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문의해도 대답없는 믹시. 왜 이러나?? 본문

IT/가젯/IT월드

문의해도 대답없는 믹시. 왜 이러나??

썬도그 2010. 4. 11. 14:50
말은 안했지만 2009년의 한국 인터넷서비스 10대뉴스에 하나로 선정될 것이 메타블로그의 몰락입니다.
2008년 올블로그. 블로그코리아.  믹시. 블로그플러스. 오픈블로그등  메타블로그의 전성기였죠. 

2008년만 해도 올블로그 인기글에 오르면  동접속자숫자가 보통 100명에 달했고 방문자숫자로는 하루에 많게는 2천정도가 왔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거의 미비하죠. 뭐 올블로그 추천글에 오르지도 않습니다. 올라봐야 최근 상황을 정확하게 알수 있겠지만 올랐는지도  모를정도라고 하니 트래픽이 많이 떨어진것은 확실합니다. 블로그코리아도 마찬가지구요.  

2009년에 그나마 좀 히트를 친것은 믹시였습니다. 

http://mixsh.com/ 는 개인이 운영하는  메타블로그 싸이트였습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한떄 올블로그의 트래픽을 능가하기도 했죠.
믹시는 참 편하게 추천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춘 곳입니다. 추천을 최대 3개까지 줄수 있고  추천을 취소할 수 도 있습니다. 다른 메타블로그에 없는 좋은 추천제도가 있고   다른 블로그의 글을 구독하면  답례로 구독해주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커뮤니케이션도 상당히 좋은 곳입니다.   

그러나 제가 게을러서 이곳에 자주 가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저에게 믹시추천을 해주는 분들 모두 고맙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일이 방문해서 감사드려야 하는데  생산에만 집중하니 소통에 미흡한점을 보여드렸네요. 




그런데 언젠가 부터 믹시추천버튼에  이상한 글이 링크가 되더군요. 위의 글은 제가 쓴 글이 아닙니다.
그런데 이상하게 제가 글을 발행하고  글을 살펴보면 믹시추천 500이 넘어서 깜짝 놀랐고 글을 눌러보니



스카이프(Skype)로 영상통화하기 라는 글이 링크됩니다.


특이한것은 이런 증상이 구글 크롬 웹브라우저에서만 나타납니다. 익스에서는 안나오는데 하도 이상해서  믹시에 문의를 해봤습니다. 그것도 두번이나 문의를 했지만 대답이 없습니다.

작년에  믹시 운영주체가 바뀌었습니다. 정확하게 어디서 운영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여전히 다른 개인인지 모르겠지만  너무 운영에 방만한것은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수익이 나지 않아서 문제가 생긴것일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믹시같은 좋은 싸이트라면  회사에서 통째로 사도 꽤 좋을듯 한데  IT업체들이 불황인건지  기업의 이름이 나오지 않네요. 

블로그 전성시대에서 다시 SNS서비스 전성시대가 되어가는듯 합니다. 그러나 저는 블로그라는 플랫폼이 가장 좋습니다. 짧은 글은 짧아서 좋긴한데  짧아서 깊은 생각을 할 수 없는것 같아 잘 사용하지 않습니다. 

메타블로그의 몰락이  블로그의 몰락으로 연결될까 조금은 걱정이지만   인터넷 플랫폼의 변화는 있을지언정  콘텐츠의 변화는 크지 않기에  진득하게 오늘도 블로깅을 하고 있습니다.

믹시의 답변이 원활해 졌으면 하고 믹시의 정상화가 빨리 이루어졌으면 합니다.
1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