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세상에 대한 쓴소리

앞으로 중국발 보이스피싱전화에 국제전화번호가 뜬다

by 썬도그 2009. 4. 16.
반응형
제가 며칠전 썼던  2009/04/02 - [세상에 대한 쓴소리] - 전화사기 당해보니 자살한 여학생의 심정을 알겠더라
라는 글에서도 지적했듯이  전화사기를 시스템적으로  막아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통신사와 경찰이 넋놓고 있어서 이렇게 피해자가 생기는것이 아니냐는 지적을 마치 들은듯  경찰이 오늘  전화금융사기(보이스 피싱)의 피해를 막기 위해 국제전화 표시제를 실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일단은 환영하지만
꼭 이런일은  미리미리 준비좀 하지 꼭  사건터지고 사람죽어야   부시시한 얼굴로  발표하는 모습은  경찰스럽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지금까지  방어책을 알고 있고 기술적으로 큰 어려움이 없었구 있다고 해도  국민들이 피해를 입고 있는데  수수방관했던
경찰의 행동에는  칭찬을 해줄 수 없습니다. 

앞으로 해외에서  전화가 오면 001, 002같은  통신사의 고유 해외번호 코드가 뜨고 액정에 해외에서 전화가 왔다고  뜨게 됩니다.
단 액정이 있는 집전화와 휴대폰만 가능합니다.   해외에 아는 분이 없다면 100% 보이스 피싱이라고 보면되고  전화를 받지 말아야 할것입니다.


‘국제전화 식별번호 부여제도’는 다음달 1일부터, ‘휴대폰 국제전화 표시서비스’는 SK텔레콤과 LG텔레콤은 올 11월1일부터, KTF는 내년 2월1일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제발 경찰은  사고가 난뒤 대책 세우지 말고 일본경찰처럼 미리미리 손좀 쓰길 바랍니다.
오늘 보니 다 잡아 놓은  강도 실탄쏘고도 놓치기도 했더군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