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구글 첫페이지 변화. 구글의 새로운 서비스 전진배치 본문

IT/가젯/구글

구글 첫페이지 변화. 구글의 새로운 서비스 전진배치

썬도그 2009.09.25 17:51
구글의 메인페이지가 오랜만에 바뀌었네요. 2년전인가  구글 회장이 와서  한국에 대한 애정표시 한번 해주고  다른 나라의 첫페이지와 다르게 간단하고 심플하게 구글의 서비스 아이콘을 배치했었습니다.  이 형태는 2년동안 유지하다가  변화가 있네요.
변화를 살펴보면 메일서비스 아이콘이 사라졌습니다. 구글 메일 볼려고 왔다가 메일버튼이 없어져서 황당해 했습니다.  왼쪽 위에 지메일 버튼이 있어서 그걸 이용하면 될듯 합니다. 

구글메일 아이콘이 있던 자리에는 사전버튼이 생겼습니다.  구글 사전 많이 쓰는 분들이라면  아주 좋은 소식이네요. 거기에 새로 생긴 아이콘은
Q & A검색입니다.  이 Q & A검색은  다음 신지식, 야후 지식검색, 네이트 지식검색을 검색해서  화면에 뿌려줍니다. 대형 포털들의 지식검색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고  그 결과를 보여주는데요.   예상 했지만  네이버 지식인은 검색이 안됩니다.

공유정신이  부족한 네이버.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니 그러려니 합니다.  또한  다른 2위권 업체들이  뭉친결과도 있을테구요.



거기에 구글 토픽서비스도  전면 배치했습니다.
구글 토픽은  이슈의 우물터 같은 곳인데요.  미디어다음이나  네이버 뉴스 같은 곳입니다.  국내 언론사들의 기사를  보여주는 것인데
실시간 토픽, 일간, 주간토픽으로  1주일간의  뉴스꺼리를 쉽게 볼수 있습니다.



거기에 텍스트큐브 아이콘도 나왔네요.
구글 코리아가 이제  좀 기지개를 켜고  본격적인 활동을 하나 봅니다.
세계적인 구글 그러나 한국에서는  네이버와 다음과 같은 포털들로 인해 점유율이 높지 않습니다. 또한  한국에서는  공안정권때문에 급속하게 성장한 지메일 서비스와 유튜브 말고는  이렇다할 킬러서비스도 없구요. 

그래도 이런 변화들이 반갑긴 하네요. 
3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