입니다.








좁은 골목인데 이렇게 아름다운 빛으로 물들었네요. 그래도 이곳도 찻길이라고 차가 자주 다니네요.



가을이 내리고 있습니다. 가을을 느껴볼 시간들이 많아지는 요즘이네요.   귀에 꽂은 이어폰을 빼고
낙엽 날리는 소리 낙엽 밟는 소리를 들어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