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프로를 위한 삼성 프로 플러스 SD메모리카드 이전 제품보다 30% 속도 향상되다 본문

사진정보/카메라

프로를 위한 삼성 프로 플러스 SD메모리카드 이전 제품보다 30% 속도 향상되다

썬도그 2021. 9. 8. 22:47
반응형

디지털카메라의 발명은 환경에 큰 도움을 줬습니다. 필름은 화학 물질 덩어리이고 인화액, 정착액 등등 각종 화학물질을 배출하기에 환경에 좋지 못합니다. 지금은 디지털카메라에 SD 메모리 카드를 이용하면 무한대에 가깝게 촬영할 수 있습니다. 

사진만 찍는다면 SD카드 용량만 확인하고 사면 됩니다. 단 카메라가 2천만 화소 내외여야 합니다. 그러나 동영상 촬영을 4K로 하거나 5천만 화소 카메라로 연속 촬영을 주로 하는 사진가나 사진작가나 사진기자라면 메모리 카드 읽기 쓰기 속도가 빠른 프로용 SD 메모리 카드를 사용해야 합니다. 

캐논 EOS 5D Mark4 체험할 때 4K 동영상을 처음 촬영했는데 메모리 카드가 오래된 것이라서 4K 동영상을 10초 정도 촬영하면 메모리 쓰기 속도가 느리다면서 저절로 녹화가 중단됩니다. 이때 알았죠. SD 메모리 카드의 읽기 쓰기 속도가 중요하다는 것을요. 

https://photohistory.tistory.com/18984

 

내 카메라에 맞는 SD 메모리 카드 구매하는 방법

디지털카메라의 최대 장점은 필름 대신 반도체인 메모리 카드를 사용해서 사진과 동영상 촬영할 때 필름 비용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메모리 카드만 사면 무한에 가깝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photohistory.tistory.com

이전에 제가 쓴 글을 통해서 SD 메모리 카드 고르는 법을 소개했습니다. 
4K 동영상 촬영을 저 같은 아마추어들도 요즘 많이 사용하고 있어서 가격이 좀 나가더라도 가장 비싸고 읽기 속도가 빠른 SD카드를 추천합니다. 가격이 부담스럽다면 128GB나 64GB로 용량을 줄여서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장시간 4K로 촬영한다면 용량도 256GB 이상으로 올리는 게 좋지만 짧게 짧게 찍어서 3분 내외 영상이라면 64GB로도 충분합니다. 

사진가를 위한 삼성 프로 플러스 SD메모리카드 출시

메모리와 낸드플래시 메모리를 잘 만드는 삼성전자가 4K UHD 동영상을 녹화할 수 있는 전문가용 SD 메모리 카드를 선보였습니다. 바로 삼성전자 프로 플러스 SD 메모리 카드와 마이크로 SD 카드입니다.  

또한 삼성 에보 플러스도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삼성 프로 플러스는 프로용이고 에보 플러스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제품이네요. 보면 에보 플러스보다 프로 플러스가 읽기 속도가 좀 더 빠른 읽기 160MB/s, 쓰기 120MB/s입니다. 반면 에보 플러스는 130MB/s네요. 

좀 더 구체적으로 말하면 삼성 프로 플러스는 모두 V30 속도를 제공하는데  256GB, 512GB 제품은 읽기 160MB/s, 쓰기 120MB/s이고 32GB 모델만 읽기 속도 100MB/s 쓰기 60MB/s를 지원합니다. 반면 삼성 에보 플러스는 최대 전송 속도가 130MB/s이고 용량에 따라서 V10에서 V30까지 지원합니다. 따라서 구매할 때 에보 플러스는 V10인지 V30인지 체크해 보세요. 

위 이미지를 참고해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4K를 주로 촬영한다면 V10이상이면 되는데 V30가 좋고 8K 동영상은 최소 속도가 V30이상이어야 합니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전 메모리 카드보다 더 빠른 읽기 및 쓰기 속도를 제공하는데 이전 제품보다 30%나 더 향상되었습니다. 

이게 이전 제품입니다. 읽기 100MB/s 쓰기 90MB/s네요. 확실히 30% 더 빨라졌네요. 요즘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들 보면 5천만 화소 제품도 나오는 등 고화소 카메라도 많고 연사 속도도 1초에 20장까지 나오기에 빠른 쓰기 능력이 중요한데 이를 받쳐주는 SD 메모리 카드가 삼성전자 프로 플러스입니다. 

속도만 빨라진 것은 아니고 내구성이 향상되었고 저장 용량도 32GB에서 512GB까지 증가했습니다. 제품 보증 기간은 무려 10년입니다. 메모리는 잘 고장 나지 않아서 보증 기능도 아주 깁니다. 

SD 메모리 카드만 나온 것은 아니고 삼성 프로 플러스, 에보 플러스 마이크로 SD카드도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삼성전자의 새로운 프로 플러스와 에보 플러스 마이크로 SD카드 스펙입니다. 

삼성전자의 새로운 프로 플러스와 에보 플러스 마이크로 SD카드는 물, 온도(-25~85도), X선, 마모, 낙하, 자기 충격을 견딜 수 있습니다. 비디오 녹화 속도 등급은 V30이고 애플리케이션 성능 등급은 A2입니다. 

삼성 프로 플러스와 에보 플러스 SD카드는 물, 극한의 온도, X선, 마모, 낙하 및 자기 충격 등을 견딜 수 있습니다. 
새로운 삼성 SD 메모리 카드 프로 플러스와 에보 플러스는 올해 연말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반응형
그리드형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