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 대한 쓴소리

전교조가 무슨 불법단체인가? 명단공개 두려워하지 마라

by 썬도그 2010. 4. 20.
반응형

한나라당 조전혁의원이 전교조 가입 선생님의 명단을 자신의 홈페이지에 공개했습니다.
몇 년전부터 조전혁의원이 벼르던 일이였죠.  그러나 법원에서는  전교조 가입교사의 실명공개를  하지말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조전혁의원 법원의 판단을 가볍게 무시하네요.  위법행위라고 전교조는  따져묻고 있습니다.  맞아요. 위법해위죠.

조전혁의원 법을 만드는 사람이 법을 어기고 뭐 국회의원의 기대치가 없으니  위법행위를 해도 별 느낌이 없네요. 
다만  국회의원들이 만드는 법을  국민이 따라야 할까? 하는 의문이 들긴 합니다.  악법도 법이라는 말은  제대로 법이 시행되는 국가에서나  따르는 말이지  법을 만들는 의원이 자기가 법을 어기는 나라에서 과연 법을 지키고 살아야 할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건 그렇고 저는  이 명단공개를 떠나서 왜 전교조가 명단공개를 반대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전교조가 불법폭력서클인가요? 비리단체인가요?  비리라면 전교조보다는 교총이 더 가깝지 않을까요?


대부분의 교장선생님들이 가입된곳이 교총입니다. 
몇달 전부터 교장비리 엄청나게 시끄러웠고 지금도 현재진행형입니다. 강남의 교장자리 하나 따볼려고 서울시 교육감에게  싸바싸바 하던 분들이 교장선생님들이예요

이번에 조전혁 의원이  공개한 명단은 전교조도 있지만 교총도 있습니다.
양 교원단체는 동시에 발끈했지만  신문에는 전교조가 헤드라인에 붙네요

전교조선생님들에게 한번 물어보죠? 왜 명단공개를 그렇게 꺼려하나요?
전교조선생님 명단이 공개되면   학부모들이  좌익교육하고 빨갱이 만든다고 기피한다고 생각해서 공개를 하지 말라고 하는것인가요?

그러나 저는 오히려 그 명단공개된 선생님의 이름을 보고  내 아이의 담임이 전교조선생님이면 오히려 더 좋을듯 한데요.
교총소속 담임선생님이면  좀 짜증스러울것이구요.  촌지 은유법으로 요구하는것은 아니지 하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죠.

물론 저와 같이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 않고  전교조와 좌익 그리고 빨갱이를 동급으로 여기는 학부모도 많을 것 이고 그게 실제상황이겠죠. 그렇다면  전교조가 대국민 설득이나  이미지 개선을 하면서 서서히 바꾸면 될것 입니다. 그런 노력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 의문이 드네요

전교조가  명단공개를 적극 막는 모습에 오히려   무슨 잘못한일을 하는 사람들의  명단공개인가? 하는 생각마져 듭니다.
그냥 정정당당하게 공개하고  활동하시는것은 어떨까요?


전교조가 뭐 어때서? 적어도 교총보다는 나아~~ 라고 당당하게 활동하셨으면 합니다.
전교조에 대한 기대치는 80년대의 그 참교육을 외치던 모습보다는 많이 퇴색되었지만  적어도 교총보다는 낫습니다.(물론 제 개인적 판단입니다)  

정치나 교육이나 최선책은 없는듯 하네요.  최악을 걸러서 차악을 선택하는 것 같아 보이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