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화성은 행성이라서 스스로 빛을 내지 못하지만 지구와 가까워서 눈으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별처럼 작게 보이죠. 이 화성을 크게 담은 사진 대부분은 화성으로 발사한 인공위성이나 화성에 착륙한 탐사로봇이 촬영한 사진들입니다. 그런데 지구에서도 화성을 고화질로 담은 사진이 화제입니다.
프랑스의 사진작가 Jean Luc Dauvergne는 전문 천체 망원경으로 지구에서 화성 표면을 촬영했습니다. 그리고 그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전 처음에 이 사진 보고 화성 탐사선이 화성 위성 궤도에서 촬영한 사진인 줄 알았네요. 너무 선명한 사진입니다. 남극 부분에 하얀 점도 보입니다.
위 사진은 프랑스 피레네 산맥에 있는 Pic du Midi 천문대에서 1미터 망원경을 사용해서 10월부터 11월까지 약 10일 동안 촬영한 사진입니다. 초점 거리는 17000mm로 화성 표면의 이미지를 연속 촬영한 후 이 사진을 이어붙여서 거대한 화성 사진을 완성했습니다.
지구에서 촬영한 가장 뛰어난 화성 사진입니다.
위 사진은 구 형태의 화성 사진을 평면지도로 만든 사진입니다.
제작과정을 담은 영상입니다. Pic du Midi 천문대는 행성 사진 촬영 명소로 유명합니다. 1미터 망원경은 원래 나사가 아폴로 프로젝트를 준비하기 위해서 만든 망원경입니다. 그런데 이 망원경이 행성 촬영에 아주 좋은 망원경입니다.
프랑스 사진작가 Jean-Luc Dauvergne 트위터에도 관련 사진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