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대한 단소리

동성끼리 뭉쳐야 대박이 나는 예능프로그램

by 썬도그 2009. 12. 29.
반응형
동성끼리 노는것이 재미있나요?
이성하고 섞여서 노는것이 재미있나요?  이성하고 섞여서 노는것도 재미가 있지만  동성끼리 노는것이 더 편하지 않나요?
아무래도 이성이 끼면 눈치를 보게되고 조신해지는 모습이 있습니다.

요즘 인기 예능프로그램들을  가만히 살펴보면 대부분의 프로그램들이 동성끼리 모여서 노는 프로그램들이 많습니다.

MBC 간판예능프로그램인  무한도전은  멤버모두 남자이고
SBS의 인기예능프로그램인 골드미스 다이어리는 모두 여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KBS의 해피썬데이의 두꼭지인 1박2일  남자의 자격은  모두 남자로만 구성되어 있고  천하무적야구단도  남자로만 구성되어 있습니다.
백지영이 단장으로 있지만  선수는 아니기에  전체적으로 모두 남자라고 볼 수 있죠

이렇게  동성끼리 뭉쳐서 망가지고 웃기는  모습은  최근의 하나의 트랜드입니다.
공교로운것인지는 모르겠지만   남자와 여자가 섞여 있는 패밀리가 떴다가 올해 참 많은 논란과 부침이 있었고  점점 시청률 하강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왜 이런 현상이 날까요?
최근 남자의 자격을 즐겨 보는데 남자의 자격을 보면서  그 속에 끈끈한 형동생관계가 형성되어 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실  예능프로그램에서 서열을 매기고  형동생하는  모습은 보기 좋은 모습은 아닙니다. 시청자를 상대로 하는 방송이기에  모두 ~~~ 씨라고 해아 하는데  요즘은 그런 모습이 잘 안보이네요. 오히려  강호동씨라고 하는것이  1박2일에서 더 이상한 모습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렇게  형. 동생하는 모습이 자연스럽게 나오고 서열화 된  모습의 동성 예능프로그램이 시청자들에게 더 편안한 웃음을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형과 동생들이 뭉쳐서 하나의  목표를 이루어가는 모습.   하나의 동성동아리가 된 모습과도 같아 보입니다.


이런 동성예능프로그램의 트랜드는 내년에도 이어질듯 합니다.
꿈보다 해몽일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