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송전탑을 이용한 풍력발전 본문

물건너온 소식/신기한제품

송전탑을 이용한 풍력발전

썬도그 썬도그 2009. 5. 20. 12:56


몇일전 기사를 보니  산허리를 끊어내 가면서  억지로  풍력발전기를 산꼭대기에 세우는  모 지방자치단체의  무뇌스러운 행동을 봤습니다. 화석연료대신에 친환경적인 에너지인 풍력발전을 한다면서 정작  산을 파괴하는 모습에서  목적을 위해 수단방법을 가리지 못하는  모습을 넘어   친환경을 위해 환경을 파괴하는  패러독소한   모습까지 봤습니다.

또한 어제는  태양광발전을 한다면서 환경을 파괴하는 모습도 봤구요.  우리나라같이  무대뽀로 친환경 하면  오히려 환경이 더 파괴될것입니다.  뭐 대통령이  4대강살리기를 한다면서  환경을 파괴하는 모습에 앞장서는데  말 다했죠.

자연은  인간이  만지지 않고  건드리지 않는것이 가장 이상적인 친환경입니다.

Metropolis Magazine 

에서 다음세대 디자인 콘테스트에 나온  신개념 디자인입니다.  산을 넘어가는 송전탑이 많은 한국인데요. 그 송전탑가운데에  풍력발전기를 설치해서 전기를 생산하는 아이디어입니다. 이게 실용화 되면  모 지자체처럼  산꼭대기에 거대한  풍력발전기를 설치하지 않아도 될듯합니다.  풍력발전의 단점은  소음이 많이 발생하는건데  산에  풍력발전기를 설치하면  그 소리로 인해 산짐승딜이  스트레스를 받을듯 합니다. 위의  송전탑 풍력발전기도 소음문제를 해결해야 할것입니다. 

친환경 녹색성장만 주장하지 말고 위와같은   좋은 아이디어좀 많이 나왔으면 합니다. 정작 풍력발전기는 대부분 독일제라고 하던데요. 국내에서도  생산했으면 하네요.  IT강국이라고   떠들긴 했지만  정작  외산 장비업체만 배불려준게 한국이니까요.

뭐든  점검하고 따지고  시작을 해야지  위에서 하자~~ 하고  우르르 하는 모습은  지양해야 할것입니다


선풍기형 풍력발전 말고 좋은 아이디어가 더 많이 나왔으면 하네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