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가전제품 구입 전에 꼭 들려봐야할 사이트 노써치

by 썬도그 2021. 3. 17.
반응형

한국은 LG전자, 삼성전자라는 세계적인 가전제품 제조사가 있습니다. 두 회사의 TV, 냉장고, 세탁기 등등은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런데 역차별인지 모르겠지만 이상하게 미국보다 한국에서 구매하는 TV 가격은 더 비쌉니다. 뭐 시장의 크기와 경쟁이 심한 환경에서 더 저렴하게 판매할 수 없다고 쳐도 배송비에 관세 포함해서도 미국이 더 저렴한 것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우리가 LG전자와 삼성전자 가전제품을 구매하지 않을 수도 없는 것이 대체 전자제품이 없습니다. 그나마 제조 기술이 쉬운 디지털 TV 쪽은 중국이나 한국 중소기업 제품도 꽤 있지만 세탁기, 냉장고 많지가 않습니다. 

제품 가격이야 그렇다고 치고 두 회사의 제품 종류가 엄청 많습니다. 가보면 너무 다양한 모델이 있어서 뭐가 좋은지 알기 쉽지도 않습니다. 게다가 온라인 오픈마켓에서 파는 온라인 용 제품 따로 양판점 용 제품 따로, 대리점 판매용 따로 판매하기도 합니다. 

가전제품은 매년 신제품이 나오지만 이전 제품과 거의 비슷하게 나옵니다. 가전제품이라는 것이 스마트폰과 달리 한번 사면 보통 10년 이상 사용하기에 10년 만에 새로운 가전제품 사러 가면 별별 기능이 다 있어서 당혹스럽습니다. 이에 최신 가전제품 기능을 좀 알고 가야 눈탱이를 덜 맞습니다. 잘 모르면 판매원이 마진이 높은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서 유도할 수 있기에 내가 원하는 기능이 들어간 적당한 제품이나 비슷한 성능 제품 중에 가장 좋은 제품 또는 가성비 제품을 골라야 합니다.

그런데 IT쪽을 잘 모르는 분들이나 가전제품 잘 모르는 분들은 어디서 구매를 할지, 조언을 들을지 어떤 제품이 좋은지 잘 알 수가 없습니다. 그런 분들에게 좋은 사이트가 바로 '노써치'입니다. 

친절한 가전제품 구매 가이드 및 추천 제품을 알려주는 노써치

www.nosearch.com/

 

가전제품 고민? 검색은 그만 노써치!

소비자 대신 먼저 골라보고 직접 써본 후 추천 합니다.

www.nosearch.com

노써치는 신혼부부들이 잘 아는 사이트로 많은 분들이 여기서 가전제품 구매 조언을 듣고 있습니다. 

노써치 사이트에 들어가면 생활가전, 주방가전, 계절가전으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정말 다양한 가전제품들을 분류하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올여름에 에어컨을 하나 살까 고민 중에 있습니다. 

먼저 추천 구매 가이드가 눈에 확 들어옵니다. 에어컨을 찾아봤습니다. 에어컨을 잘 모릅니다. 32평 아파트에 사는데 용량이 얼마나 되는 걸 사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먼저 정격 냉방능력이 얼마나 되는 걸 사야 하는지 알려줍니다. 1평에 400W네요. 그럼 32평은 곱하기 32?

아니죠. 에어컨 평수는 아파트 평수 나누기 2라고 하더라고요. 왜냐하면 침실과 거실만 냉방하고 안 쓰는 방은 닫거나 하고 베란다는 냉방을 할 필요가 없으니까요. 

반응형

그래서 이렇게 32평은 17평형 정도 사면 딱 좋네요. 단 베란다 확장한 집은 베란다 넓이까지 포함해서 좀 더 큰 걸 사야 합니다. 왜 정확한 평수에 맞게 사야 하는지도 설명되어 있고 꼼꼼한 구매 가이드에 깜짝 놀랐습니다. 심지어 인버터 방식과 정속형 방식의 장단점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추천하는 제품을 픽해줍니다. 가성비 좋은 제품 픽, 종합 평가로 가장 좋은 제품 픽, 가격에 상관하지 않는 분들을 위한 프리미엄 제품 픽 등등 다양한 제품을 상황에 맞게 추천해 줍니다. 

각 제품들은 항목별로 평가를 해줍니다. 이 평가들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먼저 신뢰성 높은 소비자원, 컨슈머리포트 자료를 검토하고 SNS에서 많이 거론되는 제품을 구입하고 2~8주 실제 사용합니다. 그리고 평가를 합니다. 제품을 협찬받지 않고 하는 것이라서 좀 더 객관적입니다. 한 사람의 평가가 아닌 팀이 모여서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기에 좀 더 꼼꼼한 리뷰가 담깁니다. 

그럼에도 땅 파서 장사할 수는 없죠. 이런 서비스 유지하려면 수익이 있어야 하니까요. 그래서 노써치마켓은 직접 제품을 판매하는 카테고리를 만들어 놓았지만 아직 등록된 제품이 1개도 없네요. 

대신 제품 구입하기 누르면 노써치 제휴 링크가 있는데 여길 눌러서 구매하면 노써치에 수수료가 제공될 듯합니다. 
가능하다면 베스트 제품으로 선정된 제품을 가전업체와 연계해서 싸게 구매할 수 있게 하면 수익도 꽤 들어올 듯합니다. 다만 아직까지 수익 모델이 있지 않은데 부디 이런 서비스 지속 가능하게 수익 모델도 잘 찾고 서비스가 잘 정착되었으면 합니다. 

그런데 제품 리뷰 문의 댓글에 대한 답변이 2달 지나서 달리거나 안 달리는 걸 보면 운영이 원활하지 않는 건 아닌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2020년까지는 활발하게 업로드되었는데 올해는 좀 뜸하네요. 그럼에도 참 잘 만든 사이트이자 서비스입니다.  

운영자님에게 이야기를 들었는데 댓글이 늦게 달린 것은 이 노써치 서비스를 앱으로 개발하고 있어서 그랬다고 하네요. 참고로 노써치 앱도 있습니다. 

www.youtube.com/channel/UCvlSrxnx0enAAquKAg6yy_w

 

노써치

가전제품 뭘 사야할지 고민될 때! 노써치를 찾아주세요. 광고 없이 소비자의 입장에서 먼저 골라보고, 써보고 알려주는 구매가이드 / 비교 / 추천 / 사용팁 https://nosearch.com/

www.youtube.com

유튜브 채널에 가니 방금 전에 영상이 업로드되었네요. 하루빨리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마련해서 양질의 서비스를 꾸준히 잘 운영해주었으면 합니다. 

꿀단지PD님 채널도 가전제품 구입하는 요령 방법 등등 좋은 정보가 가득 올라옵니다. 

꿀단지PD님 채널 바로가기 www.youtube.com/user/fallrain1229

 

꿀단지PD

IT제품리뷰, IT정보 & 꿀팁, 가성비 제품 소개, 가끔 여행영상

www.youtub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