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사진은 권력이다

캐논 EOS M50 Mark2의 놀라운 2가지 점 본문

사진정보/카메라

캐논 EOS M50 Mark2의 놀라운 2가지 점

썬도그 2020. 10. 15. 10:49

드디어 출시 소식이 날아왔습니다. 캐논 보급형 미러리스 중에서 가장 많이 팔린 그래서 캐논 카메라 판매량을 크게 늘린 캐논 EOS M50 Mark II 출시 소식이 날아왔습니다. 캐논 EOS M50은 저렴한 가격에 EVF에 스위블 LCD까지 달려서 참 많은 사람들이 구매를 했습니다. 특히 유튜버나 1인 미디어 운영하는 분들은 스위블 LCD를 앞으로 돌려서 모니터링을 하면서 촬영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았습니다. 게다가 캐논의 뛰어난 AF인 듀얼 픽셀 CMOS AF가 장착되어 있어서 인기가 많았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캐논 EOS M3 대신 캐논 EOS M50을 구매하려고 한 이유는 이 듀얼픽셀 CMOS AF 때문입니다. 워낙 동영상 AF 속도가 빠르고 정확해야죠. 그래서 EOS M50 Mark2가 출시되면 EOS M50을 단종시키기 전에 가격이 살짝 떨어질 때를 기다렸다가 EOS M50을 구매하려고 지금 대기 중입니다. 그런데 드디어 캐논 EOS M50 Mark2가 출시될 예정이네요. 

캐논 EOS M50과 거의 흡사한 외모의 캐논 EOS M50 Mark II

 

캐논 EOS M50인줄 알았습니다. 너무 닮았네요. 캐논 EOS M50과 EOS M50 Mark2는 거의 똑같이 생겼습니다. 따라서 외모로 구분하기 쉽지 않습니다. 

캐논 EOS M50 Mark II 주요 스펙을 보면 APS-C 사이즈 크롭 이미지센서를 사용하고 유효화소수는 2410만 화소입니다. 영상처리엔진은 DIGIC 8이고 동영상은 4K 촬영이 가능합니다. HD 해상도에서는 120fps 슬로 모션 촬영도 가능합니다. 

듀얼 픽셀 CMOS AF는 눈검출 AF도 가능합니다. 동영상을 좀 더 자세히 보면 MPEG-4 AVC / H.264 코덱을 지원하는 4K는 60fps가 아닌 30fps만 지원하고 FHD는 60fps를 지원합니다. HD는 120fps를 지원합니다. 4K 60fps를 지원 안 하는 점은 무척 아쉽네요. 

SD 메모리 용량 별 촬영 가능한 시간입니다. 가장 궁금한 것이 4K 영상이 이미지센서 가운데만 사용하는 크롭 4K이냐 여부인데 여기에 대해선 자세한 내용이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캐논 EOS M50 Mark2를 웹캠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면 수업을 할 수 없어서 많은 국가에서 원격 수업을 하는데 카메라를 웹캠 카메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페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촬영한 동영상을 업로드하는 분들이 많고 동영상을 PC나 노트북이 아닌 스마트폰으로 세로로 보는 분들이 늘어남에 따라서 세로 모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동영상 모드에서 녹화 버튼은 물론 LCD에 녹화 버튼이 있어서 터치로 녹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이는 녹화 버튼 누를 때 흔들림이 발생할 수 있는데 이를 줄일 수 있어서 좋네요. 또한 연사가 1초에 10연사로 늘었습니다. IS 5축 손떨림 보정도 들어가 있습니다.

캐논 EOS M50 Mark II의 놀라운 점 2가지 

캐논 EOS M50 Mark II는 2가지가 놀랍습니다. 이 2가지는 좋은 점과 아쉬운 점입니다. 

1. 캐논 EOS M50 Mark II는 후속기보다는 옆그레이드 제품

캐논 EOS M50 Mark II는 외모도 전작인 EOS M50과 동일합니다. 외모만 동일한 것은 아닙니다. 성능도 거의 비슷합니다. 다른 점은 사진과 동영상 촬영 모두에서 눈검출 AF가 가능하다는 점 세로 모드 동영상 촬영 기능과 소소한 변화가 있는데 큰 변화는 아닙니다. 후속기라고 하기엔 새로운 기능이 많지 않네요. 그래서 업그레이드가 아닌 옆그레이드 제품으로 보입니다. 

2. EOS M50과 비슷한 가격의 EOS M50 Mark II

 

스펙을 보고 실망스러웠는데 가격에 놀랬습니다. 국내 출시 가격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11월 말 출시 예정인 EOS M50 Mark II 가격이 바디만 599달러입니다. 한화로 약 68만 원입니다. EF-M 15~45mm 번들렌즈를 포함한 번들킷은 699달러로 약 80만 원 정도 합니다. 가격이 생각보다 아주 저렴합니다. 

현재 캐논 EOS M50 번들렌즈킷이 65만 원이 최저가입니다. EOS M50 마크2가 80만원이라서 두 제품 사이 가격 차이가 15만원입니다. 차이가 있긴 한데 캐논은 분명 신제품 출시할 때 신제품 판매량 늘리기 위해서 각종 사은품과 할인 행사를 할 겁니다. 그럼 신제품 사은품 받으면 가격은 크게 다르지 않아 보입니다. 

EOS M6 Mark2가 100만원을 훌쩍 넘어가서 EOS M50 Mark2도 90만원 대로 나오지 않을까 했는데 가격은 전작과 거의 비슷한 가격에 나왔네요. 대신 성능도 크게 진화하지도 않았습니다. 기존 모델의 문제점을 개선한 정도네요. 이렇게 되면 캐논 EOS M50 사느니 비슷한 가격의 EOS M6 Mark2 사는 게 낫겠는데요. 사은품을 얼마나 많이 주느냐가 중요하겠네요. 

youtu.be/HLvEM2 x_3vk

0 Comments
댓글쓰기 폼