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대한 단소리

씨티리워드 카드로 아버지의 헌 운동화를 바꾸어드리다

by 썬도그 2009. 12. 28.
반응형
카드는 단 한장 쓰고 있습니다. KB스타카드인데  영화를 자주봐서 영화할인이 있는 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최근에  국민카드 싸이트에 들어 갔다가  포인트적립부분을  보니 경악할만하게  적은 포인트가 적립되어 있더군요. 평소에 카드 포인트에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포인트로 뭘 사본 기억은 딱 한번 있는데 수백만원을 써야  우산하나 그것도 1만원짜리를 살 정도였고  그 이후에는 포인트에 신경쓰지 않았는데 친구가 카드포인트에 대한 장광설을 펼치더군요.  카드 포인트?  개그소재로 여자들 포인트적립카드 들고 다니는것 우습게 보지 말라는 것이고 그런 모습이 알뜰한것이지  쪼잔한것이 아니며  포인트 모아서  아버지선물 해드렸다는 말에 포인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포인트가 많은 씨티리워드카드 

친구의 권유와 씨티카드 포인트 시뮬레이션에 반해 시티카드를 신청했습니다.

보통 한달 카드 사용량이 60만원에서 70만원 정도 되는데 포인트가 40만원에 12.625포인트나 적립되네요. 참고로 1포인트는 1원으로 환산할수 있습니다. 단 위의 항목중 라이프패턴이 각각 다르기에  적립포인트는  변동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씨티리워드카드는 전월 사용금액에 따라서 포인트 적립율이 다릅니다. 위 캡쳐 화면 맨위에 보면  전월 사용액 체크항목이 있습니다. 지난달 사용액이 전혀 없다면  포인트율이 다른데  매달  꾸준히 일정액 이상을  사용한다면 크게 신경쓸 일은 아닙니다.  



카드심사후 연회비 (마스터 티타늄카드는 1만원, 국내전용은 8천원)가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1주일후 도착한 카드에는 몇가지 쿠폰이 들어 있네요.  자동차는 안타고 다니니까 동생에게 엔진오일과 주유할인권을 줬습니다


새로받은 씨티리워드카드로 뭘살까?

첫월급으로 빨간 내복을 사다드리던 모습이 있었죠. 새로운 카드인데  내가 살것을 살려다가  현관앞에 항상 나를 가슴아프게 했던 아버지의 신발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아버지는 항상 이 싸구려 1만원짜리 신발을 사서 신으십니다.  크리스마스 이브 전날  아버지 발치수를 살짝 물었습니다.

아버지 눈치가 빠르셔서 조심히 물어봤는데  벌써 눈치를 채셨는지
난 됐다. 1만원짜리  싸고 좋으니까 쓸데없는 짓 하지마라.

크리스마스때 시내에 들렸다가 집앞 프로스펙스 매장에 잠깐 들렸습니다.

지난달에 경품으로 받은 프로스펙스 워킹화가 너무 발이 편해서  그동안 신고다녔던 무거운 등산화대신 매일 신고 다닙니다. 
프로스펙스 많이 변했네요. 한때 아디다스 같이 스포츠용품 제조업체였는데 요즘은 제2의 창업을 한것처럼 워킹화를 팔고 있고 프로스펙스가 재도약하는데 1등공신이  워킹화라고 합니다.


20분의 꼬치꼬치 귀찮을 정도로 물어보고 드디어 하나 골랐습니다.  아버지들에게 무난한 그레이색으로 골랐습니다.



씨티카드로 결제를 한후 집에 도착하니 아버지가 마실 나가셨네요.  어머니는  신발을 보시더니 아버지가 신으실까 반신반의를 하십니다.
아버지가 오셨고  예상대로  왜 쓸데없는 짓을 했냐면서 나무라십니다. 

기분은 좋지 않죠. 그러나 그게 아버지의 행동방식이고  수십년간 지켜봐서  그게  정말 나무라는것이 아님을 알 수 있습니다.
좀 강하게 나갔습니다. 


그리고 어머니가 도와주셔서 아버지 발에 워킹화를 신게 했고  아버지는  고맙다라는 짧은 말 한마디 하셨습니다. 그것이면 된것이죠.
어머니는 자기는 크리스마스 선물 안준다고 약간 삐치셨는데  몇달전에 사드린 등산화를  거론해서 무마시켰습니다.

씨티리워드카드로  첫구매한것이 내것이 아닌 고생하시는 아버지에 대한 선물 그것도  크리스마스때 선물해드린 모습에 집안이 한결 밝아졌네요


같은 제품이라도포인트 적립율이 높은 씨티카드 가맹점에서 구매하세요 

같은  프로스펙스 워킹화라고 해도 적립포인트를 많이 주는곳이 더 좋죠.  명동에는 프로스펙스매장이 없어서 집근처에서 샀습니다. 집 근처에는 무려 4곳의 프로스펙스 매장이 있었는데  일반 프로스펙스 매장에서는 씨티리워드카드 포인트가 적립이 안됩니다.
하지만  홈플러스 안의 프로스펙스는 적립이 되기에  홈플러스에서 샀습니다. 같은 제품이라도 적립이 되는 곳에서 사는게 좋습니다.  CGV와 롯데시네마는 무려 20%적립해주네요. 앞으로는  20%적립을 해주는 곳에서 해야 겠네요




씨티리워드카드 포인트적립 다른 카드와 어떻게 다른가?

   시티리워드카드  현대M카드  삼성빅&빅  신한나노  우리V포인트 
 연회비   1만원  2만원  1만원  1만원   2만원 
 포인트 기본적립  0.5~1.5%  0.5~ 3.0%  0.5~1.0%  0.2~2%  0.2%
 포인트  특별적립  5~20%  2~4%  0.5~2.5  0.2~5%   2.~7%
 포인트 유효기간  없음  5년   5년  5년  5년 
 포인트사용 가능
 브랜드
 즉시사용
 50개 브랜드
즉시사용 
 50개 브랜드
 즉시사용
 50개 브랜드
 즉시사용
 25개 브랜드 
 즉시사용
 25개 브랜드
 포인트 사용조건   없음   1천원 +   1천원 +  5천원 +  1천원 + 

각 카드인  현대M카드, 삼성 빅앤빅, 신한나노, 우리V포인트카드의 장점이 다 있을 것 입니다. 하지만 포인트를 기준으로 놓고 보면 시티리워드카드가  가장 우수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씨티카드 신청을 하시면 영화표 5장에 영화20% 할인이 혜택이 있습니다.

씨티카드 포인트로 뭘 할수 있을까?
포인트를 많이 쌓기만 하고 쓸곳이 별로 없다면 그것도 문제죠. 먼저 위의 사용처에서 포인트를 현금처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위에 거론된
곳을 자주 가지 않는다면 1만포인트 이상 적립하셨다면  카드 결제대금을 차감해주거나 연회비를 차감할 수 있습니다. 한두달만  40만원 이상씩 사용한다면 연회비는 금방 빠집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로도 변환할 수 있습니다.  뱅기 자주 타는 분들에게는 좋은 혜택이네요
다음달에는 한달간 사용해보고 얼마나 포인트가 적립이 되는지 알아 봐야 겠습니다.  씨티리워드카드는  포인트에 집중한 카드입니다. 몇개월 사용후에 쌓인 포인트로  우산이 아닌  어머니의 등산용품 하나 선물해 드려야겠습니다. 요즘 어머니 등산에 푹 바지셨는데 근사한 등산장감이라도 해드려야 겠네요.

씨티리워드 카드 이벤트
씨티리워드카드 홈페이지(위 그림을 클릭하세요)에 가시면 푸짐한 이벤트가 있으니  포인트적립에 대한 문의도 해보시고 체험해 보시길 바랍니다. 

씨티 리워드 카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시티리워드카드 바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신세계몰에서  최고 3만원의 적립금 지금 찬스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