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매장 전화번호도 없고 선물용 머그컵 재고량도 모른다는 스타벅스 본문

커피이야기

매장 전화번호도 없고 선물용 머그컵 재고량도 모른다는 스타벅스

썬도그 2021. 8. 14. 11:12
반응형

내일 생일인 분이 있어서 급하게 선물을 뭘로 할까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지난번에 안 쓰고 놀리고 있던 네스프레소 캡슐 커피머신을 줘서 너무 고마워하더라고요. 그리고 이번엔 드립백 커피세트를 사서 집에서 쉽게 내려 먹을 수 있는 걸 선물로 준비했습니다. 드립 커피는 할 줄도 모른다고 해서 입문용 드립 커피로 드립백을 선물로 줄까 합니다. 

취향도 잘 모르고 그냥 무난한 선물로는 먹는 것과 커피는 대부분이 좋아해서 커피로 준비했습니다.
그런데 드립백 선물세트로만은 좀 부실할 것 같아서 머그컵도 함께 주려고 이리저리 알아보고 있습니다. 남대문 그릇시장에 가면 예쁜 찻잔이나 머그컵도 많이 팔긴 하지만 몇 년 전에 가보니 생각보다 가격이 싸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뜨내기들에게는 싸게 안 주나 보더라고요. 게다가 선물 포장도 안 해줍니다. 선물 포장까지 해주는 곳을 찾아봐야 하나 생각하니 골치가 아프네요. 

그냥 길거리에 흔하게 보는 스타벅스에 가서 머그컵 세트 선물로 사서 줄까? 라는 생각에 스타벅스를 검색해 봤습니다. 

스타벅스 홈페이지에 가니 예쁜 스벅 머그컵들 많네요. 뭐 아시겠지만 가격은 꽤 비쌉니다. 그런데 머그컵 선물로 주려고 알아보니 대부분이 1만 5천 원 이상입니다. 머그잔이 이리 비싸다고요?  아무리 굿즈라고 해도 너무 과한 가격이네요. 뭐 다 브랜드 가격 아니겠습니까. 

바로 내일 선물로 줘야 하기에 온라인 구매는 어렵고 가능해도 14일 오늘 택배 없는 날입니다. 그래서 직접 스타벅스 매장에 가려고 했습니다. 집 근처에 1개가 있는데 작은 곳이라서 내가 원하는 컵이 있는지 알아보려고 스타벅스에 전화를 했습니다. 

반응형

스타벅스 매장 전화번호가 없다? 왜 이러지?

검색을 해보고 식겁했습니다. 스타벅스 매장 전화번호가 모두 1522-3232입니다. 불길한 예감이 들었습니다. 보통 이렇게 대표번호로 하는 곳은 매장 전화번호를 숨기기 위한 목적이 큽니다. 이해는 합니다. 바빠 죽겠는데 전화 오면 1 사람 인력 놀리잖아요. 그래서 대표전화로 받고 1차적으로 처리하고 매장 전화번호를 알려주거나 매장과 연락하고 다시 연락을 주는 시스템이잖아요.

1522-3232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자초지종을 말했습니다. 이러저러해서 머그잔 재고 알 수 있냐고 물었더니 매장의 재고 상황을 알 수 없다고 하네요. 좀 놀랬습니다. 아니 사이렌 오더 같은 신기술을 사용하는 회사가 매장의 머그잔 재고 파악도 못해요? 뭐 그럴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매장 전화번호 알려 달라고 했더니 안 된답니다. 왜 안 되냐고 했더니 그게 룰이라고 하네요. 아마도 매장 업무에 방해가 안 되기 위함 같네요. 그럼 매장에 전화를 해서 재고 알아서 저에게 전화 해달라고 했더니 그것도 안 된답니다. 

스타벅스 머그잔 선물세트 사고 싶으면 고객 당신이 직접 발품파세요!

스타벅스 매장 전화번호도 모른다고 하고 재고 파악도 할 수 없다고 하기에 제가 한 소리 했습니다. 너무 구닥다리 시스템 아니냐고 성질을 좀 냈습니다. 그래서 전화받으시는 분이 이런 문제점을 위에 좀 보고하라고 했습니다. 뭐 잘 압니다. 전화 응대하는 분들이 권한도 없고 그런 말 전달하는 시스템을 갖춘 회사라면 이러지 않겠죠. 

천상 내가 직접 매장 돌아다니면서 사야겠네요. 어디에 뭘 판매하는지 얼마나 있는지 모르는 상태이니 그냥 막 돌아다니면서 사야겠네요.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이 SNS 채널을 이용해서 친근한 이미지 만드려고 노력하는데 그런 것보다 이런 현실적인 문제점이나 좀 해결해 주세요. 아니면 고객에게 고객님이 발품 팔아서 구매하시던가 마시던가 같은 시스템은 없애주셨으면 합니다. 

직원들이 친절하면 뭐합니까? 시스템이 구닥다리인데. 에효 한숨만 나오네요. 

반응형
그리드형
9 Comments
  • 프로필사진 두유파파 2021.08.14 13:08 스벅 굿즈의 문제점은 또 하나 있습니다. 구매시 전시상품을 준다는겁니다. 보통 전시된 물건을 보고 새제품을 구입해 가는게 일반적입니다. 전시 물품은 DP제품이라해서 할인판매 하거나 하지요. 그런데 스벅에서는 무조건 DP제품을 받아가야 합니다. 정가를 주고 남이 만지고했던 제품만을 받아갈수밖에 없게 만든건 갑질 같아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21.08.14 15:44 신고 맞아요 웃기는 회사에요. 저도 하나는 dp제품 받아왔어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wooju-marvel.tistory.com BlogIcon 우주네가장 2021.08.14 13:53 신고 잘 보고 갑니다.!! 좋은 정보들이네요
    주말 잘 보내세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21.08.15 15:27 신고 네 즐거운 휴일되세요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munggunfam.tistory.com BlogIcon 멍군이네♥ 2021.08.15 12:54 신고 되게 선진적인 시스템이 있을 줄 알았는데 실상은 소비자에게 일을 전가하네요..이건 좀 개선되어야 할 것 같아요. 요즘 선물하기 기능도 엄청 홍보하던데 말이죠~
  • 프로필사진 해블 2021.11.16 16:18 방금 같은 이유로 전번 검색하다가 114 안내에 나와있다는 정보를 보고 114에서 찾아서 통화를 했는데, 상품 재고 정보를 알려줄 수 없다는군요. 그게 방침이래요. 그냥 발품 팔러 왔다가 뭐라도 사가라는 건가봐요. 복잡한 주차에.... 맘 먹은 선물만 아니면 안가고 싶네요. 제발 개선되길 바라는 마음에 동의글 올려봅니다.
  • 프로필사진 Favicon of https://photohistory.tistory.com BlogIcon 썬도그 2021.11.16 16:36 신고 안 변할거에요. 정용진이 변해야 하는데 꼰대 스타일이라서 안 변해요
  • 프로필사진 지나가던 2021.11.25 17:11 와... 저랑 똑같은일을 겪으셨네요 ㅠㅠ 저는 카톡 선물하기로 선물받은 텀블러를 바꾸러 갔더니... 재고가 없다해서 그럼 재고 있는 매장알려달라했더니 안내불가하다 고객센터에 문의하라 해서 문의했더니 매장방문밖에 답이 없다고 하더라구요 ㅋㅋㅋㅋㅋㅋ그런데 아직도
    그 텀블러는 카톧에서 판매중이에요ㅋㅋㅋㅋㅋ와나...혈압...
  • 프로필사진 지나가던2 2022.06.10 17:26 저두 스벅 전화번호 검색하다 답답해서 여기들어왓어요. 머그컵 선물하려는데 어제 집앞 매장에 갔더니 재고가 없더라구요 ㅠㅠ 그래서 오늘은 헛걸음 안하게 다른매장 전화해보고가려고했는데 뭐이런 답답한 시스템인지 ㅠㅠ
    컵두개사려고 몇시간을 돌아야되나요 에효 한숨만 납니다 ㅠㅠ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