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전교조가 무슨 불법단체인가? 명단공개 두려워하지 마라 본문

삶/세상에 대한 쓴소리

전교조가 무슨 불법단체인가? 명단공개 두려워하지 마라

썬도그 2010. 4. 20. 09:58

한나라당 조전혁의원이 전교조 가입 선생님의 명단을 자신의 홈페이지에 공개했습니다.
몇 년전부터 조전혁의원이 벼르던 일이였죠.  그러나 법원에서는  전교조 가입교사의 실명공개를  하지말라고 했습니다.
그러나  조전혁의원 법원의 판단을 가볍게 무시하네요.  위법행위라고 전교조는  따져묻고 있습니다.  맞아요. 위법해위죠.

조전혁의원 법을 만드는 사람이 법을 어기고 뭐 국회의원의 기대치가 없으니  위법행위를 해도 별 느낌이 없네요. 
다만  국회의원들이 만드는 법을  국민이 따라야 할까? 하는 의문이 들긴 합니다.  악법도 법이라는 말은  제대로 법이 시행되는 국가에서나  따르는 말이지  법을 만들는 의원이 자기가 법을 어기는 나라에서 과연 법을 지키고 살아야 할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그건 그렇고 저는  이 명단공개를 떠나서 왜 전교조가 명단공개를 반대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전교조가 불법폭력서클인가요? 비리단체인가요?  비리라면 전교조보다는 교총이 더 가깝지 않을까요?


대부분의 교장선생님들이 가입된곳이 교총입니다. 
몇달 전부터 교장비리 엄청나게 시끄러웠고 지금도 현재진행형입니다. 강남의 교장자리 하나 따볼려고 서울시 교육감에게  싸바싸바 하던 분들이 교장선생님들이예요

이번에 조전혁 의원이  공개한 명단은 전교조도 있지만 교총도 있습니다.
양 교원단체는 동시에 발끈했지만  신문에는 전교조가 헤드라인에 붙네요

전교조선생님들에게 한번 물어보죠? 왜 명단공개를 그렇게 꺼려하나요?
전교조선생님 명단이 공개되면   학부모들이  좌익교육하고 빨갱이 만든다고 기피한다고 생각해서 공개를 하지 말라고 하는것인가요?

그러나 저는 오히려 그 명단공개된 선생님의 이름을 보고  내 아이의 담임이 전교조선생님이면 오히려 더 좋을듯 한데요.
교총소속 담임선생님이면  좀 짜증스러울것이구요.  촌지 은유법으로 요구하는것은 아니지 하는 생각이 들기 때문이죠.

물론 저와 같이 생각하는 사람이  많지 않고  전교조와 좌익 그리고 빨갱이를 동급으로 여기는 학부모도 많을 것 이고 그게 실제상황이겠죠. 그렇다면  전교조가 대국민 설득이나  이미지 개선을 하면서 서서히 바꾸면 될것 입니다. 그런 노력을 제대로 하고 있는지 의문이 드네요

전교조가  명단공개를 적극 막는 모습에 오히려   무슨 잘못한일을 하는 사람들의  명단공개인가? 하는 생각마져 듭니다.
그냥 정정당당하게 공개하고  활동하시는것은 어떨까요?


전교조가 뭐 어때서? 적어도 교총보다는 나아~~ 라고 당당하게 활동하셨으면 합니다.
전교조에 대한 기대치는 80년대의 그 참교육을 외치던 모습보다는 많이 퇴색되었지만  적어도 교총보다는 낫습니다.(물론 제 개인적 판단입니다)  

정치나 교육이나 최선책은 없는듯 하네요.  최악을 걸러서 차악을 선택하는 것 같아 보이네요


12 Comments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noopy.tistory.com BlogIcon 누피 2010.04.20 13:01 현실적으로 소속 회원들에게 당장의 불이익이 돌아가는 것을 막으려는 거겠지요.
    그건-개개인에게 불이익이 돌아가는 건- 옳고 그름을 떠나 불가피한 일입니다.
    혼자의 힘으로 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인 일이지요.
    곪을대로 곪은, 경직된 교직원 사회의 슬픈 현실입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0.04.20 13:18 신고 불이익이라는게 구체적으로 어떤게 있을까요? 위에 적은 불편한 시선때문일까요? 그런것이라면 지금이야 불이익이 따르더라도 이미지 개선을 점점 해야 하지 않을까 합니다.

    학교내부에서의 불이익이라면 맞서 싸워야 할것 입니다.
    분명 교장선생님들 학교내 전교조 선생님 블랙리스트 만들어서 알게 모르게 불이익을 주겠죠. 그게 교육자가 할일인지 모르겠네요. 교장개혁은 이루어질수 없는 소원인가요? 한국교육 씁쓸합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badnom.com BlogIcon w0rm9 2010.04.20 14:10 전교조 명단 공개도 찬성이지만, 얼른 뉴라이트 명단도 공개됐음 하네요. 왜 이 얘긴 없는지 궁금하네요. 사회 전반에 뉴라이트 인사가 깔려 있는 것으로 아는데 말이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0.04.20 14:32 신고 그러게요. 뉴라이트 명단도 공개해야죠. 또한 비리교장 명단도 공개해야해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toon.pe.kr BlogIcon 미령 2010.04.20 20:44 저는 잘 모르겠지만, 일단 판결도 공개할 수 없다고 나왔고, 전교조도 공개를 반대하고 있으니, 공개를 부정적으로 생각합니다.
    그런데 공개되어버렸네요.
    참... 법도 초월하는 한나라당인가 봅니다.
    뉴라이트 공개해야죠!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0.04.20 21:44 신고 장자연 리스트도 공개하고 그외 리스트들 다 공개해야 해요.
  • 프로필사진 어이 2010.04.21 11:15 교총보다 낫다는 이유로 전교조가 떳떳하다는 이유가 될수 있을까요, 전문적인 사건을 다루고 있는 만큼 객관적인 이유를 제시 해 주셨으면 합니다. 전교조의 명단이 법으로써까지 금지한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그 분들의익명성을 보장하여 더욱 자유로운 활동을 보장하려고 했거나 제가 모르는 더 깊은 이유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0.04.21 11:30 신고 주장하는 내용이 뭔지 모르겠네요
  • 프로필사진 2010.04.25 13:45 전교조 명단 공개 뉴스를 보고 몇몇 짐작이 가는 선생님들이 계셔서 확인해보니 전교조시더라고요.
    유난히 수업에 열정적이고 토론식 수업 위주로 학생들의 창의력을 이끌어주셨던 분들이었죠.
    움츠러들 필요 없다고 생각해요.

    학부모는 아니지만 아이의 담임교사가 전교조라면 안심하고 맡길 수 있을 것 같군요.

    점점 이 나라가 이상해지네요.한나라당이 계속 집권하고 국회의 절대다수를 차지하는 걸 보면
    이 나라 국민성 자체가 한나라당인 것 같아요.

    넓은 범위에서볼 때 조갑X,지만X,나경X,전여X 정도의 수준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는 것 같아요.
    서울시장 현재 지지율이나 한나라당,이명박 지지율 보면 이젠 이 나라 사람들에게 뭔가 기대하는게
    무리는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고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10.04.25 20:32 신고 저도 전교조 선생님임을 인증받고 역시~~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전교조에 가입한 제 담임선생님

    멋지십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kr.blog.yahoo.com/eso260 BlogIcon 칼잡이 2010.04.30 21:13 전인 교육을 지상목표로 설정했던 과거 초심의 전교조는 이미 다 사라져버렸고
    이제는 그저 비대해져 무었을 해야 할까를 몰라 헤메며. 정치권이나 어슬렁거리며 ,
    지들 노조 단체의 이권만 챙기려 들고 , 단체뒤에 숨어 그 힘을 빌어 힘자랑하는데에만 신경쓰면서
    입으로는 진보 개혁만 부르짖는 것이 지금의 전교조가 이닌가요 ?
    그런짓들이 차마 부끄러워 ,혹시나 학부모들로부터 질타를 받지않을까 두려워
    남들 뒤에 꼭꼭 숨어서 자기 이름만은 전교조 교사로 공개가 되지 않았으면 하는 비겁함일게다
  • 프로필사진 바람 2010.05.02 00:25 님이 말씀하신것처럼 일부 사람들의 편향된 인식이 있는것이 사실이고 이미지 대선의 노력도 필요하다고 하더라도 그게 하루 아침에 되는 일인가요? 아직도 빨갱이네 모네 하면서 거품무는 인간들이 있는데 굳이 지금 명단 공개를 하라고 하는건 시기상 맞지 않은것 같네요. 솔직히 선거때문에 저러는건데 교사들을 희생양으로 삼는거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